질문:  메디케어는 무엇인가요? 65세에 가입하는 건강 보험이라는것 밖에 모릅니다. 좀 쉽고 간단하게 설명해 주십시오.

답변: 메디케어는 연방정부의 건강 보험입니다: 가입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메디케어 세금을 10년간 납부한 65세 이상 주민, 65세 미만이지만 특정한 질병을 가진 사람(사회보장 장애자 혜택 수혜 시작 후 만 25개월부터 혜택이 시작됨), 말기 신장 질환(ESRD)을 가진 모든 연령대의 사람(투석 혹은 신장 이식을 필요로 하는 영구적인 신장 기능 이상자)들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기존 건강보험과는 달리 메디케어는 가입 전 기존 질병이 가입 여부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사회보장/메디케어 자격이 없는 사람은 매달 월 보험료를 지불하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메디케어에는 각각 다른 파트들이 있습니다. 메디 케어의 각각 파트들은 특정한 서비스를 처리합니다.

■ 메디케어 파트 A: (병원 보험) 무료

병원 내의 입원 치료를 처리하는 것과 전문적인 양로원, 호스피스 및 가정 진료를 처리 하는것을 도움 줍니다. 대부분의 사람들, 자신 혹은 배우자가 미국에서 일하는 동안 메디케어 세금을 지불했기 때문에 메디케어 파트 A에 대한 보험료를 지불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회보장 크래딧 40을 갖고 있는 분들에게는 무료입니다.

보험료가 무료인 파트 A는 65세에 자동적으로 가입이 되지 않습니다. 65세 때 본인이 사회보장 사무실에서 가입하여야 합니다. 40 크래딧을 갖고 계시는 분과 결혼을 한 배우자, 이혼한 전 배우자 (10년 결혼 기간) 도 본인의 크래딧이 없어도 무료 자격이 됩니다.

크래딧이 적은 분들을 2013년 월 보험료 441달러를 지불하고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메디케어 파트 B (의료 보험): 월 보험료 지불
의사 및 다른 의료 전문인들의 서비스, 외래 한자 진료, 견고한 의료 기구 및 가정 진료를 처리하는 것과 개인의 건강을 유지하고 특정한 질병이 악화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일부 예방 서비스를 처리 하는 것을 도움 줍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월 메디케어 파트 B 보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2013년 월 보험료는 $104.90입니다. 65세에 가입하지 않을 경우 추가 벌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수입이 높은 분들은 연방세금 보고기록을 바탕으로 추가 액수를 지불합니다.

■ 메디케어 파트 C (또한 메디케어 어드벤티지로 알려짐): 개인 선택
메디케어에 의해 승인된 민간 보험 회사에 의해 운영되는 건강 플랜 옵션을 제공됩니다. 메디케어 어드벤티지 플랜은 파트 A 와 B에 의해 처리되는 혜택과 서비스를 받기 위한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메디케어 어드벤티지 플랜은 메디케어 처방약 (파트 D) 혜택이 포함이 되어있을 수도 있습니다. 파트 C는 선택사항입니다. 필요에 따라 개인이 가입하면 됩니다. 메디케어가 커버하지 않는 20 퍼센트를 커버해 줍니다.

■ 메디케어 파트 D (메디케어 처방약 플랜): 월 보험료 지불
처방약 비용을 처리하는 것을 돕습니다. 처방약 비용을 낮추고 더 높은 비용을 부담하지 않도록 도와 줍니다. 메디케어에 의해 승인된 민간 보험 회사에 의해 운영됩니다. 비용과 혜택은 플랜에 따라 다릅니다. 월 보험료는 살고 있는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파트 B와 같이 65세에 가입하지 않는 경우 년 10% 벌금이 추가 됩니다.

■ 메디케어 파트 D Extra Help (처방약 플랜 비용 관련 추가 도움)
메디케어 A , B, 와 D대상자가 재산과 소득이 제한된 경우 메디케어 처방약 플랜 관련 비용(월 보험료, 년간 본인 공제 금액 및 처방약 공동 부담금)에 대한 추가 도움을 줍니다. 추가 도움은 연 약 4천달러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좀더 상세한 것은 www.socialsecurity.gov 이나 www.medicare.gov 를 방문하십시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