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말씀 그 자체만으로도 믿음이 있고 그 믿음을 통하여서 평안하고 담대할 수가 있다면 모든 굴곡의 환경에서 굳게 서는 자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믿음 하나만으로도 하나님이 의인이라고 인정해 주시고 의인으로서 흉한 소식도 두려워 하지 않고 생명의 위기를 당하여도 모든 것을 하나님께 맡기면서 자신을 향한 하나님의 뜻만 행할 수가 있는지 스스로 도전을 받을 수 있어야 할 때입니다.

거짓말과 작은 죄는 하나님의 마음을 괴롭게 하고 보혜사 성령을 실망시키며 주님의 얼굴을 돌리게 한다는 사실을 성경과 신앙의 길을 통하여 삼가 주의하여야 합니다. 험한 세상과 악한 자들과 악한 영들은 인생들이 망할 때까지 보고만 있는 자들이 아니라 온갖 유혹과 죄악과 질병과 고통과 사망을 발생케도 한다는 사실을 알고서, 시험에 들지 않도록 깨어 기도하며 최선의 방어가 되는 말씀대로 끝까지 행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기도와 말씀으로 유하느니라고 말씀하신 주의 말씀을 몸소 실천하여야 할 때입니다!

죄를 짓거나 악을 행한다는 사실만으로도 멸망의 표적이 되며 하나님의 진노를 사게 됩니다. 강건하고 성공과 승리를 하기 위해서도 저주와 재앙부터 없어야 하는데 온갖 죄와 죄의 삯을 안고서는 신앙의 경주나 영적인 싸움은 커녕 인생의 길로 온전히 갈 수가 없습니다. 스스로 두려워하고 낙심케 된다면, 우겨 쌓음을 당하고 넘어 뜨림을 당하고 거꾸로 뜨림을 당하여서는 재기할 기회도 없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의 긍휼하심과 선하심을 미리 쌓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손해 보는 것 같고 이용당하는 것 같고 지는 것 같지만, 하나님을 구원자요 이기는 자가 되게 하는 비결임을 깨달으셨으면합니다. 이제는 날마다 믿음의 용량과 지식의 용량과 인내의 용량을 확장하여야 할 때입니다!

용량이 적은 컵은 흔들리면 액체가 쏟아 지고, 용량이 적은 냄비는 끓으면 내용물이 넘게 됩니다. 용량이 적은 엔진을 오래 사용하거나 과격하게 사용하면 망가지며, 쇠줄도 제한된 무게를 초과하면 끊어지게 되는 것을 보게 됩니다. 연료통이 적은 교통 수단도 도중에 서게 되며 유사시에는 낭패를 보고 전쟁 때는 패배나 죽음을 자처하게 되는 것입니다. 모두가 당면하는 사회 경쟁과 신앙의 경주와 영적인 싸움에 있어서도 용량이 큰 자가 될 수 있음으로써 평안과 형통함을 보존하시고 하늘에 상급을 쌓는 선과 의를 행하며 남을 유익하게 하는 생명의 밧줄과 방주와 빛과 소금의 역할도 중단이 없기를 바랍니다!

믿음이 있다면, 이제는 말과 생각에서 몸과 행동과 삶 전체로도 악의 시험과 핍박을 정녕 나중까지 끝까지 견디고 참는 자요 최후까지 능히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는 자요 주님의 이름을 배반치 않는 자요 믿음과 의와 거룩함을 빼앗기지 않는 자가 되어야 할 때입니다. 이것이 주님의 희생을 헛되게 하지 않고 아기 예수님을 온전하게 경배하는 방법이며 주의 마음일 것입니다! 이번 성탄절부터 하나님이 찾고 지켜 보시면서 구하시는 자가 되며 하나님의 손이 도우셔서 늘 강건하고 성공 승리하길 축원드리는 바입니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