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Sulphur Springs, Steamboat Springs

핫 설퍼 온천은 스팀보트 스프링스에서 볼더로 오는 중간에 있다. 콜로라도 한인들이 즐겨 찾는 온천으로 크고 작은 야외온천이 10여개 있고 실내온천도 있어 날씨에 상관없이 언제나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아주 작은 마을의 기차길 옆에 위치한 아담한 온천으로, 얼마전에 한국인이 인수해서인지 샤워실, 탈의실, 락커 등 시설이 비교적 좋고, 깨끗한 편이며 산과 개울을 보며 멀리 캘리포니아까지 달리는 기차도 볼 수 있어 경관이 좋기로 유명하다. 작은 온천 폭포수에서 떨어지는 물에 어깨, 등, 머리 마사지를 할 수도 있고 아이들만을 위한 전용 풀도 따로 있어 가족끼리 찾기에도 제격이다. I-70 서쪽으로 가다 40번 도로를 따라 윈터팍을 지나 그랜비와 스팀보트 스프링스 사이에 있다. 물의 온도는 90도에서 110도 사이. 오로라에서 약 2시간정도가 소요된다.

주소: P.O. Box 275 Hot Sulphur Springs, CO 80451
전화: 970-725-3306

 

스팀보트 스프링스
Steamboat Springs


스팀보트 산 깊숙한 곳에 자리하고 있는 스팀보트 스프링스(Steamboat Hot Springs)는 산 중턱에서 무려 147도의 온천물이 솟아난다. 그 물을 흐르게 해서 계곡물과 섞어 온도를 조절한다. 특히 밤 9시 이후에는 남녀 혼용 누드 목욕도 허용한다.(단 9시 이후에는 미성년자 입욕 불가) 걸어서 7개의 온천을 두루두루 구경하는 일도 도전해 볼만 하다. 총 2마일로 쉬엄쉬엄 걸으면 2시간 남짓 걸리는 코스이다. 특별한 목욕 시설은 없지만 짙은 회색의 유황온천과 유황냉천, 갈색 온천, 흑색 온천 등 색다른 모습의 온천을 구경할 수 있다. 오로라에서 3시간 반 정도 걸리는 스팀보트 스프링스는 한인들이 고사리를 따러 가는 곳이기도 하다. 고사리를 따기 위해선 허가가 필요한데 스팀보트 스프링스 입구에 있는 야생 동식물 관리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판매하지 않으므로 주중에 미리 사두는 것이 좋다.

스팀보트 스프링스 가는 길은 I-70 서쪽으로 가다 윈터파크, 그랜비를 지나 40번 도로로 가는 방법과, 아이젠 하워 터널을 지나 실버톤(터널 지나 첫번째 출구)을 지나 9번 도로 북쪽으로 해서 40번 도로를 만나 서쪽으로 가는 방법이 있다. 눈이 올 때는 9번 도로 쪽이 안전하다. 오로라에서 3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된다.

주소: 44220 County Road 36, Steamboat Springs, CO 80477
전화: 970-879-0342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