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 투데이 선정 ‘2025 미국내 탑 10 야외 워터 파크’

전국 일간지 USA 투데이와 그 독자들에 의해 선정된 미국 최고의 워터 파크 순위에서, 콜로라도 주내 페더럴 하이츠 타운에 위치한 ‘워터 월드’(Water World)는 지난해 7위에서 무려 5계단이나 오른 전국 2위를 차지했다.

 USA 투데이는 워터 월드에 대해 “방대하고 스릴 있는 놀이기구를 좋아한다면 워터 월드는 단연 여름철 필수 방문지”라며, 약 70에이커(약 28만평) 규모로 미국에서 가장 큰 워터파크 중 하나라고 평가했다. 파도풀, 거대한 슬라이드, 인터랙티브 놀이기구, 완만하거나 스릴 넘치는 유수풀 등 다양한 시설이 방문객들을 사로잡으며, 특히 알파인 스프링스 익스프레스 곤돌라는 스키 리프트처럼 작동해 색다른 체험을 제공한다.

워프 스피드(Warp Speed)는 게임과 놀이기구가 결합된 미래지향적 구성으로, 이용객들이 우주 웜홀을 통과하며 짜릿함을 경험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 또한 USA 투데이에 따르면, 워터 월드는 ‘마일 하이 플라이어’(Mile High Flyer)로 워터 코스터 부문 전국 3위, ‘지구 중심으로의 여행(Voyage to the Center of the Earth)’으로 워터 슬라이드 부문 전국 3위, 유수풀 부문에서는 전국 5위에 각각 선정됐다.

마일 하이 플라이어는 “급강하, 날카로운 회전, 상승 구간을 거침없이 질주하는 수중 자기 추진 코스터”로 소개되며, 로키산맥 최초의 수중 고속 코스터라는 점에서 지역적으로도 의미가 크다.

워터 월드의 유수풀은 키 제한이 없어 가족 모두가 함께 탈 수 있으며, 느리고 평평한 플로트 코스로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지구 중심으로의 여행’ 슬라이드는 공룡과 선사시대 생명체를 지나 회전과 소용돌이를 반복하며 대형 튜브를 타고 이동하는 길이 5분짜리 워터 슬라이드로, USA 투데이는 이를 “이런 유형 중 가장 긴 슬라이드 중 하나”로 꼽았다. USA 투데이 선정 미국내 탑 10 야외 워터파크는 다음과 같다.

▲1위 스플래쉬웨이 워터파크
Splashway Waterpark - Sheridan, Texas
▲2위 워터월드
Water World - Federal Heights, Colorado
▲3위 아쿠아티카 올랜도
Aquatica Orlando - Orlando, Florida
▲4위 스플래신 사파리
Splashin’ Safari - Santa Claus, Indiana
▲5위 로스트 아일랜드 워터파크
Lost Island Waterpark - Waterloo, Iowa
▲6위 아일랜드 H2O 워터파크
Island H2O Water Park - Kissimmee, Florida
▲7위 소키 마운틴 워터파크
Soaky Mountain Waterpark - Sevierville, Tennessee
▲8위 워터 컨트리 USA
Water Country USA - Williamsburg, Virginia
▲9위 어드벤처 아일랜드
Adventure Island - Tampa, Florida
▲10 아쿠아티카 샌안토니오
Aquatica San Antonio - San Antonio, Texas         
*콜로라도워터 월드(Water World)

◆ 주요 어트랙션 및 특징
마일 하이 플라이어(Mile High Flyer): 수중 자기 추진 기술을 활용한 하이드로-마그네틱 워터 코스터로, 빠른 속도와 스릴 넘치는 코스로 유명하다.

◆ 지구 중심으로의 여행(Voyage to the Center of the Earth): 공룡과 선사시대 생명체를 테마로 한 어트랙션으로, 약 5분간의 긴 슬라이드 코스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독특한 경험을 제공한다.

◆ 워프 스피드(Warp Speed): 게임과 놀이기구가 결합된 미래지향적성으로, 이용객들이 우주 웜홀을 통과하며 짜릿함을 경험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

◆ 알파인 스프링스 익스프레스 곤돌라(Alpine Springs Express Gondola): 스키 리프트처럼 작동하는 곤돌라로, 공원의 상단과 하단을 연결하며 방문객들에게 편리한 이동 수단을 제공한다.

◆ 썬더 베이(Thunder Bay): 약 110만 갤런의 물을 담고 있는 대형 파도풀로, 다양한 파도 형태를 생성하여 실제 바다와 유사한 경험을 체험할 수 있다. 

 한편, 올해 워터 월드는 지난 주말인 5월 24일에 개장했으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시즌 패스 및 다양한 할인 옵션은 웹사이트(www.waterworldcolorado.com)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다. 주소는 8801 N. Pecos St, Federal Heights, CO 80260,.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