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국가대표 수비수 김민재(바이에른 뮌헨)가 전 세계 26세 축구 선수 가운데 최고 기량을 가진 선수로 평가됐다. 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ESPN은 16일 나이별로 최고의 선수를 한 명씩 선정해 발표했다. 예를 들어 23세 중에서는 엘링 홀란(맨체스터시티)이 최고의 선수고, 24세는 킬리안 음바페(파리 생제르맹)가 가장 좋은 기량을 가진 선수라는 방식이다. 16세부터 36세까지 나이별 최고 선수를 선정한 가운데 김민재는 26세에서 1위를 차지했다. ESPN은 이 나이에서 김민재의 경쟁자로 프렝키 더용(FC바르셀로나)과 니콜로 바렐라(인터 밀란)를 지목했다. 그러나 이 매체는 "더용과 바렐라 모두 골 지역 근처에서 공격적인 임무를 많이 수행하는 현대적인 중앙 미드필더 역할을 훌륭히 해내는 선수들"이라며 "그러나 두 선수 모두 그런 변화를 주도하기보다는 보조적인 역할을 한다는 느낌"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김민재는 유럽의 5대 리그에서 이제 두 번째 시즌을 시작한 선수"라며 "물론 나폴리에서의 한 시즌을 과대평가하는 것일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ESPN은 이어 "하지만 우리는 그가 앞으로 5년 이내에 세계 최고의 센터백 가운데 한 명이 될 수 있다는 가능성에 주목했다"고 설명했다. 손흥민(토트넘)의 나이인 31세에서는 무함마드 살라흐(리버풀)가 1위로 뽑혔고, 그의 비교 대상은 골키퍼 알리송(리버풀)이었다. 또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의 나이인 22세 중에서는 부카요 사카(아스널)가 최고의 선수로 지목됐다. 최고령인 36세 부문에서는 리오넬 메시(마이애미)가 가장 기량이 뛰어난 선수로 뽑혔다. 

 

    한편, 김민재(바이에른 뮌헨)가 4년 만에 A매치에서 골을 터뜨렸다. 이견의 여지 없이 깔끔하게 골망을 흔들었다. 수비 지역에서 실수도 몇 번 있었으나 전반적으로는 클래스가 다른 수비력을 보여줬다. 후반 교체 아웃되는 과정에서 쏟아진 기립박수는 충분한 이유가 있었다. 김민재는 17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베트남과의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에 선발 출전해 전반 5분 만에 선제골을 터뜨리는 등 공·수에 걸쳐 맹활약을 펼쳤다. 약팀을 상대로 자칫 꼬일 수도 있는 흐름을 일찌감치 깨트리면서 대승의 발판을 마련했다. 수비 지역에선 상대의 역습을 번번이 차단해내는 등 압도적인 기량을 과시했다. 김민재는 17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베트남과의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에 선발 출전해 전반 5분 만에 선제골을 터뜨리는 등 공·수에 걸쳐 맹활약을 펼쳤다. 약팀을 상대로 자칫 꼬일 수도 있는 흐름을 일찌감치 깨트리면서 대승의 발판을 마련했다. 수비 지역에선 상대의 역습을 번번이 차단해내는 등 압도적인 기량을 과시했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