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enwood Hot Springs

콜로라도주 그렌우드 스프링스, 또는 그렌우드 핫 스프링스라고 불리는 이곳에는 세계적인 휴양지로 알려진 천연 온천 야외 수영장이 있다. 그렌우드 스프링스는 록키 산맥의 심혼과 어우러진 온천의 경관은 옥외의 연인들에게 낙원 안에 있는 듯한 아늑함을, 가족들에게는 따뜻한 느낌을 준다.

1880년 세워진 그렌우드 핫 스프링스 의 야외 온천장과 콜로라도 호텔은 이 곳의 관광 시발점이 되었다. 테디 루즈벨트 대통령은 이 곳을 사랑해1905년 콜로라도 호텔에 일명 ‘서부의 백악관”을 설치한 후 근처의 리버 내셔널 랜드 레제버에서 곰 사냥을 즐기기도 했다. 오늘 날에도 암트락 철도가 그렌우드 스프링스에 운행하고 있다.

그렌우드 외곽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온천장과 수영장이 있다. 이 곳은 기네스북에 수록되어있는 세계 최대의 야외 온천 수영장으로 100피트 넓이에 405 피트의 길이로 최대의 규모를 자랑한다. 물의 온도는 큰 온천 수영장의 경우 32-33도 핫풀의 경우 40-42도 정도이다. 그렌우드 타운은 벽돌건물로 이어져 있는데1,2층은 물론 중간층을 갖춘(split-level home) 특이한 건축물도 볼 수 있다.

콜로라도 강은 그렌우드 캐년을 통과한 후 다운 타운에서 폭 강과 만나는 지점에서의 수려한 하이킹 경로와 멋진 낚시터 및 오싹한 급류 래프팅, 카약 등의 스포츠 코스와 멋진 경관의 골프 코스가 근접해 있다. 이 곳의 낚시는 사실 가을에 제격이다. 겨울철에는 미 전역 각지에서 온 스키어들이 아스펜, 배일 및 스노우 메스등 7개의 유명한 스키 지역에서 그렌우드 스프링스 온천 수영장으로 몰린다. 또한 근처의 화이트 네셔널 포레스트는 하이커, 조류애호가, 그리고 사냥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유황 성분과 암염 성분이 포함 되어있어 시간가는 줄 모르고 물 놀이를 즐기며 온천욕 효과를 보는 곳이다. 유황 성분은 잘 알려있듯 관절염, 신경통, 부인병, 피부질환 등에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가는길은 덴버에서 I-25 북쪽으로 가다 exit 209B, Lakewood 방향으로 US-6W를 이용한다. Grand Jct방향으로 I-70 W로 145마일 정도 간다. Exit 116에서 내리면 그렌우드 스프링스/아스펜/CO-82E를 만난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