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습과 영양, 각질과 피지 관리, 크라이오 시술

    이제 완연한 겨울이 왔다. 콜로라도에는 눈 소식이 많아지고 외부나 내부나 엄청나게 건조하단걸 느낄 수 있다. 낮과 밤의 온도 차도 심해지는 이 시기는 피부가 예민해지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시기이다. 건조하고 추운 겨울 그냥 관리 없이 지나가면 또 늘어나는 주름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일교차가 크고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고 피부를 괴롭히는 자극 요소가 늘어나는 계절에 맞는 피부 정보를 알아보자. 하지만 잘못된 정보를 무조건 적용하는 관리는 나의 소중한 피부를 더 예민하게 만들 수 있다는 걸 기억하자. 화장품이나 생활방식에 문제가 없더라도 환경 변화에 반응하는 우리 몸의 호르몬 변화, 면역 능력의 변화, 재생 능력의 감소, 피지 증가 등이 피부 상태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자신에게 맞는 관리를 적절히 해주어 언제나 보송보송하며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나만의 비법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겠다. 잘못된 정보로 피부를 예민하게 만들지 말자. 피부의 건조함이 잘 관리되지 않거나, 오히려 너무 열심히 관리하면 예민해지는 경우가 많다. 푸석푸석해진 피부를 부드럽게 하기 위해 각질제거제를 자주 사용했거나 여드름 완화를 위해 클렌징을 열심히 하는 경우가 있는데, 보편적으로 피부관리 습관을 자신에게 맞지 않게 적용한 부분은 없는지 체크하며 잘못된 습관들을 교정해가면 차차 좋은 효과를 보게 된다. 인터넷에 소개되고 있는 많은 정보를 무작정 따라 하며 그 방법으로 관리한다고 피부가 좋아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타고난 생체리듬에 맞는 관리법을 찾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알고는 있지만, 마음으로부터 아름다운 피부를 꼭 가지겠다는 결심이 시작이며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비법이다.


◆보습과 영양
건조한 피부는 많은 트러블을 만들어 낸다. 여드름도 만들고 다크 스팟과 주름 또한 각질도 많이 만들어 낸다. 각질이 일어나서 자극에 민감해 지는것은 보습이 부족하면 미백과 탄력에도 영향이 미치고 만족한 결과를 볼 수 없고 많은 시술 중에도 보습은 꼭 필요하다. 피부에 필요한 수분은 외부에서 발라주어야 함을 인식하고 처음에 바르면 계속 당기는 느낌이 들더라도 자꾸 훈련을 시켜 피부 스스로가 수분을 만들어 내는 힘도 길러주는 것이 중요하다. 수분이 부족하면 결국 푸석푸석하고, 생기 없어 보이며, 화장이 잘 받지 않고 각종 피부 트러블이 쉽게 발생하게 되는데 수분을 머금은 촉촉한 피부를 만드는 것은 피부관리의 가장 기본이자 필수이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면 각질이 쉽게 생기고 각질에 생긴 피부에 제아무리 값비싸고 효과가 좋다는 제품을 듬뿍 발라도 겉돌며 흡수에 장해를 받기 마련이다. 피부 재생을 위해서는 비싸고 기능이 많은 영양 제품보다 다소 저렴하더라도 듬뿍 바를 수 있는 수분 제품을 선택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것이 좋다.


◆각질과 피지 관리
매일 각질을 과도하게 벗기는 것이 습관이 되어 저절로 얼굴 피부를 문지르게 되면 피부가 예민해지고 모공이 넓어지면 주름이 더 심해질 수 있다는 걸 기억하자. 또한 오후가 되어 피부에 온도가 올라가면 모공이 늘어지게 되며 피지샘 등이 조절이 안 되어 피부가 기름져 보이는 것은 모공의 피지이다. 모공 관리는 우선 적절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고 지나치게 건조해도 피부 탄력이 떨어져 모공이 커지는 원인이 되므로 환경적으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매끄러운 피부를 위해서는 평소에 손으로 피지는 짜지 않는 습관을 들이고,손으로 피지를 짜면 흉터가 남을 수 있고 손의 균들이 염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트러블이 발생 시에는 팩이나 가벼운 필링제품을 이용해 제거해주고 심한 블랙헤드는 전문가가 주기적으로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크라이오 시술
제품을 사용할 경우 피부 속에 스며들지 않고 진피층에 그대로 남아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좀 더 빠르고 피부를 충분한 수분을 유지하는 상태로 만드는 방법으로는 크라이오머신이 있는데 수분이나 미백 콜라젠 성분을 피부 진피층으로 넣어 줄 수 있는 관리 방법이다. 또한 더욱 다양한 피부관리 물질을 이용하여 시술하면 당일 날부터 눈부시게 빛나고 탄탄하며 보습감이 도는 피부로 만들어 진다. 마이크로 니들링을 이용해 수분 앰플을 피부 깊숙이 넣는 것도 좋은 시술 중 하나이다. 집에서도 매일은 아니지만 수분팩을 해주는 것과 물을 자주 마시고 비타민c 섭취도 잊지 말자. 겨울에 건조해서 많은 양의 크림을 쓰고 거기에 먼지나 불순물이 많이 붙어 깨끗하게 클렌징을 하는 것이 모공을 막아 생기는 트러블을 막을 수 있고 주기적으로 샵에 방문하여 하이드라 페이셜로 모공을 깨끗이 청소해 주자.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