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30·토트넘)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시즌 18호·19호골을 기록하며 차범근 전 국가대표팀 감독의 기록을 넘어 한국인 유럽 한 시즌 최다골 기록을 썼다.
손흥민은 1일(한국 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레스터시티와의 2021-2022시즌 EPL 35라운드 홈 경기에 선발 출전해 후반전에만 두 골을 기록했다. 이날 손흥민의 첫 골은 팀이 1-0으로 앞서고 있던 후반 15분에 나왔다. 데얀 클루세브스키가 레스터시티 수비진을 흔들었고, 손흥민이 쇄도해 공을 잡은 뒤 침착하게 터닝슈팅으로 연결해 골을 넣었다. 후반 34분에는 시즌 19호 골이 터졌다. 측면에서 연결된 볼을 이어받은 손흥민은 페널티 아크 오른쪽 모서리 부근에서 왼발 슛을 날렸고, 공은 그대로 골문 구석으로 빨려들어갔다. 손흥민은 지난 시즌 자신과 36년 전 차 전 감독이 세운 한국 선수 유럽 정규리그 한 시즌 최다골(17골) 기록을 깼다. 차 전 감독은 1985-1986 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레버쿠젠에서 뛰며 17골을 기록했다.
손흥민은 이날 멀티골 외에 도움도 기록했다. 전반 22분 코너킥 상황에서 올린 오른발 크로스를 케인이 헤딩으로 받아넣었다. 손흥민의 올시즌 리그 7호 도움이다. 카가 오른발 논스톱 슈팅으로 연결한 것이 오른쪽 골대를 맞고 나왔다. 상대 위험지역 공략이 순탄치 않던 토트넘은 세트피스로 활로를 찾았다. ‘손케 듀오’가 선제골을 책임졌다. 여기에 손흥민이 후반전 멀티 골을 뽑아내면서 승부의 추는 토트넘 쪽으로 확 기울었다. 레스터 시티는 후반 46분 켈레치 이헤아나초가 송곳 같은 중거리 슛으로 한 점을 만회하는 데 그쳤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