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로라도에도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콜로라도에서 가을 하면 흔히 온 산야를 노란 금빛으로 물들이는 애스핀 단풍만을 생각하기 쉬운데, 우리 주변을 잘 살펴보면 애스핀 단풍 외에도 놀거리 먹거리, 각종 문화 행사가 풍성하다.

추수 축제, 와인과 맥주 페스티벌, 건초 피크닉, 자전거 타기 행사 등이 완벽하게 맑고 서늘한 콜로라도의 가을 날씨와 어울려 즐거운 하루를 보장해줄 수 있을 것이다. 불경기 속에서 우울한 기분을 하루 가족과 함께 콜로라도의 가을 속에서 정취를 흠뻑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다음은 올 가을에 콜로라도 각 지역에서 열리는 각종 가을 행사를 정리한 것이다.

제15회 칠리와 프리홀레스 축제
(15th Annual Chile & Frijoles Festival)
기간 : 9/25 /09-9/27 /09
장소: 푸에블로
웹사이트: pueblochamber.org/content/chile-frijoles-fest
푸에블로 상공회의소가 지역 농산물, 특히 푸에블로 고추, 핀토콩 등을 광고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재능있는 지역 예술가들의 작품 전시 행사도 함께 펼쳐진다. 작년에도 열린 이 행사에서 100,000명이 넘는 사람이 참가해 성황을 이루었다.

콜로라도 스프링스 예술 축제
(Art on the avenue plein air 2009)
기간 : 9/25 /09-9/27 /09
장소: 콜로라도 스프링스
웹사이트: shopoldcoloradocity.com
전문 예술가들의 미술품 전시회가 역사적인 Old Colorado City에서 열린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 행사는 톱 클래스 예술가들이 화폭에 담은 올드 콜로라도 시티의 모습이 전시될 뿐만 아니라, 길거리에 그려지는 분필화, 어린이 미술 교실, 데셍 등의 행사가 더해진다.

볼더 영화 축제
(The Shoot Out Boulder 24 hour Film Making Festival)
기간 : 9/25 /09-9/27 /09
장소: 볼더
웹사이트: theshootoutboulder.com
이 행사는 영화를 만드는 행사로, 모든 연령대의 참가자들이 자신의 다양한 경험과 상상력을 동원해 24시간만에 영화를 한편 만들어내는 것이다. 창작 작품이어야 하며, 24시간 안에 완성되어야만 한다.

포트 콜린스 맥주 축제
(Oktoberfest Fort Collins)
기간 : 9/26/09
장소: 포트 콜린스
웹사이트: downtownfortcollins.com
하루동안 열리는 이 행사는 가죽 바지, 프렛젤, 폴카, 콜로라도 맥주 등으로 흥겨운 하루를 보장한다. 하루종일 독일 생음악이 펼쳐지며, 독일식 소시지인 브랏워스트를 안주삼아 맥주를 마시며 폴카 댄스를 추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애스핀 영화 축제
(Aspen Filmfest)
기간 : 9/30 /09-10/4 /09
장소: 애스핀
웹사이트: aspenfilm.org
전세계의 최신 독립 영화들과 다큐멘터리가 상영되며, 영화 배우들과 감독들을 직접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오로라 호박 축제
(Jack-O-Launch at Pumpkinfest)
기간 : 10/10/09
장소: 오로라
웹사이트: auroragov.org
오로라시가 매년 개최하는 이 호박 축제는 어린 자녀가 있는 사람들이라면 꼭 한번 가볼만한 축제이다. 수백개의 호박들을 이용한 다양한 행사는 물론, 건초 피크닉, 허수아비 만들기, 펌킨 패치, 음악과 각종 어린이를 위한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다.

덴버 보태닉 가든 앳 챗필드 호박 축제
(Pumpkin Festival at Denver Botanical Gardens at Chatfield)
기간 : 10/10 /09-10/11 /09
장소: 리틀턴
웹사이트: botanicgardens.org/content/pumpkin-fest
덴버 보태닉 가든 앳 챗필드에서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흥겨운 놀잇거리를 준비해 놓고 있다. 손으로 만든 수제 공예품이 판매되고, 카니발 놀이기구도 탈 수 있다.

덴버 동물원 부 앳더주
(Boo at the Zoo)
기간 : 10/31 /09-11/1 /09
장소: 덴버 동물원
웹사이트: denverzoo.org
올해로 25회를 맞는 이 행사는 매년 할로윈 데이부터 이틀간 열린다. 공주부터 시작해 수퍼 히로, 동물 등 각종 커스툼을 차려입은 어린이들이 동물원 곳곳에 설치된 부스에서 사탕을 얻고 동물 구경도 실컷 할 수 있는 신나는 행사이다.

9/24/2009

<이하린 기자>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