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명 중경상

 

모뉴먼트 힐 인근에서 34중 추돌 사고가 발생해 18명이 다쳤다. 사고는 지난 15일 아침 8시 40 경, 모뉴먼트 힐 북쪽 5마일 지점에서 발생했다. 사고 당시 악천후로 인해 고속도로가 빙판길로 변해 있었다. 목격자들은 “당시 여러 대의 세미 트럭들이 사고에 연루되어 있었으며, 이 때문에 세미 트럭들 사이에 끼어 사고를 당한 자동차들도 많았다”고 전했다. 사고 차량들 중 일부는 상태가 매우 좋지 않을 만큼 심하게 파손되었으며, 한 차량의 경우 소방관들이 차량 지붕을 절단한 후 부상당한 운전자를 꺼내야 했다.

 

주 순찰은 “극심한 빙판길로 인해 차량들의 속도가 규정 속도인 75마일보다 느려 다행히 사망자가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차량들은 고속도로의 언덕머리에 올라올 때까지 아무것도 모르다가 언덕에 올라 앞이 훤하게 보이는 순간 앞쪽에 뒤엉켜있는 차량들을 발견했으며, 이때는 이미 내리막길에다가 빙판길로 변한 고속도로에서 제때 속도를 줄이지 못해 더 많은 차량들이 사고를 당했다. 

사고가 발생한 후 6개 소방서에서 총 40명의 소방관들이 출동해 부상자들을 구조, 메트로 지역 4개 병원으로 분산 수송했으며, 생명이 위독한 부상자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직후 사고 현장을 수습하는 동안 I-25 북쪽 방면 차선 모두가 폐쇄되었으며, 오후 1시 15분이 되어서야 양방향 차선 모두가 재개통 됐다.
<이하린 기자>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