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년 전 세계적인 축구 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3·유벤투스·사진)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30대 미국 여성이 최근 호날두를 상대로 소송을 냈다. 현지 경찰도 수사에 착수했다. 호날두는 그러나 성폭행 의혹 보도에 대해 “가짜뉴스”라고 반박하며 이 여성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하겠다고 밝혔다. CNN방송과 로이터통신 등은 “캐서린 마요르가(34)라는 여성이 지난달 27일 미국 네바다주 클라크 카운티 지방법원에 호날두를 상대로 민사 소송을 제기했다”고 마요르가의 변호인과 소장을 인용해 1일 보도했다.

    마요르가는 소장에서 “지난 2009년 6월 라스베이거스에 있는 한 나이트클럽에서 호날두를 만났고, 이튿날 밤 초대를 받아 호날두의 스위트룸에 갔다가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마요르가는 “호날두가 당시 성행위를 요구하다 거절당하자 나를 침실로 끌고 갔다”며 “내가 ‘안 된다(no, no, no)’고 소리쳤음에도 호날두가 성폭행을 멈추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사건 당일 마요르가는 경찰에 신고하고 성폭행 검사를 위해 병원에 가 직장이 파열됐다는 진단을 받았다고 한다. 하지만 두려움 때문에 경찰에 호날두에 대한 정보를 알리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또한 마요르가는 당시 호날두 측이 이 사건에 대해 폭로하지 않는 대가로 37만 5000달러를 주는 비공개 계약을 제안했고, 자신이 이 계약에 따라 합의금을 받았다고 밝혔다. 마요르가의 변호인인 레슬리 마크 스토벌은 이번 소송에서 이 비공개 계약을 무효로 할 것을 주장하고 있다. 현지 경찰도 수사에 나섰다.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메트로폴리스 경찰 대변인은 이날 시장(市長)의 명령으로 마요르가가 주장한 성폭력 피해에 대한 수사를 재개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마요르가도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