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한마디로 말 한다면 만남이 축복으로 연결된다는 것입니다. 좋은 만남이 있고 나쁜 만남이 있는 것을 생각해 볼때 좋은 만남을 통해서 아름다운 미래가 축복으로 연결 되면 좋겠습니다 .어느 목사들의 모임에서 이런 일이 있었습니다. 관을 가져와 관 뚜껑을 열어 놓고 모두다 그 관을 다 구경하고 오게 했습니다. 그 관을 보고 온 사람들의 얼굴은 다 심각해졌습니다. “만약 당신이 한 달 밖에 살 수 없다면 무엇을 하겠는가? 라는 질문에 그들은 ‘유언장을 쓰겠다. 재산을 정리하겠다. 묘지를 사겠다’ 등의 말을 했습니다. 그러나 정작 해야 할 일은 하나님을 만날 준비를 해야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만날 준비를 어떻게 해야 합니까? “영과 진리로” 예배해야 하나님을 만날 수 있습니다. 신앙생활의 핵심은 예배입니다.

    예배란? “우리가 예배를 드림으로 받는 축복들을 열거하는 것은 햇빛이 우리에게 주는 그 유익을 열거하는 것과 같다"고 하였습니다. 햇빛이 하는 일이 얼마나 많습니까! 모든 생명이 거기서 오는 것입니다. 햇빛은 얼마나 많은 영양을 공급합니까! 햇빛 없으면 다 끝나 버리는 것입니다. 주의 날이 얼마나 귀합니까! 오늘 이 지상에서 주의 날이 없는 나라를 보십시오. 북한을 보십시오. 흑암 천지입니다. 불쌍하기 그지없습니다. 이 날은 참으로 큰 날입니다. 복된 날입니다. 즐거운 날입니다. 귀한 날입니다. 이것을 알고 나오셔야 합니다. 예배는 언제나 하나님을 찾는 영혼들에게 유익을 주는 수단입니다. 잠자는 영혼을 깨우며, 죽은 자와 다름없는 영혼들을 살아나게 하고, 죄로 말미암아 어두움 가운데 있는 영혼을 진리의 빛으로 밝혀 구원함에 이르게 하는 믿음을 갖게 하는 가장 중요한 은혜의 수단이 바로 예배입니다.

    예배를 통해서 사람들은 하나님 앞에서 자신의 참 모습을 발견하고 스스로 죄인임을 느끼게 되며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의심하며 방황하는 영혼들에게 믿음을 바로 심어 나갈 수 있도록 결단하게 하며, 세상에서 부와 성공만 있으면 잘 살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로 하여금 하나님만을 소망으로 삼으며 살아가도록 만들어 주는 위대한 힘이 바로 예배 가운데에서 부어졌습니다. 예배에 참석하기를 게을리 할수록 심각한 영적인 손실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영혼은 생기를 잃어버리게 되어 영적인 즐거움이 상실하게 될 것입니다. 나아가서는 진리를 향한 갈망을 잃어버려 땅의 높은 곳에 올라갔을지라도 추락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본분이 무엇인지도 잊게 되어 야곱의 기업을 잃게 될 것입니다. 박약한 하나님과의 관계와 기회주의적인 태도를 가지고 신앙생활을 하는 것은 여러분 스스로 죄의 지배 아래에 들어가기를 자처하는 것과 같습니다. 예배에 참석하기를 게을리 하는 사람들의 마음속에 신령한 은혜의 세계가 있을 수 없습니다. 물론 예배에 참석하는 모든 사람들이 신령하고 충만한 은혜의 생활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우리가 단지 예배에 참석하여야 할 뿐만 아니라 그 예배가 참된 예배가 되어야 할 교회의 부르심을 깨닫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또한 별도로 다루어야 할 문제인 것입니다. 요지는 이것입니다. 이유야 어떠하든 공적인 예배의 참석을 게을리 하는 사람들은 하나님 앞에 자신의 가장 영적인 신앙의 의무에 대하여 방만한 것이며 그렇게 예배에 대한 의무를 소홀히 하는 것에 대해서 가책을 느끼지 않는 것은 이미 하나님께 대하여 떠난 마음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사람들은 실제적인 삶 속에서 이미 신앙의 실패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몸이 예배의 장소에서 이탈되기 전에 언제나 마음이 하나님께로부터 멀어지는 일들이 먼저 있게 마련입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예배하고 있습니까? 우리는 종교적으로 많은 예배가 행해지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단지 주일 예배에 참석하는 유무로 그리스도인인지의 여부를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거짓된 그리스도인이 있는 것처럼 예배도 헛된 예배가 있습니다. 참된 신앙을 가진 사람은 헛된 예배에서 한없는 허기짐을 느끼고 거짓된 신앙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헛된 예배에서 대단한 만족감을 느낍니다. 하나님의 백성들 중에 행해지는 헛된 예배에 대한 하나님의 진노와 단호한 태도를 보며 참된 예배에 대한 하나님의 마음이 어떤 것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 가운데 유행하던 헛된 예배에 대하여 단호하게 경고하십니다.

     참된 예배란? 하나님과의 만남입니다. 인간에게 유일한 소망은 하나님을 만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당신을 떠나 죄 가운데 빠진 사람들을 어떻게 건지십니까? 소망 없이 살아가는 영혼을 부여안고 어두운 길에서 헤매며 사망과 흑암의 그늘 아래 앉아 곤고함과 쇠사슬에 매인 비참한 인생들을 하나님께서 어떻게 건지십니까? 삶과 죽음, 신앙과 불신앙의 갈림길에 서서 가야 할 길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그들의 갈 바를 보여주십니까? 그들은 모두 살아 계신 하나님을 만나는 일들을 통해서 이런 변화들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과의 만남이 우리의 인생을 바꾸어 놓습니다.

    이 땅에서 지푸라기와 같이 사라질 인생들로 하여금 아름다우신 하나님을 위하여 살 수 있게 하시고 또 땅의 진토와 같이 없어질 인생들로 하여금 영광스러운 하나님의 나라를 바라보며 살아가도록 하시는 것입니다. 보십시오. 사람의 유일한 소망은 거룩하신 하나님과의 만남에 있습니다. 거기에 구원이 있고 진리로 인한 기쁨이 있고 은혜가 있고 참된 위로가 있으며 이 세상에서 영원을 살 수 있는 능력이 있고 신앙의 의미가 있는 것입니다. 거룩하신 하나님 앞에 성령과 진리 안에서 드려지는 예배를 통하여 이 모든 축복들을 누릴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