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81년 설립된 뉴햄프셔주에 있는 Exeter (필립스 엑스터 아카데미)도 619 에이커의 캠퍼스 내에는 미국 내 고등학교들 중 최고 시설의 대형 도서관이 있다. 또한 뉴저지주 프린스턴 대학 근처에 위치한 Lawrenceville School (로렌스빌 스쿨) 도 700에이커의 캠퍼스에 골프장 시설도 함께 가지고 있다.

이러한 명문 보딩 프렙스쿨들 이외에도 유명한 데이 프렙스쿨들이 많이 있다. 1645년 설립된 매사츄세스주의 웨스트 락스베리시에 위치한 남학생들만을 위한 Roxbury Latin(락스베리 라틴스쿨)이 있다. 또한 뉴욕의 최고 중심지인 Manhattan (맨하탄) 내에는 여학생들만을 위한 프렙스쿨인 Brearley, Spence, Chapin School 들이 있으며, 남학생들만을 위한 Collegiate, Buckley School들이 있다. 남녀 공학인 Dalton, Horace Mann, Ethical Culture Fieldston schools 들이 데이 프렙스쿨의 뉴욕과 보스턴지역에서 명문들이라 하겠다.

워싱턴 D.C. 지역에서는 Sidawell Friends School (시드월 프랜드 스쿨)은 공립교육이 나쁘기로 유명한 워싱턴 D.C. 지역에서는 D.C 내의 정치적 유명인사들의 자녀들 교육을 위한 프렙스쿨로서 유명하다. 클린턴 대통령의 딸인 첼시도 이 학교 출신이며, 현 오바마 대통령 부부도 자녀들(Sasha 와 Malia)인 두 딸의 전학 문제로 고민한 끝에 정치적 명분 보다는 자녀들의 교육을 우선한 실리를 택하여 교육환경이 열악한 D.C 내의 공립학교들 보다 이 프렙스쿨로 결정하게 되었다.

이들 학교들 내에서는 강도있는 학업의 질 뿐만 아니라, 훌륭한 교사진들과 함께 다양한 학교 프로그램 및 해외교육 프로그램들 과 예술과 운동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요구하는등 이들 프렙스쿨들이 제공하는 양질의 교육환경을 생각한다면 많은 재정적 투자와함께 대통령이라도 정치적 명분을 감수하고라도 결정할 수 밖에 없었던 중요한 요인인 것이다.

미국내 동북부와 뉴욕 외 지역별 명문 보딩 및 데이 프렙스쿨들

위에서 열거한 미국의 동북부 및 뉴욕과 수도권 D.C.지역 이외에도, 서부지역에서는 할리우드 부근의 부와 명예를 가진 부모들이 동부의 명문 보딩 프렙스쿨들로 자녀들을 보내지 않는 경우 지역에 있는 Harvard-Westlake School (하바드 웨스트레이크) 같은 데이 프렙 스쿨로 혹은 캘리포니아 주내에 위치한 Thatcher (태처), Cate (케이트), Webb (웹) Schools 같은 지역 명문 보딩 프렙스쿨 들에서 자녀들을 교육시키기도 한다.

우리가 사는 콜로라도와 라키 마운틴 지역에서는 덴버지역에서는 체리힐즈 지역에 위치한 Kent Denver (켄트 덴버)나 레이크우드 지역에 위치한 Colorado Academy (콜로라도 아카데미)가 데이 프렙스쿨로 유명하며, 보딩 프렙스쿨로서 서부지역에서 위에서 언급한 켈리포니아주의 명문 보딩스쿨들과 함께 콜로라도 스프링스시내 남쪽 지역에 위치한 Fountain Valley School of Colorado (파운틴 벨리 스쿨)가 유명하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