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아이돌 가수들이 병역 연기를 위해 대학원에 진학했다는 논란에 잇달아 휘말렸다. 씨엔블루의 정용화(29)가 면접 없이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 과정에 진학했다는 ‘특혜 입학’ 논란으로 병역 연기를 위한 것 아니냐는 의심을 산 데 이어 빅뱅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30)이 전공과목과 상관없는 석사 과정을 밟고 박사 진학을 사유로 병역을 연기하는 ‘꼼수’를 썼다는 의혹에 휩싸였다. 연예계에선 법적인 테두리 안에서 대학원 진학을 입대 연기에 이용하는 것이 오랜 관행이라고 말하지만, 일부 정상적이지 않은 절차로 입학했다는 의혹이 나온 터라 논란으로 번졌다. 1988년생인 지드래곤은 국제사이버대학 레저스포츠학과를 졸업한 뒤 세종대학교 산업대학원 유통산업학과에 입학해 2016년 석사 과정을 마쳤다. 특정 과로 진학하는 것은 개인의 선택이고, 정상적인 절차를 밟아 입학하고 졸업했다면 문제될 것이 없는 상황이다. 지드래곤이 졸업한 산업대학원은 온라인 강의로 석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곳이다. 세종대 관계자는 “캠퍼스에 나오지 않고 온라인 수업을 듣는 대학원”이라며 “권지용 씨가 졸업한 사실은 맞으나 개인정보보호법상 입학과 졸업시점은 확인해줄 수 없다”고 말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은 지드래곤의 석사 취득 목적과 박사 과정 진학 여부에 대해선 ‘노코멘트’ 했지만 “지드래곤과 태양의 현역 입대 통지서를 기다리는 중으로 절차에 따라 입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병역법에 따르면 대학과 대학원 진학 예정자(박사과정 수학 예정자 포함) 등 각급 학교 입학시험에 응시하고자 하는 사람은 입영을 일정 기간 연기할 수 있다. 또 연예 및 체육 분야는 영화와 드라마 촬영이나 해외 공연, 대회 참가 등의 사유로 한 차례만 3개월의 범위에서 연기할 수 있다. 일반인도 대학원 진학을 사유로 입대 연기가 가능하지만 연예인들은 활동 시기가 중요해 이 같은 방법을 다수 택하고 있다. 정용화는 박사 과정 진학이 입대 연기를 위한 것이 아니라 못박았지만, 입학이 취소될 경우 연기가 어려워 3월 5일 입대를 결정했다. 아이돌 그룹이 여럿 있는 한 음반기획사 홍보팀장은 “법적인 테두리에서 대학원 진학을 선택하는 것으로 박사 과정까지 마쳐 더는 연기하지 못할 경우에는 해외 공연 등 활동 사유를 제출하거나 국가 기관의 홍보대사를 맡아 추가 연기를 하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또 다른 기획사 대표도 “일반 학생들은 한살이라도 빨리 가려 하지만, 연예인의 경우 한창 활동하는 시기에 공백이 생기면 문제가 되니 석사, 박사 과정을 택하는 경우가 다수”라며 “기획사에서도 절차상 문제가 없도록 예전보다 학사 관리에 한층 신경 쓰고 있다”고 말했다.

하리수“18년간 끊임없이 악플달려, 죽고 싶었다”눈물

    하리수가 악플러들을 고소한 배경을 전했다. 6일 밤 방송된 SBS ‘본격연예 한밤’에는 가수 하리수의 악플러 고소 심경고백이 그려졌다. 하리수의 변호인은 “명예훼손죄다. 예비적으로는 형법상 모욕죄”라고 전했다. 하리수는 ‘한밤’과의 인터뷰에서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등 외국에서만 활동했다. 6년 만에 ‘한밤’ 인터뷰에 섰다”라며 “오랜만의 컴백인데 이런 소식으로 인사드리게 돼서 죄송하다”라며 악플러 고소건을 전했다. 후배 가수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하리수는 여기저기서 악성 댓글이 달렸고, 몸매 관리로 인한 악플들이 쏟아지더라. ‘무슨 몸매 관리냐, 성형이지’라고 하더라. 18년 동안 끊임없이 악플에 시달려왔다. 하리수 형, 오빠, 삼촌, 아저씨 등은 넘길 수 있지만 성적 비하들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불면증에 시달려왔다. 항상 죽고 싶어서”라며 참았던 눈물을 쏟아냈다. 그는 “내가 이혼을 결심한 이유 중 하나도 나 때문에 날 사랑해준 사람이 더이상 상처받는 것도 싫었고, 그런 걸로 더 이상 내가 봐주면 안 될 것 같더라”라고 말했다.

김남주의 우아함 vs 이성경의 러블리함 당신의 선택은?

    배우 김남주와 이성경이 각각 우아함과 러블리함을 어필하는 가방 화보를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먼저 최근 JTBC 새 금토드라마 ‘미스티’ 방영을 앞두며 닥스 액세서리 모델에 발탁된 김남주는 따사로운 빛이 스며들어오는 스튜디오 안에서 특유의 시크한 표정과 우아한 미모로 세련된 분위기를 발산하는 화보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김남주는 차분한 블랙 톤 의상에 미니멀한 토트백과 액세서리를 매치해 시크함과 여성미를 동시에 보여주며 카멜레온 같은 팔색조 매력과 함께 여배우의 포스를 발산했다. 이번 김남주 화보로 선보여진 신제품들은 닥스만의 클래식한 감성은 유지하면서도 다채로운 컬러와 한층 젊어진 디자인을 새롭게 선보이는 등 다양한 제품 구성을 보여주고 있다. 반면 이성경은 불가리와 함께 독보적 세련미와 함께 상큼 발랄한 매력을 동시에 발산한 가방 디지털 화보를 공개했다. 이성경은 모던한 실루엣에 스트릿 아트의 자유로운 감성과 위트를 담은 백들을 통해 도시적이면서 상큼 러블리한 매력을 선보였다. 이성경이 화보에서 든 제품은 SS18 시즌 트렌드인 톤온톤 룩에 불가리의 아이코닉한 ‘세르펜티 포에버’ 백으로 도시 속 그래피티 아트와 네온 사인에서 영감 받은 다양한 컬러감과 트렌디한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