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류기간, 음주운전, 마리화나 관련 등

    미국 비자(비이민, 이민 비자)  절차를 겪으신 분들은 그 과정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다. 비자가 승인 된 후에도 비자 소지자로서 준수해야 할 법과 특정 조건이 많기 때문에 어려움은 끝나지 않습니다. 만약 특정 조건을 위반하게 되면  비자 소지자는 추방, 국경에서의 출입 거부, 구류 등에 처할 수 있습니다. 가장 악화된 케이스들은 비자 위반이 해당 이민 기록에 영구적으로 남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다른 비자를 신청하거나 신분 변경, 또는 영주권, 시민권 신청 시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대통령이 당선되면서 이민법이 그 어느 때보다 바뀌고 있고 비자 처리가 이전보다 더욱 엄격해질 것입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이번 기사에서는 비자 소지자가 흔히 하는 큰 실수에 대해 논의 할 것이고,  그것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결과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비자 소지자가 가장 흔히 저지르는 실수는 비자 허용 기간보다 더 오래 체류하는 것 입니다. 여행 비자, 고용 비자, 학생 비자 등 어느 것이든 간에 모든 비자는 만료일이 있습니다. 비자가 만료되는 날짜에 주의를 기울일 뿐만 아니라 정해진 체류 기간이 어느 정도인지 잘 알고 있어야합니다. 이 기간은 입국 항에서 Customs Border Patrol(CBP)가 정해주며 날짜는 여권에 찍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있듯이 이 날짜를 지나서 머무르게 되면, 그후에는 입국 금지가 되며 일정 기간 동안 미국에 다시 입국 할 수 없습니다. (체류 기간 만료 후 180~365일 넘게 체류하는 경우 3년 동안 입국 금지, 365일 이상 체류하는 경우 10년 동안 입국 금지 입니다.) 저희 법률 사무소에서는 체류 기간을 초과한  불법체류 면제 특전(waiver)을 전문으로 하여 이런 상황이 생길 때 고객님들이 안전하게 영주권을 받거나 입국 금지를 피함으로써 최고의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그 다음, 비자 소지자가 흔히 범하는 실수는 음주운전(DUI) 입니다. DUI는 이민법에서 매우 엄격하게 다루고 있고, 심각한 음주운전 기록이 있는 경우에는 비자 또는 영주권을 소지한다고 해서 미국에서 추방되는 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한번의 음주운전은 보통 추방 사례가 되진 않지만 기록에 남겨두면 후에 시민권 신청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음주운전시 차안에 아이가 있었거나 불법 약물 소지, 무면허 운전, 신체 상해 등 추가적인 요인을 가지고 있다면 추방 절차가 시작될 수 있습니다. 여러 번의 음주운전이 있거나 음주운전 외에 다른 교통법/범죄 위반이 있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새 대통령이 수백만 명의 불법체류자들을 추방할 것이라고 약속한 만큼 추방 절차가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시작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저희 법률 사무소에서는 영주권자, 비자 소지자, 불법체류자 등을 포함한 고객님들의 추방을 대변하는 것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만약 범죄 위반을 했다면 고객님들의 형사 사건에서 최상의 결과를 얻을 뿐만 아니라, 현재와 미래의 이민 신분이 보호될 수 있도록 하고있습니다.

    비자 소지자가 마지막으로 흔히 저지르는 실수는 마리화나를 소비하거나 마리화나 산업에 개입하는 것입니다. 만 21세 이상인 경우 콜로라도 주에서 마리화나를 피우는 것이 허용되지만, 미국 시민권자가 아니면 추방, 구류, 입국 거부를 당할 수 있고 미래에 시민권 신청을 할 때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연방 정부가 여전히 마리화나 사용을 불법으로 정해 놓았고, 고객님들의 이민 신분도 연방(이민)법에 의거하기 때문입니다. DUI와 같이 한번의 소량의 마리화나 소지는 보통 추방을 당하는 사례는 아닙니다. 하지만 기록에 남겨지게 되면 비자 갱신 또는 신분 변경, 영주권 또는 시민권 신청이 매우 어려워질 것입니다. 또한 마리화나와 관련된 범죄 기록이 없다고 하더라도, 입국 심사관이 심사 도중 마리화나 사용이나 산업에 관여한 “믿을만한 근거”를 찾을 경우 입국을 제한 당할 수 있습니다.  즉 마리화나 사용자뿐만 아니라 마리화나 사업주 또는 직원일 경우, 비자 소지자로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보시다시피 비자 소지자가 특정 조건과 법을 준수하지 않으면 비자 상태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희 법률 사무소는 고객의 이익을 최대한 보호하기 위해 가장 새로운 이민법과 변화된 정책 및 규정들에 대한 지식을 갖고 있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또한, 고객님들의 이민 신분을 보호하기 위해 가장 복잡한 사례들을 처리하고 성공적인 결과를 얻고 있습니다.  이민 문제에 관해 논의하고 싶거나 다른 법적 질문이 있으시면 저희 사무실에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