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가족들의 방송 진출이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이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적지 않다. 과거에는 부모가 연예인이라는 사실을 숨기고 바닥부터 시작해 어느 정도 성공한 뒤에 이 사실을 밝히는 경우가 많았다. 대표적인 사례가 하정우다. 하정우는 아버지 김용건의 후광보다는 자신의 힘으로 서기 위해서 아들임을 숨기고 활동을 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부모가 연예인이라는 사실을 자신의 데뷔 혹은 활동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사례가 눈에 띈다. 이러한 이유는 가족 예능 프로그램이 범람하기 시작하면서부터다. MBC 예능 프로그램 ‘아빠! 어디가?’가 흥행에 성공하면서 뒤를 이어 KBS2 예능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 SBS 예능 프로그램 ‘오 마이 베이비’ 등 육아 예능 프로그램이 우후죽순 생겨났다. 미취학 아동에 국한 된 연예인 자녀들의 예능 프로그램 등장은 ‘아빠를 부탁해’ ‘위대한 유산’ ‘엄마가 뭐길래’ 등을 통해 가족 예능 형태로 진화했다. 문제는 이러한 핏줄을 이용한 손쉬운 연예계 데뷔이다. 이들로 인해 말 그대로 피땀을 흘리며 노력하는 수많은 연예인 지망생들에게 상대적인 박탈감을 안길 수 밖에 없다. ‘아빠를 부탁해’에서 조재현의 딸로 출연한 조혜정은 OCN 드라마 ‘신의 퀴즈’에 출연할 당시만 해도 주목 받지 못한 무명 배우였다. 그러나 방송 이후 ‘상상고양이’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 ‘역도요정 김복주’ 등에 출연했다. 또한 웹드라마 ‘달빛남녀’에서는 주연 자리를 꿰찼다. 김구라의 아들 김동현은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주목을 받았다. 어릴 시절부터 김구라의 아들로 주목을 받아온 김동현은 Mnet 오디션 프로그램 ‘고등래퍼’에 출연했다. 출연 당시 김동현은 래퍼로서의 실력보다는 김구라의 아들로 더욱 조명을 받았던 것도 사실이다. 현재 방송 중인 Mnet ‘아이돌학교’에는 가수 김흥국의 딸 김주현이 출연 중이다. 김주현은 이미 지난해 방송된 채널A ‘아빠본색’에서 김흥국과 함께 출연해 대중에게 어느 정도 얼굴을 알린 바 있다. 결국 김흥국의 딸이라는 이유만으로 다른 참가자들보다는 높은 인지도를 얻으며 유리한 위치에 있는 셈이다. 최근 금수저를 넘어 금핏줄 논란에 중심에 선 인물은 최민수의 아들이다. 최민수의 아들 최유성은 최민수가 주연으로 출연하는 ‘죽어야 사는 남자’에서 최민수의 아역으로 출연 중이다. 이로 인해 최민수의 아들이라는 이유만으로 드라마에 출연한 것 아니냐는 논란이 이어졌다. 더구나 최유성이 출연 중인 ‘둥지탈출’ 역시 연예인 2세 특혜 논란으로 대중에게 곱지 못한 시선을 받고 있다.‘둥지탈출’은 부모 품을 떠나 본 적 없는 청년 6인이 낯선 땅 네팔로 떠나 누구의 도움 없이 서로를 의지한 채 생활하는 이야기를 담은 프로그램이다. 대한민국 대부분의 20대가 아르바이트와 취업 전선에 내몰린 채 전전긍긍하고 있지만 ‘둥지탈출’의 이들은 ‘새로운 도전’이라는 미명 아래 자신의 돈 한 푼 들이지 않은 채 해외로 여행을 떠나고 있다. 더구나 이들의 여행을 성장과 청춘이라는 말로 포장하고 있으니 대중의 시선이 더욱 싸늘해질 수 밖에 없다. 더구나 부모의 후광을 받지 않고 성공한 뒤 부모에 대해 밝힌 것과 달리 각종 예능 프로그램으로 자신의 인지도를 높였다면 ‘금수저 논란’ ‘연예인 세습’과 같은 대중의 반발을 어느 정도 감내해야 한다. 이들의 출발선이 다른 이들과 다르다는 사실을 부정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그게 다른 출발선에서 시작된 특혜에 대한 무게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비난이 듣기 싫다면 비난이 나오지 않을 만큼 뛰어난 실력으로 대중에게 인정 받으면 된다.

고 최진실 딸 최준희에게 무슨 일이 있었던걸까?

          아직 어린 소녀 최준희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걸까. 5일 최준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아직 얘기 못 한 것들이 많다. 오늘 오후에 다시 정리해서 올릴 예정”이라며 외할머니 정옥숙씨와의 갈등 내용을 게시한 글이 삭제됐다고 밝혔다. 자신이 삭제한 것이 아니라는 것. 앞서 최준희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어머니인 故최진실 사망 이후 외할머니가 자신을 상대로 폭행과 폭언을 하면서 초등학교 재학 당시 이미 우울증에 시달리고 있었다고 토로했다. 또 오빠 최환희를 향한 편애를 언급하기도 했다. 최준희는 자살시도까지 했으나 실패했었다고 글을 써내려갔다. 그는 “지금도 집안이 다 박살 났습니다. 경찰들도 찾아오고 정신이 없습니다. 이 사실을 알리지 못하고 죽는다면 너무 억울할 것 같기에 일단 올리겠습니다. 긴 얘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 좀 살려주세요”고 호소했다. 아직 최준희와 그의 외할머니에 있었던 일들이 정확하게는 밝혀지지 않은 상황. 경찰은 상습학대 주장과 관련해 본인과 주변인들을 대상으로 사실관계 조사에 나설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부모와 삼촌을 연거푸 가슴 아프게 떠나보냈기에 최준희와 최환희 남매, 그리고 그의 외할머니가 겪었을 심적 고통이 상당했을 터. 쉽사리 가늠하기도 어려운 상처를 입었을 그가 고백한 충격적인 이야기에 뜨거운 관심을 보내고 있다. 조속한 사실 관계 파악 등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성급하게 해당 내용을 단정 짓는 것도 곤란하다. 벌써 최준희와 그의 외할머니 정옥숙을 향해 걱정을 가장한 비난도 쏟아지고 있다. 사태 해결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더 신중히 이들을 지켜보고 경찰 등 3자의 발표를 기다릴 때다.

19금 몰카 논란, 이종훈 무슨 일이길래?

         개그맨 이종훈이 비키니 몰카 사진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사과글을 게재했다. 이종훈은 지난 5일 자신의 SNS에 “나 찍은 것 맞지?”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은 이종훈이 수영장에서 찍은 사진으로, 사진 속에는 비키니를 입은 한 여성의 뒷모습이 적나라하게 담겨있었다. 이와 함께 이종훈은 #수영복, #몸스타그램 #비키니라는 해시태그를 함께 덧붙였다. 이에 누리꾼들은 몰카가 아니냐는 지적을 했고, 논란이 불거지자 이종훈은 사과글을 올렸다. 그는 해당 사진을 삭제한 후, “동의를 구하지 않고 무단으로 사진 올리고 가볍게 생각해 희롱할 문제를 제기한 거 죄송하다”는 글을 남기며 해명했다. 이어, 그는 “예전부터 시리즈처럼 웃으면서 올린 것도 죄송하다. 남자들이 웃으면서 가볍게 넘기는데 한몫 한 것도 죄송하다. 공인으로서 한없이 가벼운 행동을 한 거 사죄드린다. 무엇보다 사진에 찍힌 분들에게 너무 죄송하고 사죄드린다. 다시는 이런 일 없게 하겠다”고 덧붙였다. 7일 현재 사과글 또한 삭제된 상태다. 한편, 이종훈 지난 2005년 KBS 20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해 이름을 알렸다. KBS2 ‘개그콘서트’의 ‘헬스보이’ 코너에 출연해 몸짱 헬스보이로 활약했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