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진욱(35)씨를 성폭행 혐의로 고소한 30대 여성이 되레 무고 혐의로 구속될 처지에 놓였다. 서울 수서경찰서는 고소여성 A씨에 대해 이씨를 무고한 혐의(무고)로 지난달 28일 사전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1일 밝혔다. 경찰은 A씨가 이씨에게 성폭행당했다는 당초 진술을 뒤집고 무고 혐의를 시인했지만, 4차례 이어진 조사 과정에서 수차례 진술을 번복해 영장을 신청했다. 또 성폭행 피소로 배우인 이씨가 유·무형적 피해를 크게 봤다는 점과 무고죄 형량(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500만원 이하의 벌금)이 중하다는 점도 고려됐다. A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은 이날 오후 4시30분께 서울중앙지법에서 한정석 영장전담 판사의 심리로 열렸으며, 구속 여부는 오후 늦게 결정될 전망이다. A씨는 지난달 14일 이씨를 성폭행 혐의로 고소한 뒤 같은달 15·22·23·26일 4차례 경찰에 출석했고, 26일 4차 조사 때 무고 혐의를 시인했다. 경찰이 지난달 21일 두 사람에 대해 실시한 거짓말탐지기 조사결과 이씨는 '판독불가', A씨는 '거짓' 반응이 나온 바 있다. 그동안 이씨는 지인과 지난달 12일 저녁 식사를 한 뒤 이씨가 자신의 집에 찾아와 성폭행했다고 주장해왔다. A씨는 성폭행 증거로 당시 입었던 속옷을 제출하고, 성관계 당시 입은 상처라며 신체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다. 속옷에서는 이씨의 DNA가 검출됐다. 이씨는 합의하에 이뤄진 성관계였다면서 성폭행 혐의를 강력 부인해왔으며, 피소 이틀 뒤인 16일 A씨를 무고 혐의로 맞고소하고 이튿날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하연수, 무시와 조롱 섞인 말투로 '인성 논란' 휩싸여

         배우 하연수가 인성 논란에 휩싸였다. 하연수는 지난 15일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작가 Sigismund Righini의 작품 사진을 올리며 그의 이름을 태그했다. 이를 본 한 팬은 “실례지만 사진 가운데 작품이 뭔지 알고 싶은데 방법이 없나요?”라고 댓글로 질문을 했고 하연수는 “제가 태그를 해 놓았는데. 방법은 당연히 도록을 구매하시거나 구글링인데. 구글링 하실 용의가 없어보여서 답변 드립니다”라며 작품 제목을 덧붙였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하연수의 비꼬는 듯한 말투에 당사자가 아니지만 불쾌감을 느껴 그를 비판하기 시작했다. 태그는 작가 이름만 해 놓았는데 과연 작가 이름만 검색해서 여러 작품 중 딱 그 작품을 알아내는 게 쉬운 일일까? 이건 논외였다. 하연수의 무시와 조롱섞인 말투가 인성 논란으로 확대됐다. 굳이 그럴 거면 소통을 하지 말라는 의견에서부터 ‘방법은 당연히 도록을 구매하시거나 구글링’이라고 간단하게 답변하면 될 것을 조롱까지 곁들일 필요가 있었느냐는 의견까지 네티즌의 비난은 계속됐다. 급기야 과거 비슷한 이유로 비슷한 댓글을 남긴 하연수의 SNS 글까지 문제가 됐다. 하연수는 지난 6월 2일 ‘아시아 하프 페스티벌 2016 라이징스타 콘서트’에 다녀왔다며 “하프의 대중화를 위해 공연도 많이 챙겨보고 연주도 다시 시작해야겠다”는 글과 사진을 게재했다. 이에 한 네티즌은 “대중화를 하기에는 가격의 압박이 너무 세다”는 댓글을 남겼고 당시에도 하연수는 “초보자도 쉽게 다룰 수 있는 켈틱 하프는 50만원 이하부터 수백만원대까지 가격대의 폭이 넓다”고 정보를 알려주면서 “잘 모르시면 센스 있게 검색을 해보신 후 덧들을 써 주시는 게 다른 분들에게도 혼선을 주지 않고 이 게시물에 도움을 주시는 방법이라고 생각된다”고 비꼬는 말투를 덧붙였다. 또 다른 네티즌은 이번 논란 이후 과거 하프 관련 글에 “인류 최초의 악기는 리라가 아니라 플룻이라는 게 현재 주류 학설”이라며 하연수의 글 중 “인류 최초의 악기인 리라에서 기원한 하프는 그랜드 하프와 켈틱 하프 두 종류로 나뉜다”고 한 부분의 오류를 지적했다. 이어 하연수가 댓글로 비꼰 대로 똑같이 “잘 모르시면 센스 있게 검색을 해보신 후 덧들을 써 주시는 게 다른 분들에게도 혼선을 주지 않고 이 게시물에 도움을 주시는 방법이라고 생각된다”고 전한 후 “조금만 검색해도 나올 텐데 구글링 하실 용의가 없어보여서 레퍼런스 달아드린다”며 자세한 설명까지 보탰다. 하연수의 이 같은 논란은 말투의 문제뿐 아니라 상대방을 무시하고 조롱하는 듯한 말투에 밴 인성에서 비롯됐다는 지적이다. 댓글에 답변을 한 것은 네티즌들과 소통을 하겠다는 의지다. 질문에 정보를 줄 의도였으면 간단히 답변할 수도 있었을 텐데 굳이 질문자의 태도까지 지적하는 친절을 베풀었어야 했나. 아쉬움이 남는다. 논란이 일자 하연수는 현재 자신의 SNS를 모두 비공개로 해 둔 상태다.

진태현 소속사 "오토바이 뺑소니로 타박상, CCTV 없어 신고 못 해

          배우 진태현이 접촉사고를 당했지만 '몬스터' 촬영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진태현은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지옥같은 일주일. 자전거 타다가 오토바이에게 습격을 당했어요. 어제 방송 후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고 물어보셔서 말씀 드려요"라는 글과 함께 사고 소식을 전했다. 그는 "달리는 자전거에서 추락해서 온몸이 아픈 상황이고요. 얼굴은 많이 좋아지고 있고요. 정밀검사했고요. 뇌진탕 및 뭐... 여러 상황이 겹쳤네요. 잘 걷지 못하는 거와 머리가 아픈 게 제일 심하고요"라고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진태현은 "대본이 나와있던 상황이라 정신력으로 촬영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누굴 탓할 거 없이 사고를 당했던 제 잘못이고요. 본인 일처럼 걱정해주신 우리 감독님 스태프들 선배님들 동료들에게 감사합니다. 잘 추스려서 '몬스터' 방송에 차질없이 마무리 잘할게요"라며 "#안전제일 #와이프없으면이렇게됨"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진태현은 진료를 받고 있다. 상처 입은 얼굴이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진태현 소속사 관계자는 티브이데일리에 "일주일 정도 됐다"면서 "오토바이 뺑소니 사고지만 특별하게 신고를 따로 하지 않았다. 갑작스럽게 사고를 당했는데 CCTV가 찍힌 부분들이 없다"고 전했다. 진태현은 MBC 월화드라마 '몬스터'에서 도도그룹 계열사 사장 도광우로 출연 중이다. 특히 1일 방송에서 진태현은 얼굴과 손 등에 상처가 포착돼 팬들의 걱정이 잇따랐다.

김무성 아들·심은하 딸 '인천상륙작전'출연
여당 정치인 2세들…영화 '인천상륙작전'에 모였다

         영화 ‘인천상륙작전’에는 김무성 새누리당 전 대표의 아들 고윤(28ㆍ본명 김종민) 외에도 여권의 여러 정치인 자제들이 출연해 화제다. 이정재가 연기한 해군 첩보부대 대위 장학수의 오른팔 강봉포 역할을 맡은 배우 신수항(29)은 전 청와대 정무비서관인 신동철씨의 아들이다. 신 전 비서관은 대표적인 친박계 보좌진으로 2012년 대선 때 박근혜 대통령 당선에 혁혁한 공을 세운 캠프의 브레인이자 십상시 중의 한 명으로 거론되기도 했다. 아들 신씨는 2014년 tvN 드라마 ‘마녀의 연애’로 데뷔했고 ‘인천상륙작전’은 영화 첫 출연작이다. 새누리당 지상욱 의원과 배우 심은하씨의 두 딸도 영화에 짧게 등장한다. 지수빈(10)ㆍ지하윤(9) 양은 극중 해군 첩보대원 남기성의 딸들로 연기했다. 지 의원이 ‘인천상륙작전’의 제작자인 태원엔터테인먼트 정태원 대표와 친분이 있어 출연이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지 의원은 “영화의 애국적인 내용을 고려해서 딸들의 출연을 결정했고 개봉 후 영화를 보고 많은 감동을 받았다”고 주변에 소감을 전했다.

브란젤리나, 7번째 아이 입양 계획..이혼 위기 극복

         할리우드 배우 브래드 피트와 안젤리나 졸리가 7번째 아이를 입양할 계획이라고 미국 연예매체 HGNG가 지난 2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브래드 피트와 안젤리나 졸리는 자신들의 결혼 생활을 이어가기 위해 7번째 아이를 입양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들은 남아프리카, 예를 들어 부룬디나 에티오피아 출신의 아이를 입양할 생각이며 10살 이상의 아이를 입양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한 측근은 "10살 이상의 아이를 입양해야 현재 있는 아이들과 잘 어울릴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