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분가치 총 5천421억원…올들어 10.9%다운

          올해 들어 연예인 주식 부자들의 지분 평가액이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5일 재벌닷컴에 따르면 지난 3일 종가 기준으로 상장사 주식 1억원어치 이상을 보유한 연예인 주식 부호 18명의 지분가치는 총 5천421억원으로 연초보다 10.9%(663억8천만원) 줄었다.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회장이 연초(1천825억원)보다 1.3% 감소한 1천801억원으로 연예인 주식 부자 1위를 지켰다. 2위인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대표는 1천558억원으로 11.9%나 줄어 이수만 회장과의 격차가 벌어졌다.  작년에는 양 대표가 이 회장을 제치고 연예인 주식 부자 1위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키이스트 최대주주인 배용준 씨는 4.0% 감소한 631억3천만원으로 1계단 올라선 3위에 랭크됐다. 한성호 FNC엔터테인먼트 대표는 707억원에서 486억원으로 31.3% 쪼그라들어 4위로 밀려났다. 뮤지컬 배우로 데뷔한 ‘오뚜기’ 일가의 3세 함연지 씨는 344억원으로 연초보다 31.5% 감소했지만 5위를 지켰다. 함 씨는 오뚜기 창업주인 함태호 명예회장의 손녀이자 함영준 회장의 장녀로 오뚜기 주식을 증여받아 보유하고 있다. 한편 연예인 주식부자 8위인 탤런트 견미리 씨는 최근 불성실공시 법인으로 지정된 보타바이오의 주가 하락으로 보유지분 가치가 102억8천만원에서 55억1천만원으로 46.4% 감소했다. 견 씨와 함께 보타바이오 증자에 참여한 원로 탤런트 이순재 씨, 견 씨의 딸인 이유비 씨, 배우 김지훈 씨도 보유 주식 가치가 연초 대비 반 토막이 났다. SM엔터테인먼트 계열인 SM C&C에 투자한 탤런트 장동건 씨, MC 강호동·신동엽 씨, 개그맨 김병만·이수근 씨도 올해 들어 주식자산이 8%씩 줄었다. 장동건 씨는 35억3천만원에서 32억3천만원으로 감소했다. 강호동·신동엽 씨는 각각 1억6천만원 줄어 17억9천만원씩이 됐다. 반면에 고현정 씨는 49억6천만원으로 연초보다 23.0% 늘어나 주식부호 9위에 올랐다. 고 씨는 주주로 있던 아이오케이컴퍼니가 코스닥 상장사 포인트아이와 합병, 코스닥 시장에 우회 상장하면서 연예인 주식 부호 대열에 합류했다. 조인성 씨는 7억3천만원에서 9억원으로 23.0% 늘어 13위에 이름을 올렸다.

윤제문 음주운전에 충무로 비상…개봉 예정작만 5편

          배우 윤제문이 음주운전 혐의를 인정하고 소속사를 통해 자숙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그의 출연 영화들이 줄줄이 개봉을 기다리고 있어 영화계의 한숨이 짙다. 윤제문은 7일 오후 소속사 나무엑터스를 통해 "23일 오전 7시 차 안에서 잠이 든 채 경찰에 발견됐고 관할 경찰서에서 조사받았다"라고 음주 운전 사실을 인정했다. 이어 "이번 일에 대해 변명의 여지 없이 깊이 자숙하고 있다.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라고 밝혔다. 윤제문의 음주운전으로 개봉 날짜를 기다리고 있는 여러 편의 출연 영화들에도 빨간불이 켜졌다. 가장 먼저 개봉하는 작품은 손예진 박해일 주연의 '덕혜옹주'. 오는 8월 개봉을 앞두고 후반 작업에 한창인 이 작품에서 윤제문은 악역으로 등장한다. 관계자는 "극의 흐름상 편집이 될 수는 없을 것 같다"라고 밝혔다. 불행 중 다행인 것은 윤제문이 주연이 아닌터라 홍보 등 여타 일정에 큰 차질이 없을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윤제문 주연작도 개봉일 택일을 기다리고 있다. 지난 해 크랭크인해 현재 촬영을 모두 마치고 후반 작업 중에 있는 영화 '아빠는 딸'의 경우, 아직 배급사와 개봉 일정을 잡지 못한 가운데 윤제문 음주운전이 치명타가 될 수밖에 없다. 이외에도 특별 출연으로 등장, 이미 촬영을 마친 영화 '아수라'도 있으며, 또 현재 촬영 중인 '옥자', 하반기에 촬영 예정인 영화 '두 남자' 측 모두 윤제문의 느닷없는 음주운전으로 난감한 입장이 됐다.

나훈아 법정에 모습 드러냈지만…이혼조정 ‘난항’

         이혼조정 과정에서 합의에 이르지 못해 소송을 통한 재판상 이혼 절차에 들어간 가수 나훈아(본명 최홍기·69)씨와 부인 정모(53)씨가 법원이 마련한 두 번째 조정에서도 합의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7일 부인 정씨 측에 따르면 수원지법 여주지원 가사1단독 최상수 판사 심리로 이날 열린 이혼 및 재산분할 소송 비공개 조정기일에서 양측은 이견을 좁히지 못했다. 나씨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정씨측 변호인은 법정을 나오면서 "아직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고 말했다. 다만, "조정기일이 다시 잡혔다"고 밝혀 조정이 완전히 결렬되지는 않았음을 내비쳤다. 나씨는 지난 4월 열린 조정기일에 이어 이날도 직접 법정에 나왔지만 이혼소송 관련 입장과 심경, 복귀 여부 등을 묻는 질문에 아무런 말도 하지 않았다. 나씨는 법정에서 "최근 8∼9년간 생활비를 보내지 않은 것은 물론 연락조차 안됐다"는 정씨 주장에 강하게 반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씨는 "나씨가 오랜 기간 연락을 끊고 생활비를 주지 않았으며 불륜을 저질렀다"며 2011년 8월 처음 이혼 소송을 냈다. 당시 나씨가 이혼을 원치 않아 소송은 재판으로 이어졌으며 2013년 9월 대법원이 최종 기각 결정을 내리자 정씨는 2014년 10월 이번 소송을 다시 제기했다. 나씨 부부는 지난해 9월 첫 조정 과정에서 합의에 이르지 못해 재판을 받아오다 심리를 맡은 최 판사 권유로 지난 4월부터 두 번째 조정을 진행 중이다. 나씨와 정씨는 1983년 결혼해 1남 1녀를 두고 1993년부터 자녀교육 문제로 떨어져 생활해왔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