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타히티의 멤버 지수(22)가 스폰서 제안을 받았다고 폭로했다. 지수는 지난 1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런 메시지 굉장히 불쾌합니다”란 글과 함께 스폰서 브로커라고 소개한 사람의 메시지를 캡처해 공개했다. 이 메시지에서 ‘멤버십으로 운영되는 사교 모임에 고용된 스폰서 브로커’라고 밝힌 A씨는 “손님 한 분이 지수 씨의 극성 팬이다. 그분도 지수 씨랑 나이가 비슷해서 20대 중반이다. 지수 씨를 틈틈이 만나고 싶어하는데 생각 있으면 꼭 연락 달라”며 “한 타임 당 200만~3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지수 측으로부터 답장을 받지 못하자 A씨는 “제발 부탁드린다. 페이 좋고 다 맞춰 드리겠다. 비밀 절대 보장되며 손님 한 분과만 만남 부탁한다”, “부탁드린다. 같이 한번 일하자”, “연락달라. 400?(400만원?)‘ 등의 메시지를 재차 보냈다. 지수의 소속사 드림스타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사이버수사대에 수사 의뢰를 하고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밝혔다. 지수의 아버지는 현직 경찰서 형사과장으로 재직 중이다.

걸그룹 ‘카라’ 끝내 해체
“세 멤버 뿔뿔이”

         걸그룹 카라가 끝내 해체한다. 카라의 세 멤버는 오는 2월 2일 전속 계약 만료와 함께 뿔뿔이 흩어진다. 소속사의 공식 발표만 남겨뒀다. 11일 가요계에 따르면 카라의 박규리·한승연·구하라는 2월 2일 계약 만료를 앞두고 소속사 DSP미디어와 재계약 하지 않고 각자 새 소속사로 떠난다. 복수의 가요 관계자들은 “세 명이 소속사와 재계약하지 않고 떠나는 건 이미 결정됐고, 지난해 말부터 새 소속사를 물색한 이들의 마음의 결정도 대략 내려졌다”며 “아직은 현 소속사와 계약이 완전히 끝나지 않은 상황이어서 도장만 안 찍었을 뿐”이라고 밝혔다. DSP미디어는 전속 계약 기간이 완전히 끝나지 않았고 그간의 카라 활동과 관련 제반 정리가 필요해서인지 “재계약은 아직 결정된 바 없다”고만 밝히고 있다. 그러나 재계약은 보통 종료 몇 개월 전에 이뤄지며 세 멤버의 행보를 고려할 때 해체는 결정된 상태로 계약 종료 시점에 맞춰 소속사의 공식 발표만 남은 상황이다. 지난 6일 구하라와 한승연이 DSP미디어 대표와 만난 사실이 알려져 ‘막판 변수’를 기대했지만, 재계약 관련 논의보다는 새해 인사 겸 어떤 방식으로 팀을 잘 마무리할지 얘기가 오간 것으로 알려졌다. 결국 2014년 새 멤버로 합류한 카라의 허영지만 남게 된 상황으로 DSP미디어가 이후 카라의 멤버를 새롭게 구성해 팀의 명맥을 이어갈진 알 수 없지만 ‘지금의 멤버’로는 팀 활동 종료다. 일본에서 활약한 대표 K팝 걸그룹인 카라는 일본과의 계약도 중요한데, 관련 계약도 지난해 12월 만료된 것으로 알려졌다. 세 멤버가 갈 기획사는 대략 윤곽이 떠올랐다. 일본과 중국 등 해외 활동에 관심이 많은 구하라는 키이스트, SM C&C, JYP엔터테인먼트 등 글로벌 시스템을 갖춘 대형 기획사와 접촉설이 나왔다. 그중 배용준의 기획사 키이스트행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키이스트 역시 지금으로선 “미팅을 한 건 맞지만 결정 나지 않았다”고만 밝혔다. 연기 활동에 의지가 강한 한승연은 카라 활동 때 함께 일한 스태프가 있는 배우 기획사를 물밑 접촉 중이다. 박규리 역시 연기 활동을 뒷받침해줄 수 있는 기획사의 이름이 거론됐다. 올해로 데뷔 9주년을 맞은 카라의 해체는 가요계에서 여러 의미가 있다. 카라는 2007년 데뷔해 소녀시대, 원더걸스와 함께 걸그룹 시대를 연 주축이다. 이들 중에서도 카라는 일본 활약이 단연 돋보였다. 지난 2010년 오리콘이 발표한 ‘연간 랭킹’의 신인 음반 매출 부문에서 소녀시대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으며, 2011년에는 일본에서 활동한 한국 가수 중 CD·DVD 매출 최고 기록을 세웠다. 2013년 1월에는 한국 걸그룹으로는 처음으로 도쿄돔 공연도 성공적으로 치렀다. 그러나 정상급에 오르기까지 멤버 교체, 소속사와 갈등으로 잡음도 이어졌다. 활동 초기 멤버 김성희의 탈퇴를 시작으로 구하라와 강지영의 영입, 강지영과 니콜의 탈퇴, 허영지의 합류 등 멤버 변화가 심했다. 2011년 1월 세 멤버(니콜, 한승연, 강지영)가 소속사에 전속 계약 해지를 통보해 한차례 해체 위기를 겪기도 했다. 일명 ‘카라 사태’로 세 멤버는 진통을 겪은 지 3개월 만에 소송을 취하하고 팀에 복귀했다. 그러나 니콜이 2013년 10월 카라를 탈퇴했고, 강지영 역시 전속 계약이 종료되자 2014년 4월 팀을 떠났다. 다섯 멤버 가운데 두 명이 나가면서 한때 ‘휘청’했던 그룹은 허영지를 투입해 4인조로 활동했지만, ‘카라 사태’ 이후 예전 인기를 회복하기란 쉽지 않았다. 마지막 앨범 활동은 지난해 5월 발표한 일곱 번째 미니앨범 ‘인 러브’(In Love)가 끝으로, 카라가 팬들에게 인사하는 마지막 자리를 가질지는 미지수다.

'악동' 저스틴 비버, 마야 유적지 무단출입하려다 쫓겨나

      캐나다 출신의 유명 팝가수 저스틴 비버가 관광객 출입이 차단된 마야 유적지에 올라가려다 쫓겨났다. 8일 AP 통신 등에 따르면 멕시코 정부 관계자는 저스틴 비버와 일행이 지난 7일 멕시코 툴룸의 고대 마야 유적지를 관광하던 중 일부 접근이 금지된 곳에 올라가려다 적발돼 퇴거 명령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비버가 어떤 유적지에 올라가려고 했는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멕시코 방문객들은 스페인 정복 이전 시기에 만들어진 몇몇 피라미드 유적지에 올라갈 수 있지만 출입이 허용되지 않은 유적지는 팻말과 밧줄로 출입이 차단돼 있다. 한편, 비버를 맞이한 일부 현지인은 그를 두둔했다. 마야 원주민 체험 캠프를 운영하는 현지 여행사 관계자는 "비버가 존중하는 태도를 보였고 토착 주술사의 환영 의식에도 참여했다"고 말했다. '악동'으로 유명한 저스틴 비버는 이미 남미에서 여러 차례 구설에 올랐다. 그는 2013년 월드 투어로 남미를 순회하던 중 멕시코의 엔리케 페나 니에토 대통령을 만났다고 트위터에 올렸다가 대통령이 이 사실을 부인하자 정정했다. 브라질에서는 건물 벽에 그라피티를 그려 현지 경찰 수사를 받았고 성매매 여성과 함께 있는 장면이 포착돼 곤욕을 치르기도 했다. 아르헨티나에서는 팬이 던져 준 아르헨티나 국기를 함부로 더렵혀 뭇매를 맞았으며 식중독을 이유로 공연을 중단해 환불 소동을 빚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