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혼다자동차가 에어백 결함으로 37만8천대의 차량에 대한 리콜을 추가로 실시하기로 했다. 10일 혼다자동차는 운전석 측면 에어백 인플레이터의 압력이 너무 높아 인플레이터 용기가 터질 가능성이 있다며 인플레이터를 교체해 주는 리콜을 실시키로 했다.

이번 리콜 대상은 2001∼2002년에 제작된 어코드, 시빅, 오디세이, CR-V 등과 2002년 생산된 일부 어큐라 TL이다. 혼다차는 인플레이터 문제와 관련된 사고 12건을 알고 있다면서 작년 7월 이전에는 문제를 인지하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이 회사는 발표문에서 “우리는 이번 리콜에 추가된 차량의 운전석 에어백 인플레이터가 설계대로 작동할 것이라는 점을 완전히 확신할 수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리콜 배경을 설명했다. 혼다차는 지난달부터 창문으로 물이 새들어가 파워윈도 장치가 과열되는 결함 때문에 피트차량 64만6천대를 대상으로 리콜을 실시중이다.

신형 하이브리드차인 프리우스 등에 대한 리콜을 결정한 도요타자동차는 미국 시장의 주력 승용차인 캠리의 2010년형 모델 가운데 7천300대에 대해 리콜에 들어가겠다고 밝힌 것으로 교도(共同)통신이 전했다. 이는 파워스티어링 장치의 호스가 브레이크 관련 장치의 튜브와 접촉, 균열이 생겨 오일이 샐 경우 브레이크 성능에 이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는 판단에 따른 점검 차원이다.

도요타는 지난 1일에도 2007~2010년형 캠리 모델에 대해 가속 페달 결함에 따른 리콜을 발표했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