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자 한복]에서 준비하세요~

결혼식 이후에 이어지는 폐백연이 결혼식의 새로운 하이라이트로 자리 잡았다.
결혼식 이후에 이어지는 폐백연이 결혼식의 새로운 하이라이트로 자리 잡았다. 김연자 한복은 폐백 의상과 상차림을 의뢰인이 손을 대지 않아도 될 정도로 완벽하게 준비해 준다. 

     춘삼월이 다가오면서 달콤한 결혼 소식들이 들려온다. 결혼식 준비에서 신랑 신부가 가장 신경을 많이 쓰는 부분이 턱시도와 웨딩드레스의 선정일 것이다. 그런데 요즘에는 K 문화가 인기를 얻으면서 전통 한복을 입고 양가 어르신들께 인사를 올리는 ‘폐백’에 더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폐백 때 입는 한복과 상차림에 따라 결혼식의 성공 여부가 가늠될 정도로, 폐백 절차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폐백은 일반적으로 결혼식을 마치고 신부가 시부모에게 처음 인사를 드리고, 신랑측은 가족으로 맞아들이는 예식이다. 다시 말해 예식이 끝난 뒤 신부 쪽에서 상을 차려 시부모에게 첫인사를 드리는 절차라고 생각하면 된다. 예전에는 시댁 어른들께만 절을 올렸지만, 요즘에는 양가 어른들께 함께 인사를 드리는 게 일반적이다.  그러나 폐백 때 입는 한복과 상차림은 일반 가정에서 준비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인생에서 단 한 번뿐일 결혼식 폐백을 위한 한복과 상차림을 원한다면, 김연자 한복(구 아름다운 한복)과 의논을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제 폐백은 결혼식에서 빠질 수 없는 하이라이트가 되었다. 김연자 한복을 통해 폐백을 진행하게 되면 한복에서부터 음식에 이르기까지, 별도로 손을 대지 않아도 될 정도로 완벽하게 폐백을 준비해 준다.  김 대표는 “결혼식을 끝내고 리셉션 할 때 폐백으로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다. 재미있고 멋있어서 결혼식에서 하이라이트로 자리잡은 것 같다. 이제 폐백은 결혼식에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절차가 되었다”고 밝혔다.    김연자 한복의 대표 김연자씨는 포목점을 하신 친정아버지 덕분에 어릴 때부터 한복에 매료되었다. 현재 이 포목점은 남동생이 가업을 이어 동대문 시장에서 60년 넘게 영업을 하고 있다. 한국에서부터 의류업에 종사해왔던 김 대표는 32년 전 미국에 온 이후 봉제공장, 코인 런드리 등의 사업을 하면서도 한복점에 대한 갈망이 늘 있어왔다. 그러다 몇 년 전 사업을 정리하면서 한국의 남동생이 한복점을 한번 해보라고 권유하면서 애써 묻어두었던 한복점 운영의 꿈이 되살아났다. 

    그리고 지금은 콜로라도 한인사회에서 유일한 한복 전문인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포목점 사업을 하면서 최고 수준의 한복 디자이너들과 거래를 하는 남동생 덕분에 질높은 한복 제품들을 직접 공수하고 있다. 김 대표는 “결혼식장에서 딸에게 한복을 입히면서 너무 이쁘다며 감탄하시는 어머니들을 보면 나도 덩달아 기분이 좋아진다. 또, 폐백을 하면서 이국만리에서 한국의 전통을 자랑스럽게 드러내고, 미국인 친구들과 가족들과 함께 좋아하는 모습을 보면 내가 이 일을 하기를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김연자 한복에서는  폐백용 한복과 상차림을 비롯해 개량 한복, 돌잔치, 아동 한복 등을 취급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720-939-7711 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