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가을학기 종강식 … 장기자랑, 시장놀이, 먹거리 장터

   

지난 12월 2일 토요일 콜로라도 스프링스 통합한국학교는 종강식을 갖고 가을학기를 마쳤다. 각반에서 준비한 장기자랑을 하고 있는 학생들 모습.
지난 12월 2일 토요일 콜로라도 스프링스 통합한국학교는 종강식을 갖고 가을학기를 마쳤다. 각반에서 준비한 장기자랑을 하고 있는 학생들 모습.

     2023년도 끝나가는 12월, 지난 2일 토요일에 콜로라도 스프링스 통합한국학교(교장 이미희)는  종강식을 갖고 가을학기를 마쳤다.  종강식은 개근상과 우등상 등을 수여하는 시상식 후 각반이 한학기 동안 한국어와 문화를 배우며 준비한 장기자랑 시간으로 이어졌다. 유아반 아이들의 귀여운 동요부터 구구단 송,댄스와  K pop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기자랑으로 함께 한 모든 이들이 지겨울 틈 없는 흥겨운 시간이었다. 종강 시상식 후에는 학생들이 수업시간 중 학습태도나 숙제, 시험 등에서 딴 스티커에 따라 받은 한국지폐(놀이용 지폐)를 가지고 각종 학용품이나 장난감, 옷 등을 사고파는 시장놀이와 비빔밥, 떡볶이, 군만두, 붕어빵 등 다양한 한국 음식이 있는 먹거리 장터에 참가하여 간접적으로나마 한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게 하였다.  콜로라도 스프링스 통합 학교는 현재 다음 학기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다음 봄학기는 2024년 1월 20일에 시작하여 15주간 진행되고 수업 시간은 10시부터 1시까지이다. 등록문의는 공식 이메일, cskas2745@gmail.com 또는 공식 홈페이지, https://www.cskas.org/와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ColoradoSpringsKoreanAmericanSchool/에서 메세지를 보내면 된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