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가족이 즐기는 명절잔치 분위기

   

지난 9월 23일 콜로라도 스프링스 통합 한국학교는 추석을 맞아 추석 특별행사를 가졌다.
지난 9월 23일 콜로라도 스프링스 통합 한국학교는 추석을 맞아 추석 특별행사를 가졌다.

 

    지난 9월 23일 토요일 콜로라도 스프링스 통합 한국학교(교장 이미희)에서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추석 특별행사를 가졌다.  각 반에서는 추석의 의미를 되새기고, 차례때하는 의식과 음식, 명절때 하는 전통놀이 등을 익히고 한국에서 공수한 장구만들기 세트로 장구를 직접 만들고 예쁘게 꾸며 연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성인반에서는 명절 음식인 전과 한국 대표 음식인 김밥을 같이 맛보는 시간도 가졌다.  마지막 시간에는 모두 모여 추석의 대표적인 음식인 송편을 먹고 제기차기와 공기놀이를 즐겼다. 제기차기와 공기놀이 시간에는 학생들의 경기를 갖고, 경기가 끝난 후에는 학생들과 학부모님들 그리고 선생님들도 모두 같이 하여 마치 대가족이 모여 놀이를 함께 즐기는 명절잔치 분위기였다. 이미희 교장은 “다음주에 덴버지역의 학교들과 함께하는 큰 추석행사에 참여하긴 하지만, 거리와 시간 상 참석하지 못하는 가족들도 있어 크진 않지만 매년 추석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학교학생들과 그 가족들이 참여해서 하는 행사라 더욱더 가족 같은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어 나름 큰 의미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