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검색, 체크인, 식사경험 등 크게 개선

    덴버 국제공항을 이용하는 여행객들의 만족도가 크게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덴버 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J.D. 파워(J.D. Power)의 ‘2023년 북미 공항 만족도 조사’(2023 North America Airport Satisfaction Study)에 따르면, 덴버 국제공항은 연간 3,300만명 이상의 승객들이 이용하는 ‘초대형’(mega) 공항 부문에서 하츠필드-잭슨 애틀랜타 국제공항, 올랜도 국제공항과 함께 공동 7위로 상승했다. 이번 조사는 2022년 8월부터 7월 사이에 해당 국가의 적어도 하나의 공항을 통해 여행한 미국이나 캐나다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2만7천건의 설문조사 응답을 기반으로 했다. 여행객들은 터미널 시설, 공항 도착 또는 출발 시간, 수하물 수취(baggage claim), 보안 검색, 체크인 또는 수하물 검색, 식음료 및 소매업의 6가지 범주로 공항의 만족도를 평가했다.

 

   덴버 공항은 1,000점 만점에 777점을 받았는데 이는 평균 점수인 772점을 상회하는 것이며 2022년의 759점보다 향상된 것이다. 2022년의 경우 덴버 공항은 보안검색 및 수하물 수취 지연, 터미널 공사 등으로 인해 낮은 점수를 받았다. J.D. 파워의 여행 및 소매 담당 상무이사(managing director) 마이클 테일러는 보안검색에 대한 고객 평가가 개선된 것이 올해 덴버공항의 평가가 높아진 가장 큰 이유라고 말했다. 그는 “터미널 시설, 식음료, 체크인 점수도 올랐지만 보안검색이 아마도 점수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덴버 공항 북쪽의 메인 검색대 일부는 21억달러를 투입해 진행중인 터미널 개조공사로 폐쇄됐지만, 공항 관계자들은 분실된 선별 차선을 교체하고 보안 검색을 미리 예약하는 무료 예약 서비스와 같은 대기 시간을 개선하기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을 시행했으며 연방교통안전국(TSA)도 올 여름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했다. 이번 조사에 따르면, 미국과 캐나다 공항들은 전반적으로 고객 만족도가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디트로이트 메트로폴리탄 웨인 카운티 공항은 800점으로 초대형 공항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고 탬파 국제 공항은 대형(large) 공항중 832점으로 가장 높았다. 인디애나폴리스 국제 공항은 843점으로 중급(medium) 공항 중 1위이자 전체 공항 가운데 최고점을 획득했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