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로라도의 가을이 돌아왔다. 동네에는 할로윈 데이를 기다리며 으스스한 장식들이 늘어서 있고, 가족들과 친구들은 호박을 따기 위해 근처 농장으로 모여들고 있다.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을놀이를 찾고 있다면, 옥수수밭 미로(콘 메이즈, Corn Maze) 찾기를 꼽을 수 있다. 사람 키만큼이나 우뚝 자라있는 옥수수밭에 만들어진 꼬불꼬불한 미로를 헤치고 돌아다니다 보면 길을 잃고 헤매기 일쑤이지만, 가을볕 담뿍 쬐며 아이들과 하루를 보내면 참 잘 놀다 왔다는 생각이 절로 들 것이다. 콘 메이즈(Corn Maze)는 1993년에 펜실베니아 앤빌에서 처음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졌지만, 사실 비슷한 콘 메이즈는 1982년부터 신문에 소개된 적이 있을 정도로 역사는 오래되었다. 콘 메이즈는 북미지역에서 추수가 끝난 가을에 인기있는 관광명소가 되어 농부들에게 추가로 관광수입을 안겨주는 효도 상품이기도 하다. 이 맘 때에는 콘 메이즈와 호박 밭(Pumpkin Patch), 그리고 할로윈을 미리 즐기는 유령의 집(Haunted House)등으로 가을의 맛을 흠뻑 즐길 수 있다. 가을을 맞아 옥수수밭 미로를 즐길 수 있는 장소를 소개해본다.

 

보타닉 가든 Botanic Gardens at Chatfield Field Farms
챗필드 보타닉 가든의 7에이커 미로는 가족 모두가 탐험하기에 완벽한 장소이다. 15피트 높이의 두 개의 조명이 밝히고 있는 거대한 옥수수 밭을 헤치며 이동하다보면 보타닉 가든은 또하나의 추억의 장소가 될 것이다. 10세 미만 어린이를 위해 미니 미로도 제공하고 있다. 다소 공포스러운 분위기를 즐기고 싶다면 야간 옥수수 미로를 찾아가보자. 옥수수 미로 투어는 약 1시간 정도 소요되며 리틀턴에서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에 오픈한다. 오는 10월29일까지며,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마지막 티켓은 3시30분에 마감한다. 입장료는 어른 $16, 시니어 $14, 어린이 $12, 2세 미만 어린이는 무료다.
▷8500 W Deer Creek Canyon Road Littleton, CO 80128 
▷www.botanicgardens.org


코튼우드 농장 Cottonwood Farms
덴버에서 북쪽으로 30마일 떨어진 라파예트에 위치한 코튼우드 팜은 가족 소유의 농장으로 호박, 농산물 및 유기농 겨울 호박을 판매한다. 여기서는 할로윈 준비를 위해 마음에 드는 호박을 골라보고, 농장 동물과 트랙터를 관찰하며, 옥수수 미로와 짚베일 미로를 탐험할 수 있다. 옥수수 미로는 4에이커 정도의 크기이며, 길이 좁아서 미로 속에서 길을 잃기 쉽다. 어린이를 고려하여 설계된 짚베일 미로는 옥수수 미로의 짧은 버전으로, 아이들이 길을 잃고 헤매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다. 입장료 $5이며, 5세 미만 및 65세 이상은 무료이다. 9월 23일부터 10월 31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장한다.
▷10600 Isabelle Rd. Lafayette, CO  ▷cottonwoodfarms.com


프리츨러 농장 공원 Fritzler Farm Park
그릴리 외곽 라살에 위치한 전통적인 프리츨러 콘 메이즈는 다소 어려운 코스이다. 이 공원에는 콘 메이즈 외에도 ATV 롤러코스터 베럴 열차, 고카트 트랙, 호박 열차를 포함한 여러 가지 다른 활동들이 제공된다. 방문객들은 호박으로 만든 집을 거쳐 호박 대포에서 호박을 발사할 수도 있다. 진짜 무서움을 느끼고 싶다면 야간 페인트볼 어드벤처를 시도하거나, 저녁에 유령의 옥수수 미로를 걷거나, 그들의 상징적인 Scream Acres를 방문해보자. 다양한 명소에 방문할 수 있는 일일 및 시즌 패스가 제공된다. 올해의 시즌은 9월 17일부터 10월 29일까지이다. 입장료는 $26.75 부터 옵션별로 차이가 있다. 
▷20861 CR 33 LaSalle, CO ▷www.fritzlerfarmpark.com


도시의 메이즈 Maize in the City
덴버 웨스트워드에 의해 ‘최고의 옥수수 미로’로 명명된 도시의 메이즈는 덴버에서 북쪽으로 10마일 떨어진 똘튼에 위치해 있다. 주요 미로는 스마트폰 트리비아 게임을 사용하여 탐험에 약간의 재미를 더한다. 이 옥수수 미로는 20에이커 이상의 거대한 미로로 출구를 찾는 동안 정신을 멍하게 만들고 충분히 혼란스러울 수 있다. 아이들에게는 약 20분에서 25분 정도 걸리는 미니 미로도 제공한다. 옥수수 미로 외에 방문객들은 호박 밭에서 호박을 고르고, 아이들이 놀이터에서 놀게 한 후 옥수수 알맹이 상자에 무료로 앉을 수 있다(다른 모든 활동에는 추가 비용이 필요). 또, 옥수수 발사기로 옥수수 껍질을 50피트가 넘는 공중으로 발사할 수 있다. 9월 23일부터 10월 31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마지막 티켓 판매 5시에 마감한다. 입장료는 성인 $14, 어린이 $10. 미니 매이즈는 성인 $5, 2세이상 어린이는 $5 이다. 
▷10451 MCKAY ROAD THORNTON, CO 80233
▷www.maizeinthecity.com


앤더슨 팜스 Anderson Farms
콜로라도에서 가장 오래된 옥수수 미로이다. 30에이커 크기의 어마어마한 부지는 8마일이 넘는 산책로를 갖추고 있는데, 길을 잃고 다시 찾는 기술을 테스트 하기에 딱맞는 코스이다. 세 가지 게임 중 하나를 플레이할 수 있다. 그 중 하나는 범죄 농장 현장 조사,옥수수 미로 안에서 동물 흔적을 찾는 농장 현장 추적, 그리고 미로 안에 숨겨진 18개의 체크포인트를 찾는 스캐빈저 헌터로 구성되어 있다. 옥수수 미로에서 탈출하기 위해 모든 것을 찾을 필요는 없다. 야간 이벤트인 'Terror in the Corn'과 'Zombie Paintball Hunt'를 포함하여 공포 요소를 증가시킬 수 있다. 기타 활동으로는 호박 대포, Krazy Rainbow 미로, 애완 동물 농장 등이 포함되어 있다 앤더슨 팜스는 가을 축제를 위해 10월30일까지 문을 연다. 단 화요일은 문을 닫는다. 이 모든 것을 포함하는 앤더슨 팜스의 가을 축제 입장료는 $27부터 시작되며, 테러 인더 콘(Terror in the Corn)은 목요일은 $39, 금요일과 토요일은 $42, 일요일은 $41이다.  
▷6728 County Road 3-1/4 Erie, Colorado 80516
▷andersonfarms.com


마조티 농장 Mazzotti Farms
덴버에서 북동쪽으로 30마일 떨어진 허드슨(Hudson)에 위치한 마조티 팜스(Mazzotti Farms)는 1982년부터 가족 소유다. 호박 밭, 옥수수 미로 및 기타 재미있는 활동으로 수확 철을 기념하는 최고의 농장으로 정평나 있다. 옥수수 미로는 가을 동안 농장만의 매력이 아니다.  직접 호박 밭에서 호박을 고르고, 동물 체험, 그리고 직접 만든 허수아비 워크샵도 즐길 수 있다. 10월의 토요일 일요일에만 문을 열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2세 이상은 개인당 $17이며, 입장료당 하나의 호박이 포함된다. 
▷24120 County Road 8 Hudson, CO 80642
▷mazzottifarms.com


밀러 농장 Miller Farms
마일 하이 팜스 가을 축제는 2010년에 시작되었다. 이 농장은 덴버 도시 동쪽인 베넷트의 I-70 고속도로에 위치하며, 11에이커 이상의 면적에 두 개의 옥수수 미로, 애완동물 동물원, 고전 트랙터 헤이라이드, 호박밭, 통나무 카트 라이드, 옥수수 구덩이, 놀이터, 엔터테인먼트 및 간식 판매 등 다양한 활동을 제공한다. 9월 30일부터 10월 29일까지 토요일과 일요일에 오픈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성인은 $18, 시니어는 $15, 어린이는 $13, 4세 이하는 무료이다. 
▷11 CAVANAUGH RD, BENNETT, CO 80102
▷milehighfarms.com


록 크릭 농장 Rock Creek Farm
브룸필드에 위치한 락 크릭 팜은 100에이커의 u-pick 호박 농장, 가족 놀이 공간, 농장 동물 및 물론 옥수수 미로를 제공한다. 옥수수 미로는 총 9마일에 걸쳐 있으며 서로 다른 길이와 복잡하게 설계된 패턴을 경험할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미니 미로(0.4마일), 1.4마일의 깃발 미로, 2.1마일의 우주 미로, 4.8마일의 달 모듈 미로가 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옥수수 미로 게임도 있다. 10월 2일부터 30일까지 오픈 예정이며,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다.
▷2005 South 112th Street, Broomfield, CO 80020
▷rockcreekfarm.com


더 패치 농장 The Patch
덴버나 콜로라도 스프링스에서 짧게 드라이브 하면 도착할 수 있다. 이 곳의 미로는  4에이커에 이른다.  큰 미로 외에도, 어린이를 위해 미니 미로도 준비해두었다. 더 패치는 따뜻하고 가족친화적인 분위기를 유지하는 것이 미션이다. 농장은 9월 23일부터 10월 29일까지, 금토일 오픈한다. 금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토요일과 일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입장료는 성인 $24.95(+$1.64) 이다. 
▷7400 State Hwy 86, Kiowa, CO  
▷www.thepatch.farm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