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형제가 이끄는 'SUPER 99 + CENTS'

   

한인소유의 콜로라도 최대규모의 할인매장인 수퍼 99플러스는 총 8만 스퀘어피트의 매장크기에, 요즘 가장 인기있는 여름 물놀이용품, 어린이 장난감, 레깅스, 대나무 플랜트 등 5만개 이상의 아이템을 구비하고 있다.  삼형제 중 막내 김용헌씨, 맏형 김용재씨, 둘째 김용씨(왼쪽부터).
한인소유의 콜로라도 최대규모의 할인매장인 수퍼 99플러스는 총 8만 스퀘어피트의 매장크기에, 요즘 가장 인기있는 여름 물놀이용품, 어린이 장난감, 레깅스, 대나무 플랜트 등 5만개 이상의 아이템을 구비하고 있다.  삼형제 중 막내 김용헌씨, 맏형 김용재씨, 둘째 김용씨(왼쪽부터).

 

     수퍼 99플러스 매장에 들어서는 순간 ‘와!’ 하는 감탄사가 절로 나오면서, 마치 숨겨놓은 보물상자를 찾은 듯 흥분을 감출 수가 없다. 한인소유의 콜로라도 최대규모의 할인매장인 수퍼 99플러스는 총 8만 스퀘어피트의 매장크기에, 5만개 이상의 아이템을 구비하고 있다. 일단 매장에 들어서면 압도적인 규모에 놀라고, 구비되어 있는 아이템의 종류도 놀란다.  요즘 가장 인기 있는 여름 물놀이용품, 바비큐 용품, 여름 옷을 비롯해 신발, 레깅스, 바지, 면티, 대나무 플랜트, 화장지, 장갑, 어린이 장난감, 선물포장지, 세탁용품, 플라스틱 그릇, 캠핑용품, 이민가방, 모자, 담요, 장식꽃, 파티용품, 각종 툴, 샴푸와 컨디셔너, 가방, 학교 서플라이, 사무용품, 벽걸이 장식품, 스포츠용품, 수건, 야외 의자, 라면, 음식, 물, 스낵, 음료수, 냄비, 알루미늄 팟, 헤어 액세서리, 등산화 등 없는 물건이 없을 정도로 다양하다.  수퍼 99플러스는 마치 국민가게라고 인식되어 있는 한국의 다이소, 미국의 달러 스토어를 연상시키는데, 99센트라는 숫자에서 엿볼 수 있듯이, 이는 물건의 대부분이 저렴하다는 의미이다. 그러나 매장을 둘러보면 알겠지만, 수퍼 99플러스는 기존의 달러 스토어보다는 품질이 우수하고 제품도 더욱 다양한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LA에 대형 물류창고를 가지고 있는 수퍼 99플러스는 콜로라도에 3개, 아리조나에 2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하지만 그 규모로 볼 때 어떻게 이렇게 크고 복잡한 가게를 운영할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 수 있다. 그들만의 경영 노하우에는 김용재, 김용, 김용헌, 바로 삼형제의 뚝심에 있다.  콜로라도에 페코 길에 있는 덴버점(1호점),  미시시피에 있는 오로라점(2호점), 세리단에 있는 레이크우드점(3호점)이 운영되고 있는데, 모두 이 삼형제들에 의해 운영되고 있다. 1988년 콜로라도 스프링스로 이민을 오게 된 김씨 가족은 1년 정도 콜로라도에 거주하다가, 뉴욕과 휴스턴, LA 등지에서 학교를 졸업하고 각자 사회생활을 했었다. 그러다가 큰형인 김용재씨의 권유로 콜로라도에서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한다. 


    30년 동안 무역 유통업에 종사해 온 맏형 김용재씨는 “어릴 적 콜로라도 스프링스에서 살았던 기억이 너무 좋아서 언젠가는 다시 콜로라도로 돌아오고 싶었다. 동생들도 저의 의견에 동의했고, 뿔뿔이 흩어져 있던 우리 형제들은 수퍼 99플러스로 인해 콜로라도에서 다시 모이게 되었다” 면서“서로 의지하면서, 힘이 되어주니까 사업도 번창하고, 마음도 안정되는 것 같아 좋다. 어릴 적부터 항상 부모님이 서로를 이해하고 보듬어주는 분위기를 가르쳐주셨다”면서 사업번창의 원동력이 가족간의 우애라고 밝힌다.  둘째인 김용 씨는 “어릴 적부터 형제간의 불화는 전혀 없었던 것 같다. 사업을 시작하면서도 각자의 매장에 책임을 지고 있기 때문에 서로 간섭하는 일도 거의 없어 좋고, 오히려 경영에 있어서 서로 좋은 방향으로 의견을 나눌 수 있어 지금은 너무 만족스럽다”라고 전했다.  막내 김용헌씨는“중학교 때 콜로라도에서 보낸 기억들이 항상 머리 속에 남아있어서 언젠가는 콜로라도로 돌아오고 싶었고, 그래서 지금 생활이 너무 좋다” 면서 “우리는 LA에서 각 아이템마다 전문업체들과 연결해 물건을 구입하고 있다.  100여 개의 전문 업체와 거래를 하고 있고, 필요한 부분은 직수입도 한다.” 면서 “앞으로 콜로라도에 4호점, 5호점도 고려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 큰형님께서 중국 출장을 다녀오면서 다이소에 납품하는 제품들과 거래를 성사시켰기 때문에, 더욱 다양한 아이템을 들여올 수 있을 것 같다”는 포부를 밝혔다. 수퍼  99플러스는 원래 가격도 저렴한데, 올해로 오픈 10주년을 맞아 세일 품목을 더 늘였다고 한다. 매장의 문을 열고 들어가는 순간, 쇼핑의 즐거움과 가격 대비 만족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콜로라도에 소재한 3개 지점의 주소는 다음과 같다.
▷덴버점  
7150 N. Peco St., Denver, CO 
월요일에서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9시
일요일은 오전 10시~오후 8시
▷레이크우드점  
2155 S. Sheridan Blvd., Denver, CO
월요일에서 토요일 오전 9시~오후 9시
일요일은 오전 10시~오후 8시
▷오로라점  
12455 E. Mississippi Ave., #102, Aurora, CO 80012 
월요일에서 토요일 오전 9시~오후 9시
일요일은 오전 10시~오후 8시
자세한 문의는 2132-327-7688 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