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ㆍ폐백ㆍ돌잔치 한복 대여 및 판매

   

김연자 한복은 개량 한복, 결혼식, 폐백, 돌잔치, 아동한복 등을 모두 취급하고 있다.
김연자 한복은 개량 한복, 결혼식, 폐백, 돌잔치, 아동한복 등을 모두 취급하고 있다.

     한국의 전통 의복인 한복은 우아하고 아름다운 그 모습만큼 한국의 정서를 고스란히 담고 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근대화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한복은 설이나 결혼 같은 매우 특별한 경우에만 입는 옷이 되어 버렸다. 하지만, 한복은 여전히 한국의 얼굴이자 전세계인들에게 뷰티풀을 연발하게 하는 멋진 의상으로 확고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미국에 사는 우리들에게 한복은 구하기 힘들고 귀한 의상이다. 그래서 폐백이라든지 돌잔치에서 한복을 챙겨입으려면 난감할 때가 많다. 지인에게서 한복을 빌려 입을 수도 있지만, 내가 원하는 디자인이 아닐 수도 있고, 비싼 한복을 혹시라도 실수로 훼손하게 되면 서로가 난처해지기 때문이다. 인생에서 가장 기념비적인 행사장에서 가장 아름답게 빛나기 위해서 입는 한복을 내 마음에 쏙 드는 디자인으로 입고 싶다면 김연자 한복을 한번 방문해보자.


    김연자 한복(구 아름다운 한복)의 대표 김연자(67)씨는 포목점을 하신 친정아버지 덕분에 어릴 때부터 한복에 매료되었다. 현재 이 포목점은 남동생이 가업을 이어 동대문 시장에서 60년째 영업을 하고 있다. 한국에서부터 의류업에 종사해왔던 김 사장은 31년전 미국에 온 이후 봉제공장, 코인 런드리 등의 사업을 하면서도 한복점에 대한 갈망이 늘 있어왔다. 그러다 몇년전 사업을 정리하면서 한국의 남동생이 한복점을 한번 해보라고 권유하면서 애써 묻어두었던 한복점 운영의 꿈이 되살아났다.  그래서 3년전인 2019년 3월 8일, 야심차게 한복점을 오픈했다. 그러나 오픈한지 8일 만에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문을 닫을 수밖에 없었다. 그 이후 장기화되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지금까지도 김연자 한복은 예약손님에 한해서만 한시적으로 문을 열고 주문을 받고 있는 불편을 감수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김 사장은 한복점 운영이 참 행복하다고 말한다.


    일단 그녀의 한복점을 통해서는 한국의 뛰어난 한복 디자이너들의 작품들을 주문할 수 있다. 포목점 사업을 하면서 최고수준의 한복 디자이너들과 거래를 하는 남동생 덕분에 좋은 한복 제품들을 직접 공수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처음에는 LA나 뉴욕 같이 한인인구가 많은 대도시도 아닌 덴버 같은 소도시에서 한복이 예뻐봤자 얼마나 대단하겠냐며 대수롭지 않게 한복점을 찾은 손님들은 막상 한복 디자인들을 보면 깜짝 놀란다. 현대적인 디자인에 고급스러운 재질, 어디에 내놔도 세련되고 우아함이 넘치는 한복을 직접 입어보면 마치 나를 위해 만들어진 것 같기 때문이다.


    한복 주문은 카탈로그를 보고 원하는 디자인을 고를 수 있고, 대량주문이 아닌 일일이 수작업을 통한 제작이다 보니 제작에서 배달까지 보통 한달 정도는 잡아야 한다. 한복 가격은 보통 1,000달러에서 1,500달러 정도인데, 강남 쪽에서 1천만원이 넘는 한복도 있는 것을 감안하면 너무나 저렴하게 최고 수준의 한복을 살 수 있는 셈이다. 한복은 대여도 할 수 있으며, 대여 비용은 300달러 선이라고 한다. 한국 결혼 문화의 하일라이트인 폐백 역시 적은 한인 인구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수요가 있다. 특히 미국인과 결혼하는 한인들은 반드시 결혼식 행사에 폐백을 넣는 경향이 많은데, 미국인들은 연신 한복의 화려한 아름다움에 놀라움을 표하며 좋아한다고 한다. 김연자 한복을 통해 폐백을 진행하게 되면 한복에서부터 음식에 이르기까지 의뢰인들이 따로 손을 대지 않아도 될 정도로 완벽하게 폐백을 준비해준다. 김 사장은 “결혼식을 끝내고 리셉션 할 때 폐백으로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다. 재미있고 멋있어서 하이라이트처럼 준비하는 경우가 많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딸의 결혼식을 위해 딸에게 한복을 입히면서 너무 이쁘다며 감탄하시는 어머니들을 보면 나도 덩달아 기분이 좋아진다. 폐백을 하면서 이국만리에서 한국의 전통을 자랑스럽게 드러내고 미국인 친구들과 가족들과 함께 좋아하는 모습을 보면 내가 이 일을 하기를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 보람을 느낀다. 이렇게 좋고 사람들에게 행복을 줄 수 있는 일을 왜 진작 하지 못했을까 하는 아쉬움마저 든다. 앞으로도 힘이 닿는 한, 콜로라도에서 한복의 전도사이자 한국의 전통문화를 소개해주는 가교 역할에 충실하고 싶다”고 밝혔다. 김연자 한복은 개량 한복, 결혼식, 폐백, 돌잔치, 아동한복 등을 모두 취급하며, 문의 및 전화예약은 720-939-771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