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식 맥주에 소시지, 라이브 뮤직과 다양한 게임을 즐긴다

    9월 중순이 넘어가면서 콜로라도 전역에서 옥토버페스트(Oktoberfest)가 열린다. 옥토버페스트는 10월(Oktober)에  열리는 축제(Fest)라는 의미로써 독일 뮌헨에서 매년 9월 말부터 10월 첫째 주 일요일까지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맥주 축제이다. 이 축제는 1810년부터 시작되었는데 매년 9월 말에 새로운 맥주를 제조하기 전에 저장해 두었던 오래된 맥주를 마시는 것에서부터 시작되었다. 맥주를 사랑하는 콜로라도주 전역에서 열리는 옥토버페스트를 즐기며 가을을 만끽해 보자. 

<덴버 : 21일-23일, 28일-30일>
    덴버의 옥토버페스트는 1969년부터 열리면서 전통을 갖기 시작했다. 라리머 광장(Larimer Square)의 카페 산책로(Cafe Promenade) 앞에 매년 35만명이 넘는 인원이 참가한다. 맥주와 프리첼, 무 안주 등 정통 독일식 맥주와 독일 음식을 즐길 수 있고, 맥주 잔 들어올리고 버티기 게임, 소시지 먹기 대회, 라이브 뮤직, 디스코 파티 등이 열린다. 위치는 라리머 거리(Larimer st.) 20번가부터 22번가 사이에서 열리고, 전화 문의는 720-771-7776, 세부 안내는  thedenveroktoberfest.com을 참조하면 된다.

<볼더 : 9월 21일-22일>
    볼더의 센트럴 파크 (Central Park)에 자리 잡고 있으며 라이브 음악, 맥주 잔 들어올린 채로 버티기(Stein-hoisting) 경연 대회, 콘홀 토너먼트(cornhole tournament), 맥주통 볼링대회, 페이스 페인팅, 풍선 아트, 사진 부스 등이 마련된다. 또한 팀원들이 바 위로 맥주 잔을 밀어 보내서 맥주 마시기 릴레이를 벌이는 게임인 ‘젤란데 쿼핑(gelande quaffing)’도 기대를 모은다. 축제 장소는 1236 Canyon Blvd., Boulder, CO 80302이며, 세부 안내는 oktoberfestboulder.com을 참조하면 된다.

<하일랜드 랜치 : 9월 22일>
    하일랜드 랜치에서는 5K 달리기와 걷기대회부터 시작하는데,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어린이를 위한 마술, 풍선, 놀이기구, 게임, 인형극 등이 준비되고, 성인을 위해서는 폴라너(Pulaner) 맥주와 라이브 뮤직이 기대를 모은다. 또한 닥스 훈트 경주를 열고, 우승한 개를 위한 시상식도 열릴 에정이다. 장소는 타운 센터 사우스(Town Center South), 9288 Dorchester St., Highlands Ranch, CO 80126이며, 전화 문의는 303-791-2500, 세부 안내는 hrcaonline.org/about-us/guides-communication/calendar-schedules/event-를 참조하면 된다.

<콜로라도 스프링스 : 9월 28일-30일 >
    콜로라도 스프링스에서는 라이브 공연을 비롯해서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된다. 8K 달리기 대회, 닥스 훈트 경주, 맥주 잔 들어올리고 버티기 경연 대회 및 콘홀 컨테스트가 열린다. 독일 맥주 외에도 와인 투어도 함께 열리는데 여섯 종류의 독일 와인을 시음할 수 있다. 장소는 Western Museum of Mining & Industry, 225 North Gate Blvd., Colorado Springs, CO 80921이며, 전화 문의는 719-635-8803, 세부 안내는  csoktoberfest.com/index.php 를 참조하면 된다.

<루이스빌 : 9월 29일-30일>
    루이스빌 옥토버페스트를 조직하는 사람들은 진지하게 바바리안(Bavarian)의 전통을 섬세하게 반영한다. 뜨거운 감자 스프, 누텔라(Nutella)와 와플, 독일식 마카로니 치즈인 캐세 스페츨(kase spaetzle), 독일식 돈까스 쉬니첼(schnitzel), 프레즐, 케잌, 빵 등의 풍성한 독일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성인을 위한 5K 또는 10K 달리기 대회, 어린이를 위한 1마일 달리기 대화가 열린다. 바이에른의 빅밴드, 블루 그래스(blue grass), 클래식 락에 이르는 다양한 스타일의 라이브 음악도 즐길 수 있다. 장소는Community Park, 955 Bella Vista Drive, Louisville, CO 80027이며, 전화 문의는  303-931-5306, 세부 안내는  louisvilleoktoberfest.org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