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 전 실종된 남성

    지난 3일 오후 1시에 두 명의 등산객이 볼더 카운티의 산기슭에서 사람의 두개골을 발견하고 신고했다. 볼더 카운티 보안관 사무소(Boulder County Sheriff’s Office)는 보도자료를 통해 레프트핸드 저수지(Lefthand Reservoir) 부근에서 등산객 두 명이 사람의 것으로 보이는 두개골을 발견하고 신고했다고 발표했다.

    보안관들은 신고자들과 함께 이날 탐색에 나섰으나, 등산객들이 발견 장소를 벗어난 이후 신고를 한 때문에 정확한 지점을 다시 찾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하루가 지난 4일 다시 보안관들과 볼더 카운티 검시관(Boulder County Coroner 's Office), 프론트 레인지 레스큐 독스(Front Range Rescue Dogs)의 구조견들과 자원봉사자들이 추가 탐색을 벌여 두개골과 함께 다른 유골들도 발견할 수 있었다.

    수사관들은 발견된 유골이 인간의 것이라고 판단하고 신원과 사망 원인을 조사했으며, 볼더 카운티 검시관 (Boulder County Coroner 's Office)에 의해 이 유골들은 7년 전에 실종된 볼더의 어니스트 머콜리(Ernest Macaulay)로 확인되었다. 콜로라도 조사국(Colorado Bureau of Investigation)에 따르면 머콜리는 72 세였던 2011년 9월 28 일에 마지막으로 목격되었었다. 볼더 카운티 검시관은 이 유골에 대한 인류학적 조사를 실시해서 사고의 원인과 사망 방식을 밝힐 예정이다.

    볼더 카운티 산기슭에서 인간의 유골이 발견된 것은 지난 일년 간 두 번째 일어난 일이다. 최초의 유골 발견은 작년 10 월 머드 호수(Mud Lake)근처에서 등산객들에 의해 발견되었다.
<이은혜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