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트민스터 H-마트내 <진흥관>을 찾으세요!

       지난 주말 내내 90도가 넘나드는 무더위가 지속되었다. 너무 더워서 주말에 활동하기도 힘들고 실내 에어컨 바람을 쐬자니 뭔가 맛있는 여름 음식을 먹고 싶어지기 쉽상이다. 시원한 냉면이나 콩국수 등도 여름철 음식이자 별미지만, 뭔가 색다른 음식을 찾고 싶어진다. 중국집에서 항상 짜장면이나 짬뽕, 그리고 탕수육 등을 먹는데, 여름철 별미로 진흥관의 오향족발이나 오향장육을 적극 추천한다.
◆시식한 메뉴
메뉴판을 보는데, 사천짜장이 눈에 들어왔다. 평소 집에서 짜파게티를 요리하거나 일반 짜장면을 시켜서 고추가루를 뿌려먹곤 하는데, 오리지널 사천짜장을 맛보고 싶어 점심식사로 주문했다. 아내는 짬뽕을 주문하고, 취재차 다른 요리들은 장 사장이 선보였다.
1. 사천짜장
  매콤한 짜장면을 맛보고 싶다면, 집에서 짜장면에 고추가루를 뿌려먹을 것이 아니라, 진흥관의 사천짜장을 적극 추천한다. 더운 여름 이열치열 아닌가? 진흥관 장 사장은 사천식 중국요리를 고수하고 있다. 고추기름을 직접 짜 만들어 일반 중국집에서 맛볼 수 없는 진흥관 만의 매운맛을 볼 수 있다. 짜장면 면발을 옛날 방식으로 면발을 뽑아서 아주 쫄깃쫄깃하고 일품이었다. 사천짜장과 결들여 나오는 새우를 함께 먹으면 그 맛이 매우 훌륭하다.
2. 짬뽕
  짬뽕은 진흥관에서 직접 만든 고추기름과 싱싱한 해물, 홍합, 새우, 오징어 등이 어우러진 국물이 끝내준다. 다른 중국집에서 먹던 짬뽕 국물이 걸죽한 반면, 맑고 영양가 있는 국물을 맛보고 싶다면, 진흥관 짬뽕을 추천하고 싶다. 해물들이 너무 싱싱하고 큼직해서 놀랐다. 해물들의 살아있는 맛 그대로를 맛볼 수 있었다.
3. 탕수육
  함께 했던 아내에 따르면, 탕수육 소스가 너무 끈적거리지도 않고 신선함 그 자체였다. 그리고 탕수육 돼지고기 튀김 솜씨가 남달랐다. 바삭바삭하면서도 돼지고기 특유의 부드러운 맛을 살려서 잘 튀겼다. 탕수육 크기도 한 입에 먹을 수 있도록 잘 튀겨져서 기호에 맛게 간장식초 양념장에 찍어 먹어도 일품이다.
4. 깐풍새우
  깐풍새우는 진흥관 특유의 매콤한 양념을 곁들여 싱싱한 새우의 맛이 그대로 살아있으면서 맵고 화끈한 맛이 어우러진다. 싱싱한 새우와 매콤한 맛을 함께 맛보고 싶다면, 깐풍새우를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다.
5. 여름철 별미, 오향족발 및 오향장육
진흥관에서는 진흥관 특유의 소스와 함께 시원한 맛을 곁들이는 오이채와 함께 이 오향족발이나 오향장육을 맛볼 수 있다. 애주가들은 소주와 함께 먹으면 최고의 여름 별미를 맛볼 수 있을 것이다. 애주가가 아니라도 뜨거운 여름철 시원한 돼지고기 맛을 맛보고 싶다면, 진흥관을 찾으면 된다.

◆진흥관? 진흥각?

이번에 탐방한 H마트 웨스트민스터점 안에 있는 중국집은 진흥관이다. 장 사장이 직접 요리하고 있으며, 사천식 중국요리를 고수하고 있다. 반면, H마트 오로라점 옆에 있는 중국집은 진흥각이며 장 사장의 동생인 장데니씨가 오랫동안 운영해 오고 있으며, 북경식 중국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진흥관 장 사장은 덴버 북쪽에 사시는 한인 분들의 중국음식에 대한 수요급증으로 웨스트민스터나 볼더 등 덴버 북쪽에 거주하는 한인분들이 많이 찾아주셔서 사천요리를 맛보고 행복하시길 원하고 있다. 옛날식 짜장면 요리를 고수하고 있어서 짜장면도 적극 추천한다. 한국에서부터 아버지의 가업을 물려받아 중국요리와 중국집 운영을 시작해 미국에서 20년동안 덴버에서 8년동안, 총 30여년의 경력을 자랑한다.
H마트 웨스트민스터점 내에 위치한 진흥관은 수요일은 휴무일이며, 연락처는 303.427.4399이다. 주소는 5036 W 92nd Ave, Westminster, CO 80031이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