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에서는 오는 7월 1일부터 임기가 개시되는 제17기 민주평통 자문회의 출범을 앞두고 아래와 같이 해외 자문위원 추천을 받는다.
◈ 추천기간 : 2015.3.31(화) 까지
◈ 접수처 :
이메일(sfkoreancg3@gmail.com),
우편 또는 직접 방문 접수
- 총영사관 주소 : 3500 Clay St. San Francisco, CA 94118 / 전화 : 415-921-2251
*우편접수의 경우 3월31일 오후5시까지 총영사관에 도착한 신청서에 한하며,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는다.
◈ 제출서류 :
후보자 카드, 신원진술서, 여권사본
- 후보자 카드는 개인별로 작성하고, 자필로 반드시 서명
- 신원진술서는 개인별로 국/영문 중 하나를 택하여 명확하게 작성해야 하며, 사진(3cmX4cm)을 반드시 첨부(스캔받은 사진은 불가)
- 추천 후보자 개인별 여권 사본을 신원진술서에 반드시 첨부
 * 서식자료 다운 :  민주평통 홈페이지 (www.nuac.go.kr) 메인화면 오른쪽 퀵메뉴(Quick Menu) 하단이나 총영사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 받으면 된다.
2. 추천방식에 대해서는 특별한 제한은 없으며, 한인 유관단체의 추천이나 본인 추천 모두 가능하다.
3. 후보자에 대해서는 각 지역 협의회 추천위원회 심의와 신원조사 등을 거쳐 7월 1일부터 정식 임명되어 임기가 시작될 예정이다.
4. 자문위원의 정원 규모는 샌프란시스코협의회가 87명, 덴버협의회 40명 등 총 127명으로 지난 제16기와 동일하다.
 ◈ 다만, 총 정원에서 여성 30%, 만 40세 미만 청년층(2015년7월1일 기준)을 10%의 비율로 추천할 예정이다.
5. 참고로 민주평통 사무처에서 알려온 추천 대상인사와 추천제외자는 아래와 같다.
< 추천대상자>
- 올바른 통일관을 갖고 있으며, 동포사회 통일역량 결집에 기여하고 있는 참신한 인사
- 한인회, 종교계, 경제계, 통일관련 단체 등 동포사회 직능 및 지역 대표급 인사
- 동포사회 각 분야에서 신망과 지도력을 인정받고 있는 화합형 인사
- 거주국에서 현지 주류사회와 네트워크가 구축되어 있어, 민간 외교사절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인사
- 현지 연구, 교육기관에서 통일관련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인사
- 동포사회에서 활동이 활발한 여성 지도급 인사
- 동포사회의 미래를 선도할 수 있는 청년 인사
<추천제외자>
- 부도덕한 사생활로 동포사회에 물의를 일으킨 인사
- 대한민국의 자유 민주적 기본질서를 존중하지 않는 자
- 현재 동포사회 내에서 소송이나 분쟁의 당사자
- 장기간 거주지역을 떠나 협의회 활동 참여가 어렵다고 판단되는 인사
- 현 자문위원 중 협의회 참여와 활동실적이 부진한 인사
- 민주평통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었으나, 부적격으로 해촉된 경력이 있는 인사
- 신원조사에 결격 소지가 있는 인사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