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국민들이 평균 수명인 81세까지 살 경우, 3명 중 1명(36.9%)은 암에 걸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우리나라 국민 중 암에 걸려 현재 암을 치료하거나 암 치료 후 생존해 있는 '암 경험자'가 처음으로 100만명을 넘어 110만명으로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전체 인구 45명당 1명은 경험이 있는 것으로 집계되었다.
지난 10년 동안 2배가 넘는 수치이다.
이처럼, 암 경험자가 점차 증가하면서 최근 암환자들에게 효과가 좋다는 항암식품들도 점차 늘고 있다.
실제 대부분의 암환자나 그들의 가족이 항암식품 구매를 결정함에 있어서 절대적 기준으로 작용하는 것은 주변 지인들의 입 소문이나 효능에 관련하여 과대포장으로 짜인 광고에 의한 구매가 대다수를 이룬다.
원료의 성분을 이용한 동물실험, 관련 논문, 임상데이터가 존재해야 건강식품으로 인정할 수 있지만 실제 이같이 진행되는 업체는 극 소수이며 심지어 적정의 복용량도 제시하지 못하면서 효과만점이란 문구를 사용하여 홍보에만 급급한 업체들이 허다하다.
의학관련자들이 건강식품 복용에 있어서 환자들에게 제한을 두는 이유가 이 때문이다.
그렇다면, 각종 논문을 비롯한 자료들에 효능에 대한 실험데이터 및 임상데이터가 있는 건강식품에는 어떠한 것이 있을까?
의료 선진국 미국이나 일본의 경우를 예로 보면 치료하는 과정에 있어 건강식품을 병용하는 통합의료시스템이 진행 중에 있다. 그 중에서도 암세포를 자살로 유도시키는 작용으로 후코이단 성분이 각광받고 잇는 추세이다. 한국에서도 지난 2013년 12월 18일KBS생로병사의 비밀 프로그램에서 후코이단의 효능에 관련하여 방송하였다.
방송내용에서는 세계적 후코이단 권위자 다치카와 다이스케 박사가 직접 인터뷰를 통해 유방암환자가 복통을 호소할 때, 후코이단을 사용하게 되면서 점차 나아지는 것을 발견하였다고 말했다.
그 이후에도 실제 본인의 환자에게 병원치료와 함께 후코이단을 처방하며 진료하고방송에서 언급하였다. 이 같이 후코이단의 효능에 대하여 사람들의 인식이 높아지자 이미 국내에는 이들을 타겟으로 하여 다양한 후코이단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관련업체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제품 선별기준에 있어서 의사의 검증을 받은 품질과 정확한 복용량을 제시하는지의 여부를 따져보며 구매를 해야 한다. 우미노시즈쿠후코이단은 이미 미국과 일본, 홍콩 등 전 세계 2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사랑 받고 있는 글로벌 오리지널 후코이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다수의 임상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우미노시즈쿠 후코이단은 개인별 맞춤 상담을 원칙으로 하며, 희귀한 암의 경우에는 전문의의 상담과 조언을 통하여 정확한 복용량을 제시하고 있다.
문의 전화는 1-866-566-9191으로 하면되고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 www.kfucoidan.com으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