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암이 정복할 수 없는 존재로 여겨졌다면 의학이 발달하고, 병용할 수 있는 건강식품 등이 많아진 지금 암은 정복할 수 있는 존재가 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많은 건강식품중에서도 최근 KBS 생로병사의 비밀, MBN천기누설 등 주요 매체에서 언급하고 있는 물질이 “후코이단” 이다. 후코이단을 찾는 이들이 많고, 후코이단을 주성분으로 하는 건강식품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지만, 세계최초로 복합후코이단을 10여년전에 소개한, 일본의 정통 후코이단 브랜드인 ‘우미노시즈쿠 후코이단’과  같이 많은 임상실험과 체험사례를 소개하고 있는 브랜드를 찾기는 쉽지 않은 것 같다.
‘우미노시즈쿠 후코이단’은 이미 2004년부터 미국인들에게 알려진 세계적인 제품으로 LA, 뉴욕, 워싱턴 등 미주 한인교포들에게도 친숙한 브랜드다. 세계 20여 개국에서 2001년부터 꾸준히 판매 되오고 있으며, 일본 본사를  비롯, 뉴욕,토론토, 홍콩, 한국등에  지점이 있을 정도로 세계적인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LA에 거주하는 어태선씨의 경우  ‘우미노시즈쿠 후코이단’을 병원치료와 병행하면서 2008년 갑상선에서 시작하여 기도,폐로 전이되었던 4기암을  극복했다고 한다.
2008년 갑상선암을 제거하였으나, 2009년 3cm정도의 기도암이 발견되었고, 폐에도 25개의 작은 종양이 발견되었다. 당시 병원에서는  절제수술밖에 방법이 없다고 했고, 그렇게 되면, 목부위를 절제하고 튜브를 넣고, 목소리가 나오도록 소리나는 기계를 넣고, 음식은 옆구리로 투입하고 평생을 살아야 하는 것이라 Quality of life를 지키기 위해 절제수술을 안하기로 했단다. 그리고, 멕시코 티후아나에서 I.P.T항암치료 (low dosage chemo)를 받는등 다양한 방법의 자연치료를 시도했지만, 그다지 효과가 없었다. 우미노시즈쿠를 2010년 1월부터  6개월간 복용하면서부터 폐암덩어리가 사라지기 시작했고 몸의 면역력이 향상되었으며, 3년동안 꾸준한 복용을 통해  암이 없는 Cancer free가 되었다고 한다.
지금도 세계적으로 항암 및 항종양 작용, 항균 작용 등 후코이단의 의학적 효능에 대한 많은 논문과 연구보고서들이 보고되고 있다. 많은 의사나 과학자들이 방문하고 참고하는 세계적인 미국의 비영리 의학도서관 펍메드(www.pubmed.gov) 에서 Fucoidan을 검색하면 1,100여 편 이상의 연구논문이 올라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전화는 1-866-566-9191로 하면 되고, 웹사이트 www.kfucoidan.com에서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