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케어는 65세 이상 된 사람과 장애인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연방 건강보험 프로그램입니다.
메디케어 파트 A와 B는 “일반 메디케어”라고 합니다. 일반 메디케어는 귀하가 필요로 하는 혜택을 받도록 도와주지만, 귀하도 일부 비용을 지불할 것을 예상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일반 메디케어 파트 A와 B가 혜택을 제공하지 않는 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메디케어 보조 플랜에 가입합니다. 또한 처방약 비용에 대한 도움을 받기 위해 독립 메디케어 파트 D플랜에 가입하기도 합니다. 또는 모든 파트 A와 B 혜택은 물론, 추가 혜택도 제공하는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에 가입합니다.
■ 메디케어 파트 A (병원 혜택)
의학적으로 필요한 입원환자 병원 체류와 병원 체류 이후의 전문 간호에 대해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한 말기 질환이 있는 환자에게 제공하는 호스피스 간호와 집에서 외출할 수 없는 환자에게 제공하는 일부 전문 간호에 대해 혜택을 제공합니다. 파트 A는 귀하 또는 배우자가 최소한 10
년 동안 급여에서 소셜 시큐리티를 납입한 경우 보험료가 없습니다. 이러한 납입을 하지 않은 경우,
2011년의 월 보험료는 $450입니다. 지연 가입 벌과금을 지불하는 경우에는 월 보험료 금액이
인상됩니다.
■ 메디케어 파트 B (의료 보험): 월 보험료 지불
의사 및 다른 의료 전문인들의 서비스, 외래 한자 진료, 견고한 의료 기구 및 가정 진료를 처리하는 것과 개인의 건강을 유지하고 특정한 질병이 악화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일부 예방 서비스를 처리 하는 것을 도움 줍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월 메디케어 파트 B 보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2013년 월 보험료는 $ 104.90입니다. 65세에 가입하지 않을 경우 추가 벌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수입이 높은 분들은 연방세금 보고기록을 바탕으로 추가 액수를 지불합니다.
■ 메디케어 파트 C (또한 메디케어 어드벤티지로 알려짐): 개인 선택
메디케어에 의해 승인된 민간 보험 회사에 의해 운영되는 건강 플랜 옵션을 제공됩니다. 메디케어 어드벤티지 플랜은 피트 A 와 B에 의해 처리되는 혜택과 서비스를 받기 위한 방법 입니다. 대부분의 메디케어 어드벤티지 플랜은 메디케어 처방약 (파트 D) 혜택도 포함이 되어있을 수도 있습니다. 파트 C는 선택사항입니다. 필요에 따라 개인이 가입하시면 됩니다. 메디케어가 커버하지 않는 20 퍼센트 를 커버해 줍니다.
■ 메디케어 파트 D (메디케어 처방약 플랜): 월 보험료 지불
처방약 비용을 처리하는 것을 돕습니다. 처방약 비용을 낮추고 더 높은 비용을 부담하지 않도록 도와 줍니다. 메디케어에 의해 승인된 민간 보험 회사에 의해 운영됩니다. 비용과 혜택은 플랜에 따라 다릅니다. 월 보험료는 살고 있는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파트 B와 같이 65세에 가입하지 않는 경우 년 10퍼센트 벌금이 추가 됩니다.
■ 메디케어 파트 D Extra Help (처방약 플랜 비용 관련 추가 도움)
메디케어 A , B, 와 D대상자가 재산과 소득이 제한된 경우 메디케어 처방약 플랜 관련 비용(월 보험료, 년간 본인 공제 금액 및 처방약 공동 부담금)에 대한 추가 도움을 줍니다. 추가 도움은 연 약 4천달러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좀더 상세한 것은 www.socialsecurity.gov 이나 www.medicare.gov 를 방문하십시요.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