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눈을 떴을 때 잠에서 깬 자신의 자세는 어떤 모습에 가까운가?
1.새우잠(등을 구부리고 움추림)
2.똑바른 자세
3.대자형( 양손발을 크게 벌림)
4.배개밑에 손을 넣고 잔다.
5.머리밑에 손을 넣고 잔다.
6.배개를 껴안고 잔다.
7.업드려서 잔다.

1. 새우잠: 내장 계통, 특히 위장이 약한 사람이 많으며, 세세한 일에 지나치게 신경을 쓰는 신경질적인 사람의 침상이다. 이러한 수면자세는 생활환경의 변화 직전이나 여행등 새로운 일이 시작되기 전날 흔히 볼 수 있다. 여성이라면 자신보다 상당히 연상의 남성에게 호의를 갖고 기대고 싶어하는 욕구가 강할 것이다.
2. 똑바른 자세: 소극적이고 여성적인, 소위 현모양처형의 여성에게 많은 침상형태이며 건강면에서는 호흡기 계통, 특히 기관지가 약할 가능성이 있다. 욕구 불만도는 40% 정도로 낮은 편 이고, 자신의 힘의 한계를 잘 생각해서 행동하기 때문에 꿈과 현실의 갭에 고민하지 않는 타입이다.
3. 대자형: 아기에게 많은 침상이다. 성인의 경우에는 스테미너가 있고 바이탤리티에 넘쳐 병과는 별로 인연이 없는 사람이다. 그런 까닭에 부주의해서 건강관리를 소홀히 하면 위험하고, 욕구 불만을 스스로 소화할 줄 아는 사람이다.
4. 배게밑에 손을 넣고 잔다: 당신은 이상이 높고, 항상 새로운 일을 찾는 등 적극적으로 생활하려는 사람이다. 건강면에서는 매일밤의 교제술 끝에 간장에 장애를 일으킬지도 모르니 패턴에 주의해야 한다. 그리고 당신은 무드를 중시하는 타입이다.
5. 머리밑에 손을 넣고 잔다: 여성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침상이다. 주의깊고, 무엇을 해도 신중하며, 주어진 일도 충실히 해나가는 착실한 성격이다. 심장이나 혈관계통에 피로가 생기기 쉽다. 욕구불만도 높은 편이어서 한가지 걱정되는 일이 생기면 잠을 잘수없을 만큼 심각하게 고민하는 경향도 있다. 남자일 경우 공처가일 확률이 높다.
6. 배게를 껴안고 잔다: 유달리 지기 싫어하며 적극적이고 끈기있는 타입이다. 강인한 생명력을 느끼게 하고, 이렇다 할 병의 징후는 느낄 수 없다. 욕구 불만도는 높은 편인데 스스로에게 잘못을 돌리기 보다 타인에게 돌리는 경우가 많다.
7. 엎드려서 잔다: 당신은 욕구 불만도가 높고, 뭔가 강한 것에 의지하고 싶은 마음이 꽤 큰 편이다. 멋지게 한 판 승부를 바라는 마음이 있기 때문에 큰 실패를 겪고나면 자신감을 잃어 버릴수 있다. 여성이라면 강인한 남성에게 끌리는 형이다.

조직속에서 나를 알아보는 테스트

바로 앞에 앉아 있는 입사동기와 사소한 문제로 다투게 되었다. 그때문에 상사에게도 찍히고 다른 동료와도 사이가 좋지 않게 되었다 과연 당신은 어떻게 해결하겠는가?
1. 퇴근 후 술을 마시며 푼다.
2. 휴게실에서 입사동기랑 진지한 대화를 한다.
3. 그냥 마음에 묻어둔다.
4. 입사동기랑 가급적 말을 하지 않는다.

1.  퇴근 후 술을 마시며 푼다.
당신은 조직 생활에서 성공지수가 아주 높은 사람이다. 즉, 일 처리가 깔끔하고, 동료들에게도 인정을 받는 사람이다. 하지만 철저하게 조직에서 잘 적응해 나가기 때문에 스스로 조직에 적 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흠이다. 그러나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 는 다는건 아주 중요한 일이므로 최선을 다해야 한다. 또한 대 인관계를 좀더 원활하게 하는 것도 좋을 듯 싶다.
2.  휴게실에서 입사동기랑 진지한 대화를 한다.
당신은 조직에서도 인기가 아주 많은 사람으로 일에 대한 의욕 또한 높고 일 자체를 즐기며 하는 타입이다. 하지만 인기를 지 키기 위해서 자기 자신의 시간을 가지지 못하므로발전성이 없다. 무슨 일을 하든 재충전의 기회가 없으면 성공 할수 없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3.  그냥 마음에 묻어둔다.
당신은 조직내에서 가장 평범한 타입으로 대인 관계는 원만하지만 좋아하는 사람과 싫어하는 사람이 뚜렷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오히 려 마이너스가 될 수 도 있다. 조금만 적극적으로 행동한다면 직 장 내에서의 성공은 보장된 셈이다.
4.  입사동기랑 가급적 말을 하지 않는다.
당신은 사람을 대하는데 있어 능숙하지 못한 타입이다. 즉 사람 들과 어울리고 부대끼는 걸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조직네에서의 적응력이 떨어지는 사람이다. 이런 사람은 혼자 할 수 있는 일 을 찾는게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