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단계 : 자연스럽게 깍지를 껴본다. 엄지손가락의 위치를 확인한다. 오른쪽이 밑으로 오면 우,왼쪽이 밑으로 오면 좌에 해당.
2단계 : 자연스럽게 팔짱을 껴본다. 오른팔이 밑으로 오면 우, 왼팔이 밑으로 오면 좌에 해당.

1단계 우, 2단계 우 → 우우뇌 TYPE
1단계 우, 2단계 좌 → 우좌뇌 TYPE
1단계 좌, 2단계 우→ 좌우뇌 TYPE
1단계 좌, 2단계 좌→ 좌좌뇌 TYPE

◈ 우우뇌 TYPE (낙천적인 타입)
1.성격 : 강한 인상의 개성파.
언제나 본능에 충실한 당신은 좋게 말하면 꾸밈없이 솔직하고, 나쁘게 말하면 저돌맹진입니다. 타이밍이 잘 맞으면 최고의 분위기 메이커가 되지만, 자칫 잘못하면 혼자만 즐거운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한번 옳다고 생각하면 절대 양보가 없고 가끔 알 수 없는 말을 하는것도 특징이며 연예인에 많은 스타일입니다.
2. 일 : 아티스트적 재능을 살려줘야합니다. 번뜩이는 재주가 있는 사람이 많습니다. 관심이 없는 분야는 아예 거들떠 보지도 않습니다. 자기 자신과 주위 사람들을 위해서도 팀웍을 요구하는 일이나 정형적인 업무는 피하는게 좋습니다. 당신이 사장이 된다면 패션이나 미용계가 좋겠습니다.
3.금전 : 저축은 커녕 신용불량자가 되기 제일 쉬운 타입입니다. 직감과 본능에 충실한 당신은 저축이 어렵습니다. 계획성이 없기 때문에 있으면 있는대로 써버리는 반면, 육감이 발달되어 있어 일에서 큰 성공을 하거나, 도박에서 큰 돈을 만질 확률이 높습니다. 당신이 도박을 원한다면 직감이 모든 것을 말하는 룰렛을 추천합니다.
◈우좌뇌 TYPE (감성적이지만 승부욕이 강한 타입)
1.성격 : 의외로 감상적이고 의리나 인정에 약한 당신은 직감과 이성의 균형이 잘 잡혀있습니다. 인간관계가 뛰어나 리더에도 적합하지만  가끔은 너무 냉정해 보이기도 하며 실제로 첫인상이나 직감으로 상대를 판단하는 경우가 많아서 필요없는 충돌이 생기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것도 결국정에 약하고 의리를 중시하는 타입의 본인에게 상처를 주고 싶지 않은 자기방어의 일종입니다.
2. 일 : 지시를 받기 보다는 지시를 하는 입장이 적합합니다. 재주가 많아서 여러가지 일들이 가능하지만 고독한 작업이나 계획대로 처리하기만 하면 되는 일엔 스트레스를 받을 것입니다. 대인관계가 좋아서 접객업의 매니져도 잘 어울리고 사장이 된다면 서비스업에 아주 적당합니다.
3.금전: 외화예금이나 주식에 흥미를 가져본다면.
부지런한 성격이므로 그에 걸맞는 수입은 있지만 자신의 생활에 계획성이 부족하고 저축엔 무관심하므로 항상 돈이 부족합니다 . 재테크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습니다. 갬블은 크게 이기거나 지지않는 안정형이며 당신이 도박을 한다면 직감과 데이터가 공존하는 경마가 적합합니다.
◈좌우뇌 TYPE (자상한 형님 누나 타입)
1.성격 : 현실적이지만 의외로 겁이 많습니다. 사물의 이해는 냉철하게 계산적으로 하면서도 표현은 상대의 감정에 호소하는 타입입니다. 리더나 영웅보다는 숨은 공로자가 많으며 기본적으로 대인관계가 좋기는 하나 단지 미움받기 싫어서 분위기에 휩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신감을 갖고 자기의 의견을 전달하려는 노력이 중요합니다.
2. 일 : 언어의 연금술사. 임기응변에 능하고 설득력이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뛰어나므로, 컨설팅 등의 직업이 적당하고 번역가, 작가등도 어울립니다. 당신이 사장이 된다면 IT나 컨설팅계가 좋겠습니다.
3.금전: 냉철한 갬블러. 안전지향이면서도 모험성도 강해, 저축 뿐 아니라 재테크나 갬블에도 의욕적인 당신은 상당한 모사가이므로 갬블의 승률이 높습니다. 일은 돈을 벌기 위한 수단으로 보는 현실성도 갖추고 있어서 재력가가 될 수 있는 가능성도 높습니다. 당신이 갬블을 한다면 심리전의 포카나  마작이 좋습니다.
◈좌좌뇌 TYPE (꼼꼼하고 착실한 타입)
1.성격 : 완고하고 융통성 부족으로 인간관계가 서툴군요. 사고방식의 기준이 단지 맞는가 틀리는가에 있으므로 정보의 수집 및 분석에 언제나 열심입니다. 하지만 상대의 감정이나 사고방식을 헤아리는 것은 역시 어렵습니다. 고독을 즐긴다고 볼 수 있는 타입으로, 취미도 혼자 집중할 수 있는 것들을 선호합니다. 현실에서 충족되지 못하는 욕구를 가상의 세계를 통해 발산시키기도(인터넷 중독에 빠지기 쉬움.)합니다. 이성의 외모나 스타일을 중시합니다.
2. 일 : 주어진 과제의 정답을 찾아내기 위해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는 학자 타입으로 연구원, 데이터 분석, 프로그래머 등 노력과 끈기를 요하는 일, 안정을 추구하는 면에선 공무원이나 사무직도  서비스 정신을 요구하는 접객업이나 자영업이 잘 맞고 연예인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당신이 사장이 된다면 IT계가 좋습니다.
3.금전: 일확천금은 무리! 견실한 저축과 재테크가 무기! 교제비가 적게들어 쓸데없이 돈 나갈 곳이 별로 없는 반면, 취미에 빠져 가진 돈을 전부 써버리는 일도 있습니다. 위험을 동반하는 도박은 처음부터 안하는게 좋습니다. 당신이 도박을 한다면 손해가 적은 로또복권이 어떨까요.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