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커피 전문점에 가면 "이번엔 다른 걸 마셔볼까" 하고 고민하면서도 결국 본인에게 가장 익숙한 커피를 고르는데요. 커피를 고르는 취향을 살펴보면 그 사람의 성격이 녹아 있어, 데이트 중 상대가 어떤 음료를 마시냐에 따라 상대방의 성격을 미루어 짐작해볼 수도 있답니다.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블로그가 마시는 커피로 알아보는 심리테스트를 알려 드릴께요.

  상대방이 블랙커피를 골랐다면? ?
 블랙커피를 선택했다면 커피의 원래 향을 즐길 줄 아는 어른스러움을 갖춘 사람입니다. 평소에는 과묵하거나 얌전해 보이지만 자기 신념이 확고해서 적극적이면서도 책임감이 있는 타입이죠. 로맨틱한 연애를 추구하는 한편, 자신의 모든 것을 드러내려 하지 않기 때문에 자주 대화를 나누면서 그의 세계를 이해하는 게 필요하답니다. 트렌드를 따르기 보다는 계획에 따라 행동하는 체계적인 스타일로, 자신에게 맞는 편안함을 추구하는 완벽주의자 성향이 있답니다.

 카페오레를 고른 사람의 성격은?
 강한 향과 풍부한 거품의 카페오레를 선택하는 사람은 마음이 편해지는 남녀관계를 추구합니다. 응석받이 기질이 다분하다 보니, 애교나 응석을 받아주다 보면 끝이 없죠. 때문에 매너가 좋으면서도 어른스럽게 야단을 쳐줄 수 있는 사람과 궁합이 잘 맞는다고 하네요.  

 카페모카로 짐작하는 그의 성격은?
 카페모카를 즐기는 사람은 세련된 감각과 더불어 관능적이고 화려한 면모를 보여주는 로맨티스트입니다. 그의 연애는 항상 현재진행형으로, 특유의 애교와 뛰어난 감각으로 사람들에게 어필하죠. 단 본인의 화려함과 관능미를 자제하지 못하면 퇴폐적으로 보일 수 있고, 변덕쟁이이기 때문에 성격이 제멋대로일 가능성이 있답니다.

  카푸치노를 선택하는 사람이라면??
 카푸치노를 즐기는 사람들은 친구들과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좋아하는 편안한 스타일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것에 대해 진취적인 태도를 보이면서도, 때로는 경쟁이 필요한 일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타입이죠. 낙천적이고 침착한 성격으로, 놀 때는 화끈하게 놀고 일할 때는 전력을 다해 일하기 때문에 인생의 밸런스를 조절하며 즐길 줄 아는 사람입니다.

프라푸치노를 통해 드러나는 그의 성격은??
 만약 당신과 함께 데이트를 한 사람이 프라푸치노를 선택했다면, 어쩌면 그 사람은 커피를 그다지 즐기지 않는 타입일지도 모릅니다. 출세를 위한 야심가이자 트렌드에 집착하는 스타일로, 대단히 정력적이고 낙천적이면서도 평범한 것에 금방 싫증을 내기도 합니다. 커피 본연의 맛보다는 달콤한 향과 스타일에 매료되어 커피를 즐기는 타입이네요.

프렌치카페 카페믹스를 선택한 사람이라면??
 프렌치카페 카페믹스의 깊은 맛을 선택하는 사람은 외향적이면서도 성실한 타입입니다. 쾌활하고 직설적인 성격으로 가식적인 행동을 싫어하죠. 상대방에 대한 호감을 솔직하게 표현하기 때문에, 자신이 생각하는 상대방의 장점을 직접 말해줍니다. 그에게 "넌 예뻐", "멋있어", "괜찮네요" 하는 식의 칭찬을 듣다 보면, 나도 모르게 그 사람에게 호감을 갖게 되죠.   프렌치카페 카페믹스와 함께 하는 커피 심리테스트에 다들 공감이 가시나요? 커피를 통해 연인과 친구들의 성격을 확인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프렌치카페 카페믹스와 함께 즐겁고 향기로운 커피 타임 보내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