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책상에 앉아서 책을 읽고 있는 어린이

2. 칠판에 낙서를 하고 있는 어린이

3. 탁자 옆에서 놀고 있는 어린이

4. 창 밖을 바라보고 있는 어린이

1. 책상에 앉아서 책을 읽고 있는 어린이

책상에 앉아서 책을 읽고 있는 어린이를 선택한 사람은 음흉한 사람을 싫어하는 사람이다.
당신은 엉큼하고 음흉한 사람을 극도로 싫어해서 그런 사람과 마주하게 되면 심한 거부감을 보이거나 혐오감을 나타내는 사람이다.
당신은 음흉하고 능청맞은 사람과 함께하기를 꺼려하며, 그러한 사람이 되지 않기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하는 사람이지만, 그런 사람의 존재를 지나치게 의식하고 신경을 쓰게 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그런 사람을 닮아가게 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엉큼하고 음흉한 사람에 대해 지나치게 신경을 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2. 칠판에 낙서를 하고 있는 어린이

 칠판에 낙서를 하고 있는 어린이를 선택한 사람은 정열과 활기에 넘치는 사람을 싫어하는 사람이다. 당신은 매사에 지나치게 열성적이고 활기가 넘치는 사람을 마주하게 되면 강한 위압감과 불안감을 느껴 주눅이 들거나 의기소침해지는 사람이다.
당신은 정열과 활기가 넘치는 사람과 함께 어울리거나 그런  사람에게 대적할 수 있는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온화하고 소극적이며 피동적인 사람과 함께 어울리도록 해야 한다.


3. 탁자 옆에서 놀고 있는 어린이

  탁자 옆에서 놀고 있는 어린이를 선택한 사람은 참견을 하거나 잔소리를 해대는 사람을 싫어하는 사람이다.
당신은 말꼬리를 잡고 늘어지거나 매사를 꼬치꼬치 캐묻는 사람 또는 매사에 끊임없이 잔소리를 해대는 사람을 극도로 싫어하며, 자신이 하는 일에 필요 이상으로 관심을 보이거나 참견하는 사람에  대해 강한 거부감이나 혐오감을 나타내는 사람이다.
당신은 매사를 혼자서 차분하게 처리하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때로는 자신이 하는 일을 바라보거나 말을 걸기만 해도 불쾌감을 갖는 경향이 있다.

당신은 세상을 살아기기 위해서는 자주성이나 독립성 뿐만 아니라 사람들과 함께 어울려 모든 것을 서로 주고받는 태도 또한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달을 필요가 있다.


 4. 창 밖을 바라보고 있는 어린이

 창 밖을 바라보고 있는 어린이를 선택한 사람은 독단적이거나 개성이 강한 사람을 싫어하는 사람이다.
당신은 자신과 생각이 다르거나 행동 방식이 다른 사람, 매사에 있어 자신과 보조를 달리하는 사람을 극도로 싫어하는 사람이다.
당신은 자신과 보조가 맞지 않는 사람을 항상 제멋대로만 행동하는 무식한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그런 사람을 멀리 하려 하지만, 실제로는 당신이 더 자기중심적으로만 행동하는 독단적인 사람일 가능성이 높다.
당신은 누군가를 독단적인 사람이라고 비난하기에 앞서 자신의 태도와 행동이 독단적인지 아닌지를 되돌아보는 태도를 갖도록 노력할 필요가 있다.

당신의 안정지수 테스트

한 밤중 잠에서 깬 나는 졸린 눈을 비비며 창 밖을 바라보았어요. 어! 아직 깜깜한 창밖에서 뭔가 아른거리네요.
창밖으로 보이는 것은 뭘까요?

1. 도둑

2. 고양이

3. 나무

4. 요정

1. 안정지수 30%불안초조형

지금 매우 불안정한 상태예요.
 마음도 무척 예민하고 밤에는 절대로 혼자 못 돌아다니지요.
 마음을 편히 갖도록 노력하세요.

2. 안정지수 50% 산만형.

의심과 걱정이 많은 편입니다.
걱정할 필요가 없는 것조차
혼자서 걱정하지요.
공부를 하다가도 이것저것이 걱정되기도 하고, 길을 가다가 주변을 두리번거리기도 하지요.

3. 안정지수 70% 안정형

마음이 안정적이어서, 표정이 부드러워요.
하지만 간혹 심각한 일이 일어나면 적당한 긴장감을 갖고 일처리를 집중력있게 잘 해요.

4. 안정지수 100% 만사태평형

드라큘라를 봐도 인사를 나눌 만큼 태평한 성격입니다.
 모든 일에 긍정적으로 두려움이 없어요.
하지만 오늘 일을 내일로 미루는 게으름뱅이가 될 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