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노력하면 크레딧점수 750-800점에 도달할수 있다. 신용평가기준은 부채가 너무 많아도 안되고 부채가 너무 없어도 안된다. 왜냐하면 부채가너무 많으면 갚을 능력을 의심 받을 것이고, 부채가 너무 없으면 신용평가를 못하게 때문이다.

 먼저 최고의 시나리오는 다음과 같다.
-2개의 할부금 을 낼 경우, 기간이 길면 길수록 좋다.
-3개의 크레딧카드 어카운트의 잔액이30% 미만이어야 한다.
-콜렉션, 늦은 페이먼트, 법원기록이 없어야 한다.
-구좌가 장기간동안 할부금 이 끝난상태이어야 한다.
위 와 같은 상태만되면 누구나 800점은 가능하다.  그러면 먼저 본인의 크레딧 리포트를 꼼꼼히 검토하는 것이 우선이라 하겠다.  그다음은 위의 사항을 적용하면 된다.
-현금이 있어도 모두 현금으로 결제하지 말고, 할부금으로 나눠서 지불한다.
- 크레딧 카드가 없으면 구좌가 있는 은행에 가서 원하는 한도액을 계좌입금하고 크레딧 카드를 신청한다.
-그다음은 해당은행이 3 에이젠시에 크레딧리포트를 하는지 확인한다.
-신분도용 피해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나쁜기록이 올라갈 수 있다. 이런 경우는 즉시 해당 에이젠시에 신고를 해야 한다. 더구나 한인들의 경우 비슷한. 이름이 많아서 같은 한인들끼리 자주 발생하는일이다.
- 크레딧리포트 에서 없어져야 할 기록을 찾아서 정정요청을 해야 기록에서 없어진다.
< 크레딧점수 개선에 있어 꼭 주의 할 사항>
-함부로 구좌를 오픈하지 말것.
-함부로 구좌를 닫지 말 것.
-구좌 에 한도액을 최소한만 사용할 것.
-기한안에 지불 할 것.
-크레딧점수에 나쁜영향을 미치는 기록들을 정리하고, 효과적인 크레딧카드사용, 할부금,상환지불만 잘하면 크레딧은 얼마든지 좋아질 수 있다. 신용은 오늘날 아주 중요하다. 특히,미국에서는 여러분야로 사용된다. 더구나 한국에서는 없는  미국의 은행상환제도는 집을 구매할 때 5% 정도다운만 해도 나머지는 30년 할부금 상환이 얼마든지 가능하다. 물론 정부에서 융자보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이다. 예컨데 크레딧점수가 평균 50점 정도 차이가 나면 집 구매시  이자적용 에 따라 30년 동안 몇 만 불 차이가 나는 것을 꼭명심하시고,크레딧점수를 향상시켜 혜택을 보기 바란다. 

연락처 danlee12700@yahoo,com
303-919-2697
융자 전문인 이승열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