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당신이 오늘 밤 원하는 꿈을 꿀 수가 있다면, 다음 중 어떤 꿈을 꾸고 싶습니까?

1. 사과가 나오는 꿈
2. 토마토가 나오는 꿈
3. 풍선이 나오는 꿈
4. 시계가 나오는 꿈

1. 사과
사과를 선택한 당신은 도덕 의식이 매우 강한 타입으로 언제나 자신의 행도에 제동을 걸고있는 사람이다. 현재 상황으로는 욕구 불만을 느끼지 않을 수도 있지만, 당신 내면의 무의식 중에는 자유와 유희에 대한 욕구가 쌓이고 있을지도 모른다.

2. 토마토
토마토는 여성의 가슴을 상징하고 있다.
당신은 모성애에 대한 욕구 불만이 상당히 높아 뜻밖의 만남에서 연상의 연인과 사랑에 빠질지도 모른다.

3. 풍선
풍선을 고른 당신은 유아기에 대한 동경이 아주 강한 편이다. 혹시 현재의 삶이 몹시 피곤하거나 어려움이 있지는 않는지... 당신은 지금의 현실에서 벗어나고 싶어하는 경향이 매우 강하다. 무엇을 해도 욕구불만에서 해방될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만약 시간과 여건이 된다면 여행을 권하고 싶다.

4. 시계
시계는 목표와 장래의 꿈을 상징한다. 당신은 지금의 생활에 매우 만족하고 충실하게 생활하는 상태이다. 즉, 욕구 불만은 없다.

장소로 알아보는 심리테스트

 기분전환으로 여자 셋이서 한 잔 하기로 했는데,  '가까운 곳에 포장마차가 있으니 가보지 않을래?'라는 여선배 제안에 신입 사원은 좀 곤란했다. 남자가 있는 것도 아니고 여성끼리인데... 이럴 때 당신이라면 어떻게 하겠는가?

1. 다른 곳으로 가자고 한다.
2. 위생적인 곳이면 들어간다.
3. 포장마차 주인의 얼굴을 본 뒤 정한다.
4. 재미있을 것 같아 가기로 한다.

1. 다른 곳으로 가자고 한다.
스마트하지만 상당히 사고방식이 편중되어 있는 타입. 식사는 여기, 마실 때는 저기 라는 식으로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있다.

2. 위생적인 곳이면 들어간다.
포장마차는 비위생적이다라는 선입관이 있는 사람.
'위생적이라면'이라는 조건적인 대답을 하는 것은 남의 감정을 별로 생각하지 않는 사람이다.

3. 포장마차 주인의 얼굴을 본 뒤 정한다.
사람의 이미지나 인상을 중요시하는 타입. 인간관계가 까다로운 사람이다.

4. 재미있을 것 같아 가기로 한다.
전형적인 축제 인간. 호기심이 강하고 남이 가는 곳이라면 한번 가보고 싶어한다. 그다지 정서적은 아니다.

당신은 얼마나 범죄에 쉽게 당하는가

당신은 지금 골목길을 걷고있다. 그런데, 당신의 앞에 연쇄살인범이 있다. 이미 눈을 마주쳤고 당신은 자연스럽게 다른 방향으로 지나가려 했지만 그 연쇄살인범이 당신을 부른다면?

1. 그냥 도망친다.
2. (설마....그냥 뭐 물어보는 거겠지.)일단 가본다.
3. 못들은척 한다.
4. 도움을 요청한다.(신고, 살려주세요, 휴대폰 안전 시스템등)
5.(논리적으로 하자, 내가 왜 그쪽으로 다가갈수 없는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알고있는 지식을 총동원해서 어려운 말을 쏟아 낸다음 빠져나온다.

1.당신이 범죄에 당할 확률은 5~60%정도이다. 왜냐하면 무조건 도망친다는 것은 범죄에 그리 많이 신중하지는 못하다고 판명되지만, 이것도 나름 생각이 있는 선택에 속한다.

2. 당신이 범죄에 당할 확률은 7~80%정도이다. 왜냐하면 의심이 다른 선택에 비해 적어 현실성과 주의성이 부족해 괜한 오해를 씌우지는 않지만 범죄엔 쉽게 노출될수 있다.

3. 당신이 범죄에 당할 확률은 2~30%정도이다 : 이 선택이 가장 바람직한 것에 속한다. 왜냐하면 일단 그자리를 벗어날수 있는 가능성이 클뿐 아니라 무조건 도망치는 것보다 의심도 적게 받을수 있는 가능성도 크다.

4. 당신이 범죄에 당할 확률은 75~100%정도이다. 이선택은 아주 좋지않은 선택이다. 일단 행동을 하면 범인이 당신이 자신을 안다고 인지하여 제거(?)하려 할것이고 그로인해 위험해질 수 있다.

5. 당신이 범죄에 당할 확률은 65~95%정도이다. 오히려 말을 주저리주저리 하는것은 의심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선택이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