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을 오래 보관하려면

꿀을 오래 보관하려면
꿀을 플라스틱 용기에 담아 냉동실에 보관해보자. 색이 변하고 당도가 떨 어지는 것을 막는 데 효과가 있다.

깐 감자 오래 보관하려면
껍질을 벗긴 감자를 식초 몇 방울 떨어뜨린 물에 담가두면 당분간 변색 없이 보관할 수 있다.

마늘을 쉽게 까려면
마늘을 전자레인지에 잠시 돌린 후 머리 쪽을 살짝 눌러주면 쉽게 알맹이를 뺄 수 있다.

숙변을 없애려면
숙변을 없애려면 취침 전후 시계방향으로 배를 꾹꾹 눌러 주면서 마사지를 하면 효과가 있다. 

 포도를 꼼꼼히 씻으려면
포도를 씻기 힘들 때는 물에 숯을 담근 뒤 씻어보자. 숯의 흡착력이 농약을 빨아들이는 효과가 있다.

가구에 밴 냄새 없애려면
코팅제나 제습제 냄새가 밴 가구는 남은 소주를 헝겊에 적셔 닦아보자. 냄새를 없애는 효과가 있다.

안경테가 헐거워졌을 때
안경테가 헐거워졌을 경우 나사로 조인 후 매니큐어를 바르면 잘 고정된다.

머리를 빨리 말리려면
젖은 머리를 말릴 때 한 손에 면장갑을 끼고 머리카락 물기를 빼면서 말려보자. 빨리 말리는 데 도움이 된다.

 고추장에 곰팡이 피하려면
고추장 맨 위에 마른 김을 붙여 두면 흰 곰팡이를 방지하는 데 효과가 있다.

옷에 피가 묻었을 땐
옷에 피가 묻었을 경우 무즙으로 문지른 다음 세탁하면 지우는 데 도움이 된다.

고구마 껍질 잘 벗기려면
고구마를 찌고 그대로 식힌 다음 껍질을 벗기면 깨끗하게 벗겨지지 않는다. 찐 다음 찬물을 틀어놓고 껍질을 벗기면 잘 벗겨진다.

파인애플 보관할 땐
파인애플은 아랫부분의 당도가 2~3도 높기 때문에 보관할 때 거꾸로 세워 놓으면 단맛이 고루 퍼진다.

돼지고기 누린내는?
커피 한 스푼을 넣으면 누린내는 물론이고 향긋한 냄새마져 돈다.

꿀을 흐르지 않게 뜰려면
꿀을 뜨기전에 수저를 뜨거운 물에 담갔다가 사용하면 흐르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전기밥솥으로 누릉지를 만들려면
취사를 누른후 밥이 다 되어 보온으로 넘어가면 잠시 후 다시 취사를 하면 된다.

오래된 쵸콜릿 활용법
오래되어 하얗게 된 쵸콜릿 먹기 찜찜할때 우유에 넣어 녹이면 아주 맛있는 코코아가 완성된다.

남은 케이크 보관법
남은 케이크는 냉동실에 넣어둔다.  먹기 한시간 전에만 꺼내어 두시면 맛에는 큰 변화가 없이 즐길 수 있다.

묵은 쌀 먹을때
밥 지을 때와 똑같이 씻고 물 부은 뒤에 식용유를 한 방울 떨어뜨리면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 맛있는 밥을 먹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