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주문으로 알아보는 성격

 술을 많이 마시는 사람의 심리에는 특별한 생각이 있는 경우가 많다. 가령 '취하고 싶으니까 술을 마신다'고 하는 사람이 있는데 분명 취하지 않는 만큼의 술은 그다지 즐겁지 않을 것이다. 미국 심리학자의 연구에 따르면 술을 마시는 것을 좋아 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성격을 변화시키고 싶은 소망을 품고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결국 '나는 이런 성격이 되고 싶다'고 하는 생각에서 바라는 성격으로 변할때까지 마시려고 하는 것이다. 술자리에서 태도가 어느 정도 변하는가를 관찰해 보면 그 사람의 변신하고 싶은 마음을 엿볼 수 있다. 자, 당신 주변의 사람들은 어떤 변신 소망을 가지고 있을까.

 말수가 많아진다 : 일상의 인간관계나 일, 공부 등에 압박을 느끼고 있을 것이다. 평소에는 예의가 바르고 착실해서 모범생 같은 성격이다. 그러나 실은 틀에 얽매이지 않는 사람으로 변신하고 싶어할지도 모른다.

 풀이 죽어 있다 : 언제나 활발해서 활동적인데도 취하면 벙어리가 되는 사람이 있다. 이런 사람은 생각한 대로 일을 추진하고 있는 듯이 보여도 마음속은 불안으로 가득차 있다. 생활을 온통 바꾸고 싶은 소망을 지니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돌아다니거나 동작이 커진다 : 반항심이 많고 욕구불만을 품고 있을 것이다. 또 친구나 상사, 선배에 대해 불만을 지니고 있을 수도 있다. 마음 깊은 곳에서는 매사에 확실히 주장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운다 : 정열적인 사람이다. 매일 노력하고 있는데도 항상 괴리되어 잇는 듯한 불안, 불만이 가득 차 있을 가능성도 있다. 성적 욕구가 강해질 때도 있고 다시 말해 쾌락을 추구하고 싶다는 소망이 있는 것이다. 
사람에게 휘감긴다, 싸움꾼이 된다 : 열정적인 행동파에 많은 술버릇이다. 끈기가 강하고 터프한 사람이다. 난폭해져도 스스로는 의식이 없어 술을 깨면 사과하는 경우도 드물다. 냉정한 사람이 되고 싶다는 욕구가 감춰져 있다. 

 노래를 부른다 : 소문을 좋아하는 사람이다. 또 도전정신도 왕성해서 신뢰받는 타입이다. 일과 사생활을 확실히 분류해서 생각하지만 좀더 인간관계를 넓히고 싶다는 소망이 있다. 

 잠을 잔다 : 내향적인 사람에게 많이 나타나는 버릇이다. 이것을 선택한 사람은 주변에 반항하는 일은 결코 없고 자신의 생각을 그다지 분명하게 주장하지 않는다. 의지가 강한 사람이 되고 싶어한다.

 다른 사람의 몸을 만진다 : 일이 잘되지 않을때나 강한 압력을 느낄 때 이런 술버릇이 나타난다. 또 성적인 욕구 불만이 강할 때일 수도 있다. 현재 상태에서 탈출하고 싶은 마음이 강해진 것으로 전업을 하고 싶어할 수도 있다. 

 그다지 변화가 없다 : 술은 마셔도 평소와 그다지 변하지 않는 것은 과거에 술로 크게 실패를 경험한 사람에게 흔히 있는 일이다. 또 자신의 결점을 필요이상으로 경계하고 있는 사람에게도 마찬가지 경향이 나타난다. 그러나 심층심리에 있어서는 흥겨운 나머지 도를 지나치게 마셔버리는 사람이 되고 싶어한다.

음식 주문으로 알아보는 성격

 많은 메뉴 중에서 선택할 때 곧장 결정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시간이 걸리는 사람도 있다. 이건지 저건지 한번에 주문할 수 있으면 좋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 무엇을 선택할 때에 어떤 식으로 하는가로 당신이 찬스를 포착하는지 어떤지를 알 수 있다.

 대개 일정한 것을 주문한다 : 스스로 주변에 맞출 줄 알고 집단 속에서 튀지 않고 능숙하게 처신한다. 그것을 깨는 것에 대해서는 민감하게 반응한다. 고정관념에 얽매이기 쉽고 체제에서 이탈되는 것을 싫어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지나치게 얽매이게 되면 완전한 기회마저 잃게 될지도 모른다.

 메뉴를 한참 보고 천천히 선택한다 : 감정의 흐름에 민감해서 상대의 얼굴 표정을 잘 읽는 사람이다. 단지 마음이 변덕스러워서 초면부터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전혀 받아들이지 않는 사람도 있다. 이런 타입의 사람이 좋고 싫음이 명백하고 알게 모르게 적을 만들어 버리기 쉬워 그로 인해 기회의 싹을 잘라 버리는 경우도 있다. 

 특별한 요리나 어려운 이름을 가진 것을 택한다 : 자신의 생각을 양보하지 못하고 제 색을 드러내기 쉬운 타입이다. 교제 범위는 한정적인 편이다. 속박되는 것을 싫어하는 당신은 어떤 것에도 요령있게 대처하지만 요령부족으로 끝나 버리는 일도 있다. 독창적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신경쓰지 못하는 점에 눈을 돌리면 성공한다. 유니크한 시각이 기회로 연결되곤 한다.

 상대와 같은 것을 주문한다 : 초면의 사람이라도 금세 친해지고 주변에 자신을 맞출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관계는 양호하다. 그렇지만 주변의 말이나 유행에 좌우되기 쉬워 목표를 세우고 장기적으로 해나가지 못하는 것이 흠. 꾸준하게 몰두하면 소질을 발휘할 수 있지만 주변의 평가 등을 지나치게 신경써서 완전한 기회를 놓치는 일이 있을지도 모른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