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을 건강하게 키우기 위해 삼가해야 할 음식 10가지를 알아보자.
 
10위: 피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피자는 치즈를 조금 넣고 통밀 크러스트를 사용하면 건강식이 될 수도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피자들은 치즈는 물론, 페퍼로니와 소시지와 같은 가공육류를 너무 많이 넣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과다한 지방과 과다한 칼로리를 섭취하게 한다.
9위: 도너츠
도너츠와 기타 페이스트리 종류는 맛은 있겠지만, 지방과 설탕 범벅이다. 전문가들은 도너츠나 페이스트리 종류를 꼭 먹여야 한다면 아침 식사 대신 디저트로 주라고 권고했다.
8위: 푸룻 롤업스/거미 베어 종류
대부분의 과일 스낵들은 과일 성분은 거의 들어있지 않고, 설탕 함유량이 매우 높다.
7위: 칩 종류
감자칩과 기타 칩들은 지방과 염분 함유량이 매우 높다.
6위: 프랜치 프라이
프랜치 프라이를 싫어하는 아이들은 거의 없지만, 햄버거에 딸려오는 이 음식은 칼로리와 지방, 염분 함유량이 매우 높다.
5위: 주스/드링크류
주스는 비타민 C 함유량은 높지만, 설탕과 탄수화물 함유량도 높다.
4위: 얇게 썬 런치 델리 미트 종류
칠면조나 햄과 같이 얇게 썰어서 파는 델리 미트는 아이들의 점심 도시락으로 싸주는 샌드위치의 재료로 인기가 높지만, 질산염, 지방, 그리고 염분 함유량이 높아 건강식으로는 별로 권장되지 않는다.
3위: 핫도그
델리 미트와 마찬가지로 핫도그는 발암성 질산염과 아질산염, 염분, 포화 지방, 인공 색소와 필러 범벅인 최악의 음식들 가운데 하나이다.
2위: 설탕 범벅 시리얼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시리얼은 높은 양의 설탕을 함유하고 있는 반면 칼로리는 별로 없다. 아이들에게 섬유소가 풍부하고 가공되지 않은 전곡(whole grain)류 시리얼을 주자.
1위: 치킨 너겟
아이들에게 주지 말아야 할 최악의 음식의 1위는 치킨 너겟이 차지했다. 대부분의 레스토랑 치킨 너겟들은 지방, 염분, 하이프록토스 콘시럽, 칼로리가 매우 높은 음식이다. 치킨 너겟 대신 아이들에게 그릴에 구운 치킨을 주자.


<이하린 기자>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