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로라도주 한인 노인회(회장 문재만)는 연령에 관계없이 사물놀이에 관심이 있는 한인들을 모집하고 있다. 지난 6월말 노인회는 한국정부의 지원을 받아 샌프란시스코 영사관을 통해 장구, 북, 소고 등의 풍물일체를 지원받았다. 최근에는 콜로라도 스프링스 지역 광복절 기념행사에 참가해 사물놀이를 선보이기도 했다. 이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 노인회는 농악대를 구성하고, 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연령에 관계없이 사물놀이에 관심이 있으면 노인회로 연락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303.344.0003 혹은 720.859.6176으로 하면 된다.

차량 구입 위해 기금 마련 중

또, 노인회에서는 차량 구입을 위해 기금을 마련하고 있다. 노인회에서는 15~20인승 차량을 구입할 예정인데, 이는 노인회원뿐만 아니라 한인 동포사회에서도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문재만 회장은 “동포사회에서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차량이 마련되면 좋을 것 같다.  차량이 없거나 거동이 불편한 노인 분들을 위해 노인회에서 차량을 마련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다. 또한 동포사회에서도 차량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생각”이라고 전했다.  노인회 차량 구입에 후원을 원하면 303.344.0003 혹은 720.859.6176으로 연락하면 된다. 


모국 방문단 모집 중

노인회는 고국 방문 참가자들을 모집하고 있다.  올해 세 번째로 고국방문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노인회는“이번 한국방문 일정은 일급 호텔에서 투숙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한국의 주요 관광지들을 방문하는 좋은 기회이고, 돌아오는 비행기편은 개인 일정에 맞출 수 있어 한국 친지를 방문하기에도 좋다”고 이번 행사를 소개했다.  고국방문 일정은 9월29일 덴버 공항을 출발해, 당일 자정 LA 공항을 거쳐 인천공항에 도착, 10월7일 청와대를 방문한 후 개별해산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