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한민국 대통령>
     국민 여러분, 해외 동포 여러분, 국민과 함께 희망을 품고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이합니다. 국민 모두의 삶이 더 밝고 더 행복한 새해를 소망합니다. 이웃을 사랑하고 정의를 실천하는 따뜻하고 뜨거운 국민들이 있어 늘 행복합니다. 2020년, 국민들께 보답하는 한 해가 되겠습니다. 어려움 속에서도 꿋꿋이 이겨내며 소중하게 틔워낸 변화의 싹을 새해에는 확실한 성과로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잘 사는 나라, 도약하는 대한민국을 향해, 더욱 힘차게 나아가겠습니다.

<박준용 : 주 샌프란시스코 대한민국 총영사>
     한인 동포 여러분,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건강하시고 가내 평안하시고 하시는 일에 커다란 진전을 이루시기를 진심으로 빕니다. 저와 총영사관은 수동적인 참석에서 벗어나 적극 참여하고 주도하는 일을 크게 늘렸습니다. 한정된 인력으로도 각 지역의 순회 영사활동과 사건사고에의 대응, 대비도 대폭 늘렸습니다. 한인사회의 정치력 신장과 동포단체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활동도 다양하게 전개하였습니다. 잠재력이 무궁한 한인 젊은층의 성장과 네크워킹을 돕고자 정성을 들였습니다. 청소년들에게 한글과 한국을 더욱 사랑하게 하고,  3.1운동 및 임정수립 100주년 기념사업들에 동참시켜 건전한 정체성을 갖게 하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한국의 문화와 지식, 각종 정책을 미국에 알리고 한미간의 호혜적인 경제적 이익을 증진시키는 활동들도 펼쳤습니다. 금년, 저와 영사들은 무엇보다 넓혀놓은 일들을 잘 정착시켜 새로워진 접근법과 역할들이 여러분께 친근한 존재로 다가가게 하는 데 중점을 두고자 합니다. 한국전 발발 70주년을 맞아 안보와 평화, 한미 동맹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사업도 가미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4월 한국의 국회의원 선거에 투표권자들의 적극적인 투표를 당부드리고, 미국의 4월 센서스와 11월 선거를 포함하여 커뮤니티와 지방정부 및 연방정부의 각종 사업과 활동에도 적극 동참하실 것을 권합니다.  동포 여러분, 나의 참여는 소중한 권리의 행사이지만, 불참은 ‘자신’에게도 ‘우리’에게도, ‘후손’에게도 기회의 축소를 뜻합니다. 두 사람이 각자 걸으면 40리 가기도 힘들지만 두 사람이 함께 걸으면 80리 가는 것도 가능하다는 진리를 몸소 실천하는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필 와이저 콜로라도 주 검찰총장>
     2020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한인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좋은 기회, 평화와 친절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에는 우리가 당면해야 하는 많은 기회들과 과제들이 산재해 있습니다. 콜로라도 주 검찰은 주민들의 안전과 가정 폭력 등의 범죄 피해자들을 보호하고 우리 사회를 회복시키며, 커뮤니티를 개선하기 위해 창조적이고 협조적인 방법으로 일할 것입니다. 특히 범죄 사법 시스템을 개선하고, 경찰의 효율적인 총기 사용, 필요한 경우의 총기 규제, 정신병력이나 각종 중독에 시달리는 콜로라도인들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 마련 등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조지 브라클러  제18 사법구역 검사장>
      한인 커뮤니티는 오로라, 하이랜드 랜치, 파커, 캐슬락으로 이루어진 제 사법구역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도 한인 여러분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마이크 코프만 오로라 시장>
      친애하는 콜로라도 한인 여러분, 희망찬 2020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들의 가정에 사랑과 평화가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저는 지난 2009년부터 봉직해오던 콜로라도 제6 연방 하원의원직을 2019년 1월 2일부로 내려놓고, 지난해 12월 9일 오로라 시장에 취임하였습니다. 그 동안 한인 여러분들이 제게 보여주신 성원과 따뜻한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2020년에도 한인 여러분 하시는 일에 행운이 깃들고 좋은 일들만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제프 베이커  아라파호 카운티 제3구역 카운티장>
저의 특별한 이웃인 모든 한인들이 더없이 풍요롭고 행복한 새해를 맞으시기를 바라며 인사드립니다. 여러분의 가족과 친지, 그리고 사업에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저의 아내(허양선)와 저는 콜로라도에 계신, 특히 덴버, 오로라, 센테니얼에 계신 한인 분들을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있음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카운티장이라는 위치에서 더 나은 교육을 제공하고 교통 혼잡을 해소하는 등 최상의 시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가 여러분들께 봉사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언제든 (303) 795-4630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11월 3일 총선거 때 투표 용지에서 제 이름을 기억해주시길 바랍니다.

<마이클 송 콜로라도 주 대한민국 명예영사>
     우선 한인 사회가 지난 한 해 동안 이루어 낸 변화에 대해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2019년은 동포 여러분들의 봉사와 노력, 그리고 희생으로 한인사회를 변화시킨 멋진 한 해였습니다. 올해도 각자의 위치에서 보다 적극적으로 사회 변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해 봅니다. 주류사회 내 한인사회의 위상을 높이고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저 또한 열심히 뛰겠습니다.  모두 힘찬 새해를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2020년 경자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조석산 콜로라도 주 한인회장>
    새해를 맞이하면, ‘시작’ 이라는 새로움 사명감을 갖고 맞이하게 됩니다. 여러분께서도 새로운 희망과 의지를 가지고  ‘이뤄내는 2020년’되시기를 바랍니다.  풍요와 희망, 기회의 상징인 흰색 쥐의 해를 맞아 성실하고 부지런한 쥐의 기운이 콜로라도 한인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마다 널리 퍼져 건강과 행복이 넘쳐나는 복된 한 해가 되기를 기원 합니다. 새해에는 한인회의 보다 정진된 모습을 약속드립니다. 

<문홍석 콜로라도 주 한인 노인회장>
      존경하는 교민 여러분, 경자년을 맞이해서 가정에 소망과 평안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그리고 콜로라도 덴버 노인회를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여러분들께 고개 숙여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 새해에는 이웃과 소통하며 어려울 때 힘이 되어 줄 수 있는 한인사회의 어른 단체로서 그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교민 여러분들도 우리의 권익과 위상이 높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는 2020년이 되었으면 합니다. 더불어 주간 포커스 신문사가 앞으로도 무궁하게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오금석 3.1운동 UN/유네스코 등재 덴버지부장> 
     한 해 동안 3.1운동 UN/유네스코 등재 덴버지부에 보내주신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립니다. 특별히 지난 2019년은 3.1운동 100주년을 맞이하게 되어 뜻깊은 행사로 교민분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쁜 한 해였습니다. 2019년 수고하심의 결실이 2020년의 건승과 발전으로 이어지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최윤성 월드옥타 콜로라도 경제인협회장>
      풍요와 희망의 상징인 흰색 쥐의 해 경자년에 교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넘쳐나는 복된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월드옥타 콜로라도 경제인협회에 보내주신 교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새해에도 한인경제의 중심에 서서 지역사회의 발전과 차세대 경제인 육성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교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2020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김정미 콜로라도 한인재단 대표> 
     지난 한 해에도 저희 콜로라도 한인 재단에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콜로라도 한인재단은 한인 2, 3세들이 주류사회에 진출하는데 리더십 함양과 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올 한 해도 주류사회와 교류에 앞장서도록 힘쓰겠습니다. 2020년에 콜로라도 교민 여러분과 각 가정에 건강과 즐거움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유미순 재미한국학교 콜로라도지역협의회장>
     존경하는 덴버 교민 여러분께, 다사다난했던 2019년을 보내고 경자년 새해를 맞았습니다. 지난 한 해도 재미한국학교 콜로라도 지역협의회에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가지고  물심양면으로 후원해 주시며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도 더욱 열심을 다하여 자라나는 우리 2세, 3세들에게 한국의 뿌리 교육을 가르치며 또한 외국인들에게도 한국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계속해서 지켜봐 주시고 사랑과 격려로 성원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새해에는 더욱더 강건하시며 화목한 가정을 이루시고 뜻하는 모든 일들이 다 이루어져 아름다운 성취와 풍성함이 흘러넘치며 축복에 감사하며 소중한 사람들과 더불어 기쁨과 행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윤진기 콜로라도 한인 리커협회장>
     지난 한 해가 교민 여러분들과 협회분들께 뜻깊고 후회없는 한 해였기를 소망합니다.  저희 협회 임원들은  항상 겸손한 마음으로 봉사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올 한 해도 협회와 교민 사회의 권익과 화합, 그리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에는  대한민국과 미국 모두의 국운이 널리 퍼지는 한 해가 되기를 소원하며 여러분이 바라는 소망 다 이루어지고 행운과 만복이 깃드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오세오 덴버 교역자회장>
2019년 한 해가 지나갔습니다. 신실하신 하나님께서 한 해 동안 우리들을 사랑과 은혜로 인도해주셨습니다. 일 년 동안 덴버지역 교역자회를 후원해 주시고 사랑의 기도로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맞이하는 새해는 2020 새로운 십 년을 시작하는 원년입니다. 모든 교민들과 독자 여러분들에게 하나님이 부으시는 새 희망이 임하고 또한 성취되어지는  복된 새날들이 되어지기를 기원합니다. 새해에는 여러분 가정과 지경 가운데 하나님의 축복과 은총이 더욱 충만하게 임하여 모든 분들이 행복과 기쁨을 누리게 되기를 기원합니다.

<곽인환 록키마운틴 한인 라이온스클럽 회장> 
      국내외적으로 다사다난했던 2019년도 역사 속으로 들어가고 새로운 희망과 새로운 출발이 기다리는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0년에도 라이오니즘의 봉사활동은 활발하게 진행될 것이며, 이러한 봉사활동을 활성화 하기 위해서 젊은 동포들의 회원 영입에 최선을 다하여 라이온스 윤리강령에 따른 국가와 동포사회의 발전을 위해 봉사하겠습니다. 곤란에 처하였거나, 약하고 빈곤에 처한 자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줄 수 있는 라이온스 클럽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라이온스 클럽은 올 한 해도 힘들고 어려운 사람들의 눈물을 닦아주는 한 해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새해 경자년에도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하시기를 기원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정화 강정화 아트 스튜디오 대표>
      지난 한 해 동안 보내주신 성원과 사랑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여러분들의 성원으로 저희 아트 스튜디오도 다양한 활동을 성공리에 마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우리 한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오로라 시청에서 저희들이 작품 전시회를 가져 한국인의 긍지와 보람을 느꼈습니다. 새해에는 콜로라도의 모든 한인들과 그 가정에 하시는 모든 일이 순조롭고, 보다 더 발전하는 해, 그리고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는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장문선 콜로라도 통합한국학교 교장>
      2020년 경자년 쥐띠의 해가 밝았습니다. 20이라는 숫자가 겹치기도 하고 띠 중에 제일 첫 번째인 쥐띠해가 돌아오니 새해에 대한 기대가 새롭습니다. 새해에는 한국어를 배우기 위해 소중한 시간과 노력을 마다하지 않는 각 가정마다 큰 결실을 맺으시기 바라며, 콜로라도에 살고 계신 모든 교민분들께서 행복하고 감사가 넘치는 하루하루로 2020년을 채워 가시길 기원합니다. 저희 콜로라도 통합한국학교에 관심을 갖고 도움을 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정용수 콜로라도 해병대 전우회장>
      존경하는 콜로라도 교민 여러분, 해병대 전우회는  남북 관계 및 미북 관계에 많은 변화가 일어나는 이 시점에서 콜로라도 한인사회의 화합과 단결을 이루는 초석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0년 경자년에는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마이클 리 교통사고전문 로펌 대표>
      2020년 새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지난 한해 동안 교민 여러분들의 각별한 관심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저희 변호사 사무소에서는 콜로라도 교민들의 권익보호를 위해 더욱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이하여 건강하고 뜻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며 행복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이종욱 서울바베큐&핫팟 대표>
       지난 한 해 모든 어려움을 잘 이겨내신 동포 여러분들께 뜨거운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희망찬 경자년을 맞아 콜로라도 한인 여러분들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서울 바베큐에 보내주신 무한한 사랑에 감사를 드리며, 올해는 모두가 넉넉한 마음으로 서로 격려하고 보듬어 주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이규만 CT전기 대표>
      올 한 해는 개인적으로도 의미 있는 한 해였습니다. 오로라 한아름마트 내 카페테리아 공사를 마치고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는 모습을 보니 더욱 뿌듯합니다. 무엇보다 콜로라도에 오래 산 토박이 건축인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내년에는 더욱더 성실히 시공하는 CT 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 해 동안 성원해 주신 것에 감사드리고, 희망찬 경자년을 맞아 여러분 가정에 만복이 깃드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박유리나 신라식당 대표>
     2020년 경자년 흰 쥐띠 해가 다가왔습니다. 새로운 한 해가 열림을 축하해주듯 창문을 환하게 비추고 있습니다. 지난 한 해도 저희 Silla BBQ를 방문해 주셨던 모든 고객님들께 머리 숙여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다사다난했던 지난해의 무거운 짐들을 모두 내려놓고 2020년에는 새로운 마음으로 좋은 일과 행복한 일들만 가득 담아 행운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안드라스 윤 부동산 전문인>
      크고 작은 소망들이 커다란 기쁨으로 다가오는 새해가 되시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정직한 부동산 전문인으로서 올 한 해도 여러분들과 함께 뛰겠습니다. 다시 되돌아오지 않는 지금이란 이 시간들을 보람되고 알차게 보내시길 바라며, 큰 어려움 없이 뜻하신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라이언 박 박 덴탈 원장>
      지난 한 해 동안 박 덴털에 보여주신 관심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0년 경자년 새해에도 가정에 화목과 행복이 충만하고 뜻하시는 모든 바를 이루시는 행복한 한 해가 되길 기원하겠습니다. 항상 정직하고, 친절한 모습으로 뵙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김동식 가동빌딩 사장>
     지난 한 해 동안 안 좋았던 기억들은 저문 해와 함께 멀리 떠나보내고 경자년 새해에는 모두가 편안하고 아무 걱정 없는 한 해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건강하고 평안한 새해를 맞으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제이킴 부동산 대표>
     2020년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지난 한 해 동안 베풀어 주신 성원에 심심한 감사를 드리옵고, 경자년에도 변함없이 배전의 노력으로 고객 만족을 약속 드리겠습니다. 한인 여러분 모두가 새해에도 더욱 건강하시고 가정마다 다복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장우식 프라미스원 뱅크 대표>
       지난 한 해도 한민족의 지혜와 부지런함으로 모든 어려움을 잘 이겨내신 동포 여러분들께 뜨거운 격려를 보냅니다. 희망찬 경자년을 맞아 콜로라도 한인 동포님들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올해도 누구보다도 바쁘게, 누구보다도 열정적으로 살며 여러분이 흘린 땀방울만큼 풍성한 열매를 맺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박정희 부동산 대표>
      지난 한 해 동안 박정희 부동산을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희망찬 경자년 새해에도 변함없는 관심을 당부드리며, 더불어 콜로라도 한인 모두가 건강하고 즐거움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행복한 한해 되시길 바랍니다.

<손순희 콜로라도 한인합창단장>
     희망찬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콜로라도의 모든 교민들 가정에 하나님의 축복이 가득하고 건강이 늘 함께하는 새해가 되길 바랍니다. 올해는 저희 합창단이 15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가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콜로라도 한인합창단은 교민사회의 문화 수준 향상에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교민 여러분의 사랑과 후원에 감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이상훈 리, 마이어스&오코넬 교통사고 전문로펌 대표>
      2020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다사다난했던 작년 한 해에도 각 가정과 일터에서 최선을 다한 교민들을 응원합니다. 올해도 원하는 모든 일들이 잘 풀리길 간절히 바랍니다. 우리 리, 마이어스 & 오코넬 교통사고 전문 법률사무소에서는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과 봉사활동에 올해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김병주 주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 자문변호사>
       존경하는 콜로라도 한인 여러분,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며 힘차게 도약하시는 한 해 맞이하시길 바라며, 올해 이루시고자 하셨던 모든 일을 이뤄내시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2020년 저희 콜로라도 한인사회에서는 좋은 소식과 웃음이 끊이지 않길 소망합니다. 새해에도 콜로라도 한인 여러분의 법률적 문제와 고민을 해결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박준상 콜로라도 영사협력원>
      다사다난했던 기해년이 지나고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9년 영사협력원으로 활동하며 좋은 일과 가슴 아픈 일들을 콜로라도 교민 여러분과 함께하였습니다. 새해에도 여러분들의 말씀을 새겨듣고 성실히 봉사하겠습니다. 올해에 일어나는 많은 변화들이 여러분에게 좋은 기회가 되어 더욱 발전하시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경자년 새해에는 모든 가정에 평화와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박수지  헤리티지 한인입양아 캠프 디렉터>
     2020년 경자년은 우리 동포사회가 주류 사회 속에서 어깨를 나란히 하고, 우리 2세들의 장래를 위해 열심히 일할 수 있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특히 한인사회의 정치력 신장을 위해 인구조사 센서스에도 적극 참여하여 한인사회의 역량을 보여주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그동안 헤리티지 한인 입양아 캠프에 성원을 보낸 각 단체와 교회, 그리고 개인에게 감사의 뜻을 보냅니다. 우리 동포들의 가정마다 소원하시는 모든 것이 풍성한 은혜 가운데 다 성취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이은주 제이뷰티 대표>
      지난 2019년은 주간 포커스를 통해 정말 많은 고객님들을 만나뵐 수 있어 더없이 감사한 한해였습니다. 항상 노력하고 발전하는 모습으로 경자년에는 더 많은 고객분들의 미모를 업그레이드 해드릴 수 있는  제이뷰티가 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정경모 H-마트 총괄소장>
      사랑하는 고객 여러분! 지난 한 해 동안 H-마트는 고객 여러분의 한결같은 믿음과 사랑에 힘입어 더욱더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보내주신 따뜻한 사랑에 가슴 깊이 감사드립니다. 올해도 H-마트는 고객 여러분의 안전한 먹거리를 책임지는 장소, 항상 기쁨이 넘쳐나는 장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여 고객님들과 함께 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에도 항상 사랑해 주십시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