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환 세무사 초청, 10월 27일 오후 2시

      임팩트 라이빌러티 보험 (Impact Liability Insurance) 는 LA지역과 뉴저지에서 10년간 대학학자금 컨설팅을 해오고 있는 김명환 연방세무사를 초청하여, 오는 10월 27일(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대학학자금 무상보조 신청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2020-2021학년도를 기준으로 볼 때 대부분의 공립대학들의 1년 총 연간 비용은 대략 $25,000에서 $40,000사이이고, 사립대학의 경우 평균적으로 $80,000 정도이다. 이러한 수준의 교육비는 일반 가정에서는 감당하기 쉽지않아 자녀들이 대학지원을 하기전에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미국대학에서는 한국과는 달리 학생의 성적보다는 학생 가정의 수입이나 자산, 그리고 특이사항을 바탕으로 정부(연방 및 주)와 대학에서 무상학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무상지원금을 받기 위해서 학생들은 대학원서를 제출할 때 Financial Aid 신청을 함께 제출하게 되는데, 대표적인 Financial Aid 신청은 연방정부에 제출하는 FAFSA가 있고 사립대학이 제출하는 CSS Profile이 있다.

      이번 개최되는 세미나에서는 대학 학비 무상보조금의 종류, 신청방법, Financial Aid 신청서 작성 시 주의점 및 무상보조금을 최대한으로 받기위한 방법을 소상하게 설명한다. 현재 고등학교 9,10,11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들은 이번 세미나 참석을 통해 자녀들의 학자금에 대한 대책과 현 학자금보조에 대한 상황을 미리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미나는 한국어로 진행되지만 영어권 청중들도 알아듣기 쉽게 진행될 예정이며, 세미나를 마친 후 개별적인 질문의 시간과 함께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개인적인 전화상담도 실시할 계획이다. 세미나 장소는 6200 S. Syracuse Way, Lobby Conference Room, Greenwood Village, CO 80111이며, 자세한 문의는 303.810.5114 또는 Impactliability@gmail.com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