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구 타는 건 기본, 라이브 음악·카니발 등 풍성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은 콜로라도지만 여름철에 펼쳐지는 열기구 축제도 빼놓을 수 없는 하나다. 가족이나 연인, 친구들끼리 열기구를 타고 고공에서 콜로라도의 멋진 풍광을 내려다보는 기분은 그야말로 말로 형언할 수 없을 정도다. 열기구 축제에서는 공연, 카니발도 덤으로 즐길 수 있다. 다음은 ‘베케이션렌터’(VacationRenter)와 각 축제 주최측 웹사이트가 소개하는 여름부터 초가을까지 열리는 대표적인 열기구 축제들이다.

<크리드 열기구 축제 Creede Balloon Festival>
▶기간 :  8월 30일 ~ 9월 1일
▶장소 :  마이너럴 카운티 메모리얼공항
(Mineral County Memorial Airport/Airport Road, Creede)
▶비행시작 : 축제기간  중  매일 오전 7시
열기구 타기외에도 어린이 카니발, 마라톤, 살사 요리, ATV 로데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다른 볼거리도 있다. 오전 6시부터 열기구 비행을 준비하는 작업(the glow)을 가까이서 지켜볼 수 있다. 물론 일찍 일어나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creedeballoonfestival.org  참조하면 된다.

<스프링스  노동절  열기구  비행 Colorado Springs Labor Day Lift Off>
▶기간 :  8월 31일 ~ 9월 2일
▶장소 :  메모리얼 파크
(1705 E. Pikes Peak Ave. Colorado Springs)
▶비행시작 :  축제기간 중 매일 오전 7시
▶입장료 : 무료
축제기간 중 매일 70개가 넘는 풍선기구
들이 하늘을 난다. 도넛먹기 콘테스트, 사진촬영 콘테스트, 스카이다이빙 시범 등도 볼 수 있으며, 풍선기구에 버너를 점화하고 풍선을 부풀리는 작업을 옆에서 지켜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coloradospringslabordayliftoff.com 참조하면 된다.

<스노우매스  풍선 Snowmass Balloon Festival>
▶기간 :  9월 6일 ~ 8일
▶장소 :  2909 Brush Creek Road,
Snowmass Village
▶비행시작 :
축제기간 중 매일 오전 6시30분
▶입장료 : 무료
축제기간 중 매일 30개의 열기구 운전자들이 경주를 벌인다. 7일에는 사이다를 식음하는 사이다매스(Cidermass)가 열리며, ‘9월의 파티’라는 길거리 파티도 매일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gosnowmass.com 참조하면 된다.

<칼라페스트 Colorfest>
▶기간 :  9월 20일 ~ 22일
▶장소 :  Town Park Athletic Field
(Hermosa Street, Pagosa Springs)
▶비행개시 : 9월 20일 하루는 열기구가 뜨지 않고,  21일 ~ 22일은 오전 8시부터.
▶입장료 :  50 ~ 60달러
패키지 입장료를 내면 20일 파고사 와인 & 음식 페스트발과 21일 ~ 22일의 밴즈 & 브류즈 페스티발에도 참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brownpapertickets.com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