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의 종류와 혜택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

      콜로라도 주 한인회(회장 조석산)가 주최한 ‘2019 보험세미나’가 지난 16일 오후 7시 오로라소재 마켓플레이스 타워 1층에서 열렸다. 콜로라도 주 한인회에서 처음으로 개최한 이번 보험세미나는 오로라에서 아메리칸 패밀리 보험사를 운영하고 있는 신동윤 대표를 강사로 초빙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약 20여 명이 참석해 보험전문가로부터 기초적인 보험상식과 평소 가지고 있던 보험 전반에 관한 궁금증을 질문하는 등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신 대표는 2013년 8월부터 보험사업에 뛰어들어 미국에서 살면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경우들과 보험에 관련된 여러 사항들을 클라이언트들에게 성심 성의껏 보험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한인사회에서 각광을 받아온 보험전문인이다.

      그가 강연한 이번 세미나의 주제는 자동차 보험, 주택 보험, 엄브렐라 보험(배상책임 보험), 생명보험, 커머셜 보험 등 우리 생활에 필요한 다섯 가지 보험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과 내가 가지고 있는 보험에 대한 정확한 이해, 보험선택 시 중요한 고려사항 등을 명쾌하게 설명했다. 또 그 동안 고객들의 사례를 들며, 보험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설명했다. 그러면서“개인이나 사업체 모두에게 있어 보험은 검토해 볼만한 충분한 가치가 있다. 따라서 자신의 상황과 사고범주에 맞는 보험을 설정하고 보험이 제공하는 규모와 비용 등을 잘 고려하기 위해 전문가와 효용성을 따져보는 일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호텔업을 운영한다는 김씨는 “화재보험과 상해보험, 자연재해 보험의 내용에 대해 혼동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보장범위와 내게 필요한 보험 등을 이해할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 라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 1월 ‘화합! 새로운 시작’이라는 슬로건 아래 통합된 콜로라도 주 한인회(회장 조석산)는  앞으로도 한인들을 위한 지속적인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 재정지원 세미나에 이은 세금 및 법률 세미나, 한인 무료건강검진 종합병원 지정 등이 계획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