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32·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5월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발투수로 인정받았다. 류현진은 1일 메이저리그 공식 사이트인 MLB닷컴이 발표한 ‘이달의 팀’에 선발투수로 이름을 올렸다. MLB닷컴은 리그를 가리지 않고 5월에 가장 뛰어난 활약을 펼친 11명의 선수를 포지션별로 선정해 자체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5월에만 6경기에 선발 등판해 5승 무패, 평균자책점 0.59라는 눈부신 성적을 올린 류현진은‘이달의 팀’ 선발투수에 선정됐다. 리그 선발투수 중 5월에 류현진보다 많은 승수를 거둔 투수는 없다.

      월간 투구 이닝(45⅔이닝), 평균자책점도 모두 1위다. MLB닷컴은 류현진을 5월에 리그를 통틀어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발투수로 인정했다. 이로써 류현진은 이변이 없는 한 내셔널리그 이달의 투수에 선정될 것으로 보인다. 미국프로야구 사무국은 내셔널리그와 아메리칸리그에서 각각 매월 빼어난 성적을 올린 선수를 ‘이달의 선수’로 뽑는다. 나머지‘이달의 팀’에는 포수에 게리 산체스(뉴욕 양키스)가 뽑혔다.

      내야진에는 조시 벨(피츠버그 파이리츠), 데릭 디트리히(신시내티 레즈), 글레이버 토레스(양키스), 놀런 아레나도(콜로라도 로키스)가 이름을 올렸다. 또 에디 로사리오(미네소타 트윈스), 조지 스프링어(휴스턴 애스트로스), 코디 벨린저(다저스)가 외야진을 구성했다. 애덤 오타비노(양키스)가 불펜 투수, 오스틴 메도스(탬파베이 레이스)가 지명타자 자리를 차지했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