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 대학 리스트, 웹사이트 조사 등

       캠퍼스 탐방은 대학 준비 과정 중 주요 부분 중 하나이다. 특정 대학을 직접 방문함으로써 더 잘 알게 되므로 사전 준비를 좀 더 신경써서 한다면 훨씬 효율적이다. 대학 탐방 계획에 도움이 될 만한 확인 사항을 정리해 보자.

      ▲ 방문 대학 리스트 : 어느 곳을 방문할지를 정하는 것은 가장 기본적인 사항이다. 거주지역 주변으로 할 것인지 집에서 먼 특정 지역을 방문할 것인지를 기준으로 작성하면 된다.

       ▲ 사전조사 : 최소한 해당 대학의 웹싸이트를 통하여 기본 정보를 찾아본다. 캠퍼스내의 어떤 특정 지역이 필수 방문 장소인지, 어느 건물 혹은 장소를 꼭 방문해 보고 싶은지 확인해 둔다.

       ▲ 캠퍼스 투어 시간을 확인해 둔다. 또한 학과장이나 교수, 입학 사정관과의 만남이 가능한지 예약이 필요한지 확인하고 필요시 예약해 둔다. 수업참관이 가능한지도 확인해 본다.

       ▲ 가능하다면 대학이 학기 중일 때 방문하는 것이 좋다. 그래야 캠퍼스의 분위기, 수업참관, 기숙사 등을 구경할 수 있다.

       ▲ 질문할 것을 토픽별로 정리해 둔다. 캠퍼스 탐방이나 대학에서 제공하는 투어를 할 때, 만나게 되는 사람들의 배경이 다를 것이다. 적절한 질문을 위해서 분류된 질문 리스트를 준비해 두면 효과적이다.

      ▲ 각자 개인적으로 관심있는 특정 구역을 방문해 보자.
예를 들어, 대학에서 오케스트라를 할 생각이면 음악실을 방문해 보는 것도 좋다. 미술 전공 예정이라면 당연히 스튜디오를 방문해 봐야 할 것이다. 체력단련을 위해 운동을 정기적으로 하는 학생이라면 recreation center나 gym 을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은 계획이다.

       ▲ 식사 시간에 식당이나 카페테리아에서 식사를 해 본다.

       ▲ 학교 주변도 살펴보자. 캠퍼스 안에만 둘러 보지 말고 주변 지역도 여유 있게 둘러 보기를 권한다. 낮에도 한번, 해가 저문 밤에도 한번 보면 그 느낌이 분명 다름을 알 것이다.

      ▲ 준비물 리스트
▷ 스마트폰과 카메라: 가능하면 많은 사진을 찍어 두자. ▷ 녹음기: 그룹 세션이나 정보 세션을 녹음해 두고 나중에 천천히 들어 보기를 권한다. ▷ 메모장과 펜: 나중에 면접이나 해당 대학과 연락할 일이 있을 때 요긴하게 쓰일 수 있다. ▷ 편안한 복장과 여벌의 단정한 복장, 편한 신발과 혹시 있을지 모를 면접이나 만남에 대비한 세미 캐쥬얼한 신발 한 켤레를 구비해 가면 좋다.  ▷ Resume: 학교 성적표와 과외 활동이 나열된 그리고 표준 시험 점수가 정리된 여분의 resume를 미리 프린트 하여 준비해 가자.  ▷ 신분증이나 여권 지참: 많은 대학들이 특정 지역에 들어가는 것을 허락하기 위해서는 신분증을 요구함을 기억하자.  ▷ 긍정적이며 열린 시각: 개방된 사고와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고 방문 계획 자체를 즐기자.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